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모순적이라 욕할까봐” 공효진 진심 담은 친환경 예능 (오늘부터 무해하게)[어제TV]
2021-10-15 06:27:51
 


공효진이 친환경 예능을 시작하며 부담감을 토로했다.

10월 14일 첫방송 된 KBS 2TV ‘오늘부터 무해하게’에서는 공효진과 이천희 전혜진 부부가 친환경 예능을 준비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공효진과 이천희 전혜진 부부는 지구 기상 이변으로 인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말하며 방송을 시작했다. 기후변화 지구 온난화의 주범은 탄소. 국민 야식 치킨만 봐도 닭을 키우고 사료 생산, 사육, 가공, 치킨 유통까지 전 과정에서 많은 탄소를 배출한다. 흰 면 티셔츠 하나를 만드는 데는 2700 리터의 물이 필요하고 이는 한 사람이 3년 마시는 물의 양.

패션 원자재 70% 차지하는 폴리에스테르는 페트병과 같은 플라스틱 원료로 페트병 하나보다 티셔츠 한 장이 더 많은 쓰레기를 배출한다. TV, 세탁기, 냉장고 등 전자기기 생산, 유통, 사용, 폐기하는 데도 탄소 배출양이 엄청나고, 한 사람이 세수하고 샤워하고 식사하는 데 사용되는 물로도 연간 탄소 약 36kg가 배출된다고.

우리가 빠르고 쉽고 편해질수록 지구는 뜨거워지고 있고, 이 때문에 공효진과 이천희 전혜진 부부가 탄소 배출을 안 만드는 여행을 기획한 것. 이들은 이고 지고 움직일 수 있을 정도의 필수품만 가지고 여행을 하기로 했다.

여행 전에 제작진과 만난 공효진은 이천희 전혜진 부부에 대해 평소 캠핑을 다니더라도 생수를 사마시지 않고 뜨거운 물, 찬물을 모두 담아서 들고 다닌다며 칭찬했다. 전혜진은 텀블러를 생활화하고 이천희는 충전식 건전지 사용해 폐건전지 양을 줄인다고.

전혜진은 “한 번씩 해보는 거죠 뭐. 자주 그러진 않았다”며 “언니(공효진)도 환경에 관심이 많으니까 그렇게 해보자가 되는데 캠핑을 다른 분들이랑 다니면 아무렇지 않게 일회용 장갑 계속 쓰는데 제가 썼던 거 또 쓰면 눈치가 보이는 거다. 그거 버려 이렇게 되니까”라고 함께 하는 친환경의 중요성을 말했다.

공효진은 “제가 10년 전에 책 만들었을 때도 몇 번을 강력하게 어필한 게 나는 진짜 프로가 아니다. 환경. 나는 이런저런 상업적인 일들을 계속 해야만 내 영향력이 계속 유지되고 더 커질 수 있는 직업인데. 모순적이라고 욕을 할까봐”라고 부담감을 털어놨다.

이천희 역시 “사실 되게 환경이라는 단어를 쓴다는 위험할 것 같은 느낌이다. 나도 그렇게 완벽하게 하지 않는데.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이 많은데 제가 환경, 환경 하면. 심지어 제가 하는 브랜드에서 플라스틱 박스를 만들면서 플라스틱 쓰지 말라고 하면 너부터 만들지 말라고 하니까. 단종시킬까 생각을 했는데 그걸 안 하면”이라며 난감해 했다.

전혜진은 “아직 대체할 만한 게. 그런데 오래 잘 쓰면 된다. 막 쓰고 버려졌을 때 문제가 된다”고 말했고, 공효진은 “어떻게 보면 쉬운 프로세스를 조금 쉽게 전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 방송을 통해서. 내가 간 곳에 내일부터 내 흔적을 남기지 않고 온다는 게 베이스에 있는 이야기다”고 방송을 통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강조했다.

이후 이날 방송말미 이들은 죽도로 무해한 여행을 떠난 상황. 이들이 어떤 식으로 탄소 배출 없는 친환경 여행을 해낼 것인지 관심을 모았다. (사진=KBS 2TV ‘오늘부터 무해하게’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日엔터 대표♥' 김영아, 150평대 일본집 최초 공개…도쿄 중심...
"수상 가옥 수준" 원주시 남한강 정면뷰 2층집, 매매가 4억 8천
김태균♥김석류 럭셔리 3층 집 최초 공개, 내부 엘리베이터까지
'전미라♥' 윤종신, 헉 소리 나는 집 공개 "마당+부엌 같이...
'400억 자산가' 박종복 집 공개, 금고 4개 속 등기 필증만 6개→...
'연중' 추성훈♥야노시호 하와이집 무려 75억원…사랑이는 상위...
'그알' 나비약과 뼈말라족, 정신 망가뜨리는 식욕억제제 충격 실...
펜트하우스 42층→워터파크·극장 딸린 대저택 사는 스타 누구?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전미라♥' 윤종신, 헉 소리 나는 집 공개 "마당+부엌 같이 있는 집 제일 원했다"(집콘라이브)

김태균♥김석류 럭셔리 3층 집 최초 공개, 내부 엘리베이터까지(슈돌)

'日엔터 대표♥' 김영아, 150평대 일본집 최초 공개…도쿄 중심가 위치(프리한닥터M)

"수상 가옥 수준" 원주시 남한강 정면뷰 2층집, 매매가 4억 8천(홈즈)[어제TV]

'400억 자산가' 박종복 집 공개, 금고 4개 속 등기 필증만 6개→반려묘 빌딩이 공개(집사부일체)

펜트하우스 42층→워터파크·극장 딸린 대저택 사는 스타 누구?(연중 라이브)

손담비, 입 벌어지는 한강뷰 집 방문…지인들과 럭셔리 홈파티

"악의적 보도" 안수미, 2500억대 사기 가담설 부인→블로그 폐쇄…태연 11억 피해(종합)

'연중' 추성훈♥야노시호 하와이집 무려 75억원…사랑이는 상위권 사립학교 재학

허성태 "'오징어 게임' 실제 배경은 인천 선갑도, 촬영은 세트장+300명 인원으로"(전지적) [결정적장면]

만찢녀 아니더라도…캐릭터에 생명 불어넣는 배우 김고은 [스타와치]

맘에 안 들면 선미·보아도 OUT…악플에 시달리는 심사위원 [이슈와치]

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잊혀진 김영근→프듀 피해자 김국헌, ‘국민가수’ 속 오디션 명암[TV와치]

SF9 다원 휘영 코로나 확진, 자충수된 영빈 백신 경솔발언[이슈와치]

정가은·야옹이→이지현, 용기있는 싱글맘이 허무는 세상의 편견 [스타와치]

'골때녀' 난장판 된 축구장, 걱정보다 반가움 큰 이유[TV와치]

이영애 고현정 전지현, 10월 안방 '퀸 of 퀸' 대전 [TV와치]

현실감 더한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TV와치]

'금쪽→등교전 망설임' 자존감 지킴이 오은영 없었다면 [TV와치]

'검은 태양' 김지은..

김지은이 '검은 태양'을 통해 대선배 남궁민과 호흡한 소감을 밝혔다. ..

오달수 밝힌 칩거 후 복귀 소감 "..

'마이네임' 안보현 "한..

'나혼자산다' PD "연예..

'마이네임' 안보현 "필..

'나혼산' PD "시청자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