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골때녀’ 박선영 “FC 불나방 팀워크+정신력으로 우승, 나이는 숫자에 불과”[직격인터뷰①]
2021-09-24 17:27:14
 


[뉴스엔 이하나 기자]

배우 박선영이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 우승의 감격을 전했다.

지난 9월 22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골때녀’에서는 FC 불나방이 FC 국대 패밀리와의 결승전에서 서동주의 골과 에이스 박선영의 철벽 수비에 힘입어 2대 1 승리를 거두며 첫 정규리그 우승을 거뒀다.

결승전을 앞두고 그동안 함께한 팀원들 생각에 눈시울을 붉혔던 박선영은 우승이라는 결과로 지난 노력을 보상 받았다. 박선영은 뉴스엔과 진행한 서면 인터뷰를 통해 “우승을 했을 때 당연히 기뻤지만 상당히 큰 허전함도 밀려왔다. 많은 분들이 FC 불나방의 우승이 유력하다고 했지만 나는 처음 시작부터 ‘4강까지 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다른 팀들이 강력하게 보강되는 것을 느꼈고, 우리 불나방은 평균 나이가 높아 그 벽을 깨는게 어렵다 생각했다. 하지만 불나방이 이번에도 해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기뻐했다.

박선영의 말처럼, FC 불나방 승패를 가를 변수는 체력 문제였다. 그러나 FC 불나방은 ‘팀 평균 나이 47.3세’가 무색하게 거친 몸싸움도 마다하지 않고 투혼을 펼쳤다.

박선영은 “똑같이 뛰어도 떠 빨리 지치고, 부상을 당해도 더 오래갔다. 나이로 인해 이미 여기저기 아픈 사람은 그 부위가 더 심각해지는 등 모든 부분에서 부담이 컸다. 하지만 이를 극복한 것이 팀워크와 정신력이었다”고 설명했다.

박선영은 고생한 팀원들의 이름을 언급하며 지난 노력들을 돌아봤다. 그는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정말 열심히 연습했다. (신)효범 언니는 무릎이 그렇게 아픈데도 물 빼가며 계속 연 습했다. 내가 잔소리 해도 화 한 번 안 내고 나를 감싸주고 따라주셨다. (송)은영이는 매주 몇 회의 연습을 위해 항상 지방에서 서울까지 올라와서 열심히 연습을 했고, 우리 골키퍼인 (안)혜경이는 연습 중에 내가 찬 공이 얼굴에 맞아서 멍까지 들었는데 끝까지 연습해야 한다고 골대를 떠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어 “(조)하나도 무용을 오래 해서 양쪽 무릎이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였다. 계속 무리가 왔음에도 싫은 티 절대 안내고 끝까지 연습을 열심히 했다. 늦게 합류한 막내 (서)동주는 본인이 팀에 빠르게 적응하고 따라와야 된다는 부담감이 매우 커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남들보다 2배로 연습을 했다”며 “코로나로 계속 검사를 받아야 하는 것도 힘들었다. 마스크를 쓰고 운동하는 것도 정말 힘들었다. 모일 수 있는 인원 제한이 있어서 세트 플레이 연습도 어려웠다”고 덧붙였다.

팀 주장을 맡은 박선영은 이천수 감독과 선수들 사이를 조율하며 주장으로서 때로는 악역을 자처했다. 박선영이 든든한 기둥 역할을 해 준 덕분에 FC 불나방은 단단한 팀워크로 우승까지 이끌 수 있었다.

박선영은 “평균 연령이 높은 우리 팀은 체크할 일이 많았다. 주장으로서 팀원 각각의 밸런스도 고려해야 했다. 특히 무리하게 연습량을 늘리는 경우에는 부상 방지를 위해 오히려 연습을 못하게 했다”며 “잔소리를 거듭하면서 팀원들에게 미안했지만, 그럼에도 또 잔소리를 했다. 그런 나를 잘 따라준 팀원들이 너무 고마웠다. 그리고 이천수 감독님은 감독이자 코치로서 많은 것을 가르쳐 줬다. 때로는 막내 동생처럼 투정도 부렸다. 이런 모든 것들이 모여 가족 같은 팀으로 만들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대학 시절 우리나라 최초로 여자축구단을 모집한다는 공고를 봤으나 모델 일을 택했던 박선영은 30여 년 만에 축구와 다시 재회했다. 박선영은 ‘골때녀’ 방송을 통해 “대학 시절로 다시 돌아가면 여자 축구단에 들어가 있지 않을까”라고 말했을 정도로 축구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박선영은 “좋아했던 축구를 다시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매 경기와 연습 등 모든 것이 즐거웠다”고 기뻐했다. (사진=SBS, SBS �
39;골 때리는 그녀들' 방송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퍼펙트라이프' 결혼 7개월 차 양준혁♥박현선 신혼집 공개 &quo...
'日엔터 대표♥' 김영아, 150평대 일본집 최초 공개…도쿄 중심...
"수상 가옥 수준" 원주시 남한강 정면뷰 2층집, 매매가 4억 8천
김태균♥김석류 럭셔리 3층 집 최초 공개, 내부 엘리베이터까지
'전미라♥' 윤종신, 헉 소리 나는 집 공개 "마당+부엌 같이...
'400억 자산가' 박종복 집 공개, 금고 4개 속 등기 필증만 6개→...
'연중' 추성훈♥야노시호 하와이집 무려 75억원…사랑이는 상위...
'그알' 나비약과 뼈말라족, 정신 망가뜨리는 식욕억제제 충격 실...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역시 송가인, 11주 연속 트롯스타 1위…콘서트서 보고픈 가수

'퍼펙트라이프' 결혼 7개월 차 양준혁♥박현선 신혼집 공개 "눈 마주치면 뽀뽀"

'전미라♥' 윤종신, 헉 소리 나는 집 공개 "마당+부엌 같이 있는 집 제일 원했다"(집콘라이브)

"수상 가옥 수준" 원주시 남한강 정면뷰 2층집, 매매가 4억 8천(홈즈)[어제TV]

'日엔터 대표♥' 김영아, 150평대 일본집 최초 공개…도쿄 중심가 위치(프리한닥터M)

김태균♥김석류 럭셔리 3층 집 최초 공개, 내부 엘리베이터까지(슈돌)

황정음, 둘째 임신 중 사랑스러운 근황 "토실토실 내 얼굴"

이상우, ♥김소연 가발 쓰고 익살스러운 셀카…아내 똑닮은 사랑꾼

'400억 자산가' 박종복 집 공개, 금고 4개 속 등기 필증만 6개→반려묘 빌딩이 공개(집사부일체)

'10살 연하♥' 한예슬, 초근접샷도 끄떡없네…인형 같은 비현실적 비주얼

만찢녀 아니더라도…캐릭터에 생명 불어넣는 배우 김고은 [스타와치]

맘에 안 들면 선미·보아도 OUT…악플에 시달리는 심사위원 [이슈와치]

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잊혀진 김영근→프듀 피해자 김국헌, ‘국민가수’ 속 오디션 명암[TV와치]

SF9 다원 휘영 코로나 확진, 자충수된 영빈 백신 경솔발언[이슈와치]

정가은·야옹이→이지현, 용기있는 싱글맘이 허무는 세상의 편견 [스타와치]

'골때녀' 난장판 된 축구장, 걱정보다 반가움 큰 이유[TV와치]

이영애 고현정 전지현, 10월 안방 '퀸 of 퀸' 대전 [TV와치]

현실감 더한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TV와치]

'금쪽→등교전 망설임' 자존감 지킴이 오은영 없었다면 [TV와치]

'검은 태양' 김지은..

김지은이 '검은 태양'을 통해 대선배 남궁민과 호흡한 소감을 밝혔다. ..

오달수 밝힌 칩거 후 복귀 소감 "..

'마이네임' 안보현 "한..

'나혼자산다' PD "연예..

'마이네임' 안보현 "필..

'나혼산' PD "시청자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