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유퀴즈' 조세호가 물꼬 트고, 유재석이 끌어내고[TV와치]
2021-09-16 16:02:43
 


[뉴스엔 서유나 기자]

조세호의 가벼운 접근이 게스트와의 대화의 물꼬를 튼다면, 유재석의 진솔한 속내 고백은 게스트의 진짜 얘기를 끌어낸다.

9월 15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123회에서는 배우 김고은이 게스트로 출연해 '나만의 세계'를 주제로 이야기 나눴다.

김고은은 이날의 주제가 '나'인 만큼 처음부터 '김고은은 어떤 사람인가'라는 질문을 마주하고 잠시 당황했다. "나를 묻는 자리는 처음이다 보니 부끄럽다"는 것.

이런 김고은의 이야기를 끌어내는 건 두 호스트 유재석, 조세호의 몫이었다. 먼저 조세호는 스스로를 설명하기 어려워하는 김고은에게 요즘 유행하는 MBTI를 묻는 것으로 대신했다.

이는 확실히 분위기를 유쾌하게 푸는 효과가 있었다. 조세호가 경직된 분위기를 풀고 대화의 물꼬를 트자 바로 나서는 건 유재석이었다. 이날 유재석은 자신의 속내를 직접적으로 드러내며, 김고은의 이야기에 적극 공감하는 방식으로 진솔한 이야기들을 끌어냈다.

유재석은 김고은이 최고의 전성기나 다름없는 tvN 드라마 '도깨비' 직후 찾아온 극심한 슬럼프를 고백하자 자신 역시 "단 한 번도 (받는 사랑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생각 안 해본 적 없다. 그럼에도 일하다 보면 스스로 너무 지친다는 마음이 든다"라는 속내를 드러냈다.

이어 김고은이 연차가 쌓이는 만큼 따라오는 제 몫을 해내야 한다는 부담감도 밝히자 "출연료도 오르고 그러잖나. (하지만 그만큼) 내가 해야 하는 몫이니까. 어떻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더 이상 이 이상으로 잘 되고 싶지 않을 때가 있다"고 자신 역시 마찬가지의 감정을 느낌을 전했다.

그러면서 유재석은 "정상을 위해 더 높은 곳으로 가고자 해서 여기까지 왔다기보단… 어떤 분야든 여기까지만 가고 싶다고 해서 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여기까지만 가고 싶어서 이 정도까지만 하면 결국 그 밑으로 떨어지고 만다. 어렵고 힘들다. 지금도 늘 생각하는 게 그런 부분이다"라며 국민 MC로서의 무게와 고민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런 유재석의 이야기는 결국 김고은의 슬럼프와 극복, 배우 생활 동안 겪은 심적 굴곡, 10년 차가 된 현재의 심경 등을 전부 진솔하게 끌어냈다. 물꼬를 튼 조세호와 마음을 연 유재석의 환상의 티키타카였다.

이런 두 사람의 호흡은 '유 퀴즈'가 오늘날 국민 토크쇼가 될 수 있던 이유와 같다. '유퀴즈'의 호스트로서 유재석과 조세호는 일방적 질문과 답변이 아닌 '대화'에 기반을 둔 토크 방식을 추구한다. 단순한 에피소드 추구가 아닌 스토리 위주의 토크인 만큼 어색할 수 있는 게스트들의 마음을 풀어주는 건 단연 유재석, 조세호의 몫이 됐는데. 적당히 가벼우면서 적당히 진중한 분위기를 내는 두 사람의 호흡은 농담과 진심이 가미돼 게스트를 솔직하게 만들곤 했다.

'유퀴즈'는 한국 소비자 포럼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올해의 프로그램 토크 부문을 수상했다. 이를 보여주듯 최근 '유퀴즈'에 출연한 게스트만 해도 방탄소년단, 조승우, 박지성, 샤론최, 소녀시대 등 무척 화려하다. 시청자뿐만 아니라 스타까지 사랑하는 토크쇼 '유퀴즈', 두 호스트가 대화의 물꼬를 트고 속내를 끌어내면서도 스타들을 얼마나 배려하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다. (사진=tv
N '유 퀴즈 온 더 블럭')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퍼펙트라이프' 결혼 7개월 차 양준혁♥박현선 신혼집 공개 &quo...
'日엔터 대표♥' 김영아, 150평대 일본집 최초 공개…도쿄 중심...
"수상 가옥 수준" 원주시 남한강 정면뷰 2층집, 매매가 4억 8천
김태균♥김석류 럭셔리 3층 집 최초 공개, 내부 엘리베이터까지
'전미라♥' 윤종신, 헉 소리 나는 집 공개 "마당+부엌 같이...
'400억 자산가' 박종복 집 공개, 금고 4개 속 등기 필증만 6개→...
'연중' 추성훈♥야노시호 하와이집 무려 75억원…사랑이는 상위...
'그알' 나비약과 뼈말라족, 정신 망가뜨리는 식욕억제제 충격 실...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역시 송가인, 11주 연속 트롯스타 1위…콘서트서 보고픈 가수

'퍼펙트라이프' 결혼 7개월 차 양준혁♥박현선 신혼집 공개 "눈 마주치면 뽀뽀"

'전미라♥' 윤종신, 헉 소리 나는 집 공개 "마당+부엌 같이 있는 집 제일 원했다"(집콘라이브)

김태균♥김석류 럭셔리 3층 집 최초 공개, 내부 엘리베이터까지(슈돌)

"수상 가옥 수준" 원주시 남한강 정면뷰 2층집, 매매가 4억 8천(홈즈)[어제TV]

'日엔터 대표♥' 김영아, 150평대 일본집 최초 공개…도쿄 중심가 위치(프리한닥터M)

황정음, 둘째 임신 중 사랑스러운 근황 "토실토실 내 얼굴"

이상우, ♥김소연 가발 쓰고 익살스러운 셀카…아내 똑닮은 사랑꾼

'400억 자산가' 박종복 집 공개, 금고 4개 속 등기 필증만 6개→반려묘 빌딩이 공개(집사부일체)

'10살 연하♥' 한예슬, 초근접샷도 끄떡없네…인형 같은 비현실적 비주얼

만찢녀 아니더라도…캐릭터에 생명 불어넣는 배우 김고은 [스타와치]

맘에 안 들면 선미·보아도 OUT…악플에 시달리는 심사위원 [이슈와치]

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잊혀진 김영근→프듀 피해자 김국헌, ‘국민가수’ 속 오디션 명암[TV와치]

SF9 다원 휘영 코로나 확진, 자충수된 영빈 백신 경솔발언[이슈와치]

정가은·야옹이→이지현, 용기있는 싱글맘이 허무는 세상의 편견 [스타와치]

'골때녀' 난장판 된 축구장, 걱정보다 반가움 큰 이유[TV와치]

이영애 고현정 전지현, 10월 안방 '퀸 of 퀸' 대전 [TV와치]

현실감 더한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TV와치]

'금쪽→등교전 망설임' 자존감 지킴이 오은영 없었다면 [TV와치]

'검은 태양' 김지은..

김지은이 '검은 태양'을 통해 대선배 남궁민과 호흡한 소감을 밝혔다. ..

오달수 밝힌 칩거 후 복귀 소감 "..

'마이네임' 안보현 "한..

'나혼자산다' PD "연예..

'마이네임' 안보현 "필..

'나혼산' PD "시청자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