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요원한 명예회복..위기의 양키스, 스토리로 돌파구 찾을까[슬로우볼]
2021-07-24 06:00:05
 


[뉴스엔 안형준 기자]

탬파베이 레이스는 7월 23일(한국시간) 미네소타 트윈스와 2:2 트레이드를 단행해 불혹의 거포 넬슨 크루즈를 영입했다. 머지않아 빅리그 무대에 오를 수 있는 우완 유망주 둘을 내줬지만 타선을 확실하게 보강했다. 크루즈는 올시즌 미네소타에서 85경기에 출전해 .294/.370/.537, 19홈런 50타점을 기록했다. 탬파베이 팀 내에서 크루즈보다 올시즌 타격 성적이 좋은 선수는 아무도 없다.

탬파베이가 확실하게 전력을 보강하며 뉴욕 양키스는 위기를 맞이했다. 양키스는 23일까지 50승 45패, 승률 0.526을 기록해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3위다. 1위 보스턴 레드삭스와 승차는 8경기. 지구 2위인 탬파베이와 승차도 7경기다. 와일드카드 레이스에서도 4.5경기차로 뒤쳐진 양키스는 힘을 내야할 상황이지만 지구 내 경쟁팀이 전력을 크게 보강했다. 그나마 크루즈가 양키스를 상대로 아주 강한 선수는 아니었다는 점이 다행이다.

양키스도 가만히 손놓고 있는 것은 아니다. 시장에서 여러 선수들을 지켜보고 있다. 조이 갈로(TEX)를 비롯해 여러 선수들이 양키스의 '레이더'에 있는 것으로 알려진 상황. 그 중에서도 특히 눈에 띄는 이름이 있다. 바로 콜로라도 로키스 유격수 트레버 스토리다.

올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는 스토리는 7월 내로 팀을 떠날 것이 거의 확실한 선수다. 연장계약 의사가 없는 스토리를 콜로라도가 8월에도 보유할 확률은 0에 가깝다. 이미 시카고 화이트삭스를 비롯해 여러 구단들이 스토리를 지켜보고 있다.

애런 힉스가 빠진 외야 공백을 채우지 못하고 있는 것이 양키스 타선의 가장 큰 문제지만 내야 역시 고민인 것은 마찬가지다. 1루수 루크 보이트가 부상을 당했고 3루수 지오 어셀라도 코로나19로 인해 빠진 상황. 양키스는 현재 글레이버 토레스(SS)와 루그너드 오도어(2B) 키스톤을 기용하고 있다. 오도어는 올시즌 58경기에서 .226/.298/.446 11홈런 25타점을 기록 중이며 토레스는 83경기에서 .242/.327/.339 6홈런 35타점을 기록 중이다. 어느 한 쪽도 만족스럽지 않지만 둘 외에 이렇다할 선택지도 없는 양키스다.

스토리는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유격수 중 하나. 공수주를 모두 갖춘 선수다. 만약 스토리가 합류할 경우 양키스는 스토리에게 유격수를 맡기고 토레스와 오도어를 2루에서 매치업에 따라 바꿔가며 기용할 수 있다. 토레스가 유격수보다 2루수에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양키스 입장에서 스토리는 장기적으로 유격수를 맡아줄 선수도 될 수 있다.

다만 양키스는 '쿠어스필드 출신 유격수'에 딱히 좋은 기억이 있는 팀은 아니다. 지난 2019년 콜로라도 최고 스타 출신 트로이 툴로위츠키를 영입했지만 툴로위츠키는 단 5경기만에 부상을 당한 뒤 은퇴했다. 물론 툴로위츠키는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거치며 기량이 하락했고 양키스 유니폼을 전성기가 지난 30대 중반에 입었지만 '쿠어스필드 스타'에게 실망하기엔 충분했다.

현재 28세인 스토리는 30세 시즌에 콜로라도를 떠난 툴로위츠키보다는 어린 나이에 이적을 준비하고 있다. 쿠어스필드를 떠나며 성적이 수직 하락했던 툴로위츠키보다는 더 나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늘 부상 위험과 함께했던 툴로위츠키에 비해 스토리는 건강한 선수고 툴로위츠키가 갖지 못한 빠른 발까지 가졌다.

하지만 올해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는 것이 불안요소다. 스토리는 올시즌 82경기에서 .243/.316/.423, 11홈런 43타점을 기록해 데뷔 6년만에 최악의 성적을 쓰고 있다. 도루를 제외한 모든 지표에서 커리어 로우에 가까운 모습이다. 스토리를 둘러싼 시장이 트레이드 데드라인 일주일을 남겨둔 시점까지도 아주 뜨겁게 달아오르지 않은 이유기도 하다. '이름값'은 대단하지만 올시즌 성적이 워낙 좋지 않은 만큼 영입효과가 크지 않을 가능성을 여러 구단들도 생각할 수 밖에 없다.

다만 '악의 제국' 시절과 결별한 양키스는 최근 유망주를 아끼고 팀의 미래를 키워내겠다는 행보를 보여왔다. 스토리를 영입에는 유망주 손실이 불가피하다. 팀의 기조를 바꿔가며 유망주를 포기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다면 충격은 배가 될 수 있다.

2009년 우승 이후 10년 이상 월드시리즈 무대에 오르지 못한 양키스는 야구계 최고 명문 구단으로서 자존심이 상할대로 상한 상황이다. 올시즌에도 지안카를로 스탠튼과 애런 저지가 함께 건강한 전반기를 보냈음에도 라이벌 보스턴 뿐 아니라 탬파베이에도 크게 뒤쳐져있다. 명예 회복을 위한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과연 양키스가 남은 일주일 동안 어떤 행보를
보일지 주목된다.(자료사진=트레버 스토리)

뉴스엔 안형준 markaj@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
백보람, 10년지기 진재영 제주도집 방문..럭셔리 수영장 전세냈네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송가인, '풍류대장' 출근해요~[포토엔HD]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감탄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없이 만져"(애로부부)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동상이몽2)

김주령 '오징어게임' 한미녀 맞아? 추리닝 벗고 레드립까지 완벽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끔'(마이웨이)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자”

'50세' 손미나, 럭셔리 요트 위에서 뽐낸 글래머 수영복 자태 "여신강림"

만찢녀 아니더라도…캐릭터에 생명 불어넣는 배우 김고은 [스타와치]

맘에 안 들면 선미·보아도 OUT…악플에 시달리는 심사위원 [이슈와치]

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잊혀진 김영근→프듀 피해자 김국헌, ‘국민가수’ 속 오디션 명암[TV와치]

SF9 다원 휘영 코로나 확진, 자충수된 영빈 백신 경솔발언[이슈와치]

정가은·야옹이→이지현, 용기있는 싱글맘이 허무는 세상의 편견 [스타와치]

'골때녀' 난장판 된 축구장, 걱정보다 반가움 큰 이유[TV와치]

이영애 고현정 전지현, 10월 안방 '퀸 of 퀸' 대전 [TV와치]

현실감 더한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TV와치]

'금쪽→등교전 망설임' 자존감 지킴이 오은영 없었다면 [TV와치]

'경찰수업' 차태현 ..

배우 차태현이 '경찰수업'으로 두 번째 형사 역할을 소화한 소감을 전했..

'우수무당' 주브라더스 작가..

'환승연애' PD "섭외 ..

'경찰수업' 차태현 "속..

'경찰수업' 진영 "31세..

'오징어 게임' 허성태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