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인천공항공사에 패소’ 스카이72, “깊은 유감” 항소 예정
2021-07-22 14:53:54
 


[뉴스엔 김현지 기자]

스카이72 골프장이 인천지방법원의 판결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항소할 예정임을 밝혔다.

스카이72는 지난해 말 골프장 사용 계약이 만료되면서 인천국제공항공사(인국공)과 소송전을 펼쳤다. 지난 1월 인국공은 스카이72를 상대로 낸 골프장 클럽하우스 등 건축물·시설물의 소유권이전(등기)을 구하는 '명도소송'을, 스카이72는 계약 갱신을 주장하는 소송을 했다.

즉, 인국공은 스카이72가 골프장 운영 계약이 지난해 말 종료된 이후에도 골프장 부지를 무단으로 점유하고 있다며 토지 반환과 소유권 이전을 청구한 것이다.

반면, 스카이72는 공항공사와 그 동안 골프장 운영 만료에 따른 상호 협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토지시설사용기간 연장 협의의무 확인 소송과 지상물 매수 청구권 등 민법상 권리를 주장했다. 골프장 부지에서 진행될 건설도 당초 계획보다 연기된 만큼 관련 협약의 변경에 대해서도 성실히 협의해야 한다며 소송전에 나섰다.

7월 22일 인천지방법원 제1-1행정부(재판장 양지정 부장판사)는 스카이72와 인국공의 ‘협의 의무 확인의 소송’과 ‘부동산 인도 소송’에 대하여 판결했다. 법원은 인국공의 손을 들어줬다. 원고 승소 판결했다.

또한 스카이72가 공항공사를 상대로 제기한 '협의 의무 확인 소송'은 원고 패소 판결했다. 재판부는 두 사건의 소송 비용도 스카이72가 부담하라고 명령했다.

이에 스카이72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항소할 예정임을 밝혔다.

스카이72는 "이번 소송은 변론 기일 시작 2개월 만에 급작스럽게 종결되어 스카이72로서는 충분한 변론의 기회를 갖지 못했다. 더구나 스카이72에서 제기한 ‘협의 의무 확인의 소송’은 인국공의 ‘부동산 인도 소송’과 병행 심리되어 제대로 된 변론조차 이뤄지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또한 법원의 문서제출명령에 따라 인국공에서 문서를 제출한 당일, 갑작스런 변론 종결로 인해 스카이72로서는 해당 문서는 물론 다른 증거들을 검토할 기회마저 박탈당했다. 소송가액을 고려할 때 매우 이례적인 진행이며, 재판 절차를 그 누구보다 잘 아는 재판부에서 절차 진행에 의문을 남기면서까지 급하게 재판을 종결한 것은 납득하기 어려운 점이다"라며 유감을 표했다.

뿐만 아니라 인국공의 요구가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스카이72는 "인국공이 지난 2002년 스카이72에게 빌려준 것은 폐염전과 바다, 황무지였다"고 하며 "그러나 이번 소송에서 인국공이 요구하는 것은 8,000억원 가치에 달하는 골프장이다. 2002년의 황무지가 시간이 지나 2021년이 되었다고 해서 8,000억원의 가치로 갑자기 둔갑되진 않는다. 여기에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이 평가한 스카이72 무형의 브랜드가치 3,400억원 까지 추가하면 스카이72가 만들어놓은 유·무형의 가치는 1조 1,400억원 상당에 이른다"며 기존의 입장을 고수했다.

물론 스카이72 운영도 강행할 것임을 밝혔다. 스카이72측은 "현재 일하고 있는 1,100여명 종사자들은 스카이72 운영과 고객서비스에 계속 최선을 다할 것이며, 스카이72는 1,100명 종사자들의 고용안정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사진=스카이
72 코스전경/ 스카이72 홈페이지캡쳐)

뉴스엔 김현지 92888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결사곡2’ 이태곤, 불륜녀 송지인과 한집살이→거품 욕조서 뽀뽀까지
이혼 대비한다면 ‘애로부부’ 보라, 꼭 알아야 할 법적 상식
‘와카남’ 팀♥김보라, 양양 바다뷰 카페 개업 예고 “4층 건물 임대해”
‘사업가♥’ 클라라, 43층 상하이 호텔 투어..초호화 시티뷰
‘두산家 며느리’ 조수애, 럭셔리 인피니티풀서 아들과 밤 수영
최용수♥전윤정 집, 통유리창 한강뷰 거실→대형 스크린 영화관까지
‘발리 여신’ 가희, 블랙 수영복으로 뽐낸 168cm·52.9kg 환상 피지컬
“코로나로 어딜 못 가” 아이비, 아찔 수영복 입고 나홀로 사무실 바캉스

귀여운 핑크 공...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부일영화제 스...

“무속인 영탁母, 예천양조에 돼지머리 묻으라 지시” 새로운 갈등

‘결사곡2’ 이태곤, 불륜녀 송지인과 한집살이→거품 욕조서 뽀뽀까지 [결정적장면]

이혼 대비한다면 ‘애로부부’ 보라, 꼭 알아야 할 법적 상식

‘와카남’ 팀♥김보라, 양양 바다뷰 카페 개업 예고 “4층 건물 임대해”

‘두산家 며느리’ 조수애, 럭셔리 인피니티풀서 아들과 밤 수영

최용수♥전윤정 집, 통유리창 한강뷰 거실→대형 스크린 영화관까지(와카남)

‘발리 여신’ 가희, 블랙 수영복으로 뽐낸 168cm·52.9kg 환상 피지컬

‘션♥’ 정혜영, 그림 같은 뷰 대저택서 딸과 반신욕 힐링 “집에서 여름나기”

미나, 아찔 수영복 입고 계곡 풍덩‥♥류필립 “정신 나갔네” 왜?

‘사업가♥’ 클라라, 43층 상하이 호텔 투어..초호화 시티뷰

“의사도 사람” 이 시대 미생에게 건넨 ‘슬의생2’식 라떼 화법[TV와치]

‘나는 솔로’ 세련되지 않지만 직설 화법이 주는 매력[TV와치]

BTS ‘Butter’ 저작권 논란? 핵심=외국 작곡가 이중계약 의혹[뮤직와치]

자칫 지겹고 식상할 군대 이야기, 어떻게 예능으로 승화됐나‘라디오스타’[TV와치]

자꾸 김 빠지는 ‘표리부동’ 표창원 이수정 있지만 부동(不同) 없다[TV와치]

‘미치지 않고서야’ 휘몰아치는 사건, 지루할 틈 없네[TV와치]

‘골때녀’ 아이린→조혜련, 생각지 못한 골키퍼 선방쇼[TV와치]

TV조선, 출연자 백신 우선권 주장 ‘잘 포장된 이기주의’ [이슈와치]

술독에 빠진 예능, 음주 미화 ‘아슬아슬 줄타기’[TV와치]

비♥김태희 셋째 임신설? 무례한 비매너 추측에 질타를[이슈와치]

김은희 작가 “남편 장항준 망..

(인터뷰①에 이어) 김은희 작가 남편 장항준 감독은 최근 SBS '꼬리에 꼬리를..

‘맛녀석’ PD “김준현 하차 후 변화,..

데니안 “박준형·김태우 너무 부럽지..

‘방법:재차의’ 정지소 “봉준호 감독..

조인성 “데뷔 20년 훌쩍, ‘연기 못한..

배인혁 “‘간동거-멀푸봄’ 7일 중 4..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