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김준수 “‘드라큘라 장인’ 수식어 감사, 사이코적 기질 부각시키고 싶었다”[EN:인터뷰]
2021-06-14 14:04:46
 


[뉴스엔 박수인 기자]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가 네 번째 '드라큘라' 공연 소감을 밝혔다.

김준수는 6월 14일 뉴스엔과 진행된 뮤지컬 '드라큘라' 인터뷰를 통해 2014년 초연부터 2016년 재연, 2020년 삼연, 올해까지 네 번의 드라큘라로 무대에 오른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드라큘라'는 는 천 년의 세월 동안 한 여인만을 사랑한 드라큘라 백작의 이야기. 아일랜드 소설가 브램 스토커(Bram Stoker)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작품이다. 김준수는 극 중 드라큘라 백작 역을 맡아 여전한 티켓 파워를 발휘하고 있다.

김준수는 '드라큘라' 4연 차별점에 대해 "지난해 올린지 얼마 안 돼서 작년과 비교해서는 무대장치, 분위기는 크게 변한 게 없다. 조명, 영상을 세트를 더 잘 구현해냈다고 하더라. 그런 점이 몰입감을 심어주지 않나 생각한다"며 "저 개인적으로는 여유가 생겼다. 재연, 삼연을 하다 보면 똑같은 대사와 시나리오에도 의문이 생기더라. 스스로 연기하면서 답을 찾아가는 여정이었던 것 같다. (이전 공연들과의) 변화를 캐치하는 것 또한 묘미라면 묘미인 것 같다. 배우들만의 대사 강약, 톤, 말투, 틀을 벗어나지 않는 한에서 대사 변형은 자율적이다. 거기에 맞춰서 배우들이 주는 힘으로 받아치기도 한다. 그러한 시너지, 변화들이 색다르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연) 할 때마다 새롭게 다가온다. 상대 역에 맞게 어조가 바뀌기도 하고 일부러 대사에 변형을 주기도 한다. 예전에는 '이 대사 아니면 안 돼' 하는 게 있었는데 요즘에는 대사에 계속 변화를 준다. 미세한 차이일 수 있지만 그걸 내뱉는 배우로서 와닿는 게 달라지더라. 별 거 아닌 디테일들이 많은 해석으로 발현된다고 하더라. 기차신에서의 애드리브도 드라큘라의 가장 인간적인 면모인 것 같다. 웃음 포인트도 있지만 그 신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모태 드라큘라가 아니었지 않나. '저주 받은 생명을 얻었죠' 라는 대사처럼 누구보다 평범했던 사람이었다는 걸 보여주는 장면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더 중요하게 느껴졌다"고 전했다.

새롭게 느낀 '의문점'으로는 "드라큘라 손이 괴물이지 않나. 그런 모습인데도 조나단이 도망가지 않고 있을 수 있나 하는 의문이 들었고 미나도 드라큘라의 모습을 보고도 왜 빼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이번에 크게 와닿아서 연출님과 얘기를 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운명이니까' 라는 답을 찾아갔다"며 "관객분들도 엘리자베스가 환생을 한 건지, 엘리자베스와 미나가 닮은 건지 많이들 궁금해하시더라. 작품은 열린 결말이기 때문에 정확히 알려주지는 않는다. 제가 연기하면서는 환생이라 생각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초월적인 존재를 관객들에 납득시키기 위해서는 걸음걸이, 자세, 제스처 등에 신경썼다고. 김준수는 "고전적이지만 일반적인 사람처럼 보이지 않게 하고 싶어서 톤이나 억양, 섬뜩한 웃음소리들로 표현하려고 하고 있다"며 "드라큘라가 본인이 생각했던 사랑이 틀린 것일 수도 있겠다 깨닫게 되는데 그 부분을 잘 해야 할 것 같았다. 호흡이 길지라도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피날레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겠다 싶었다"고 작품 중 중점을 둔 장면들을 짚었다.

'드라큘라 장인' 수식어를 얻은 김준수만의 매력은 무엇일까. 그는 '드라큘라 장인' 수식어에 "몸 둘 바를 모를 정도로 감사드린다"고 운을 떼며 "그렇기 때문에 매회 공연할 때마다 최선을 다하는 것 같다. 저의 드라큘라는 약간 조금 더 사이코적인 기질을 표현하기 위해 오싹한, 섬뜩한 부분을 부각시키는 것 같다"고 답했다.

'드라큘라'가 주는 의미로는 "뮤지컬을 시작하면서 '힘든 길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갖고 있었는데 뮤지컬 배우로 불리는 것에 대해 부끄러움 없이 조금 더 지름길로 가도록 만들어준 작품인 것 같아서 감사하다. 매 작품 때마다 저를 기용해주시는 오디컴퍼니 관계자 분들, 관객 분들께도 감사드린다. 그래서 더욱 무게감이 있다. 초연과 또 다른 의미로 부담은 있다"며 "매회 마지막인 것처럼 감동적인 공연을 하려고 한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오늘이 정말 마지막일 수 있겠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는 마음가짐을 밝혔다.

한편 '드라큘라'는 오는 8월 1일까지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된다. (사진=오디컴퍼니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레이양 몸매 실화냐, 끈도 없는 한뼘 비키니 입고 “세상 신남”
지독한 사랑과 전쟁, 혼수상태 딸 두고 사위와 바람난 母 충격 사연 ‘차달...
최여진, 서핑보드에 누운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자태…반려견과 휴식
‘결사곡2’ 이태곤, 불륜녀 송지인과 한집살이→거품 욕조서 뽀뽀까지
이혼 대비한다면 ‘애로부부’ 보라, 꼭 알아야 할 법적 상식
‘와카남’ 팀♥김보라, 양양 바다뷰 카페 개업 예고 “4층 건물 임대해”
‘두산家 며느리’ 조수애, 럭셔리 인피니티풀서 아들과 밤 수영
최용수♥전윤정 집, 통유리창 한강뷰 거실→대형 스크린 영화관까지

귀여운 핑크 공...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부일영화제 스...

지독한 사랑과 전쟁, 혼수상태 딸 두고 사위와 바람난 母 충격 사연 ‘차달남’(종합)

레이양 몸매 실화냐, 끈도 없는 한뼘 비키니 입고 “세상 신남”

최여진, 서핑보드에 누운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자태…반려견과 휴식

이혼 대비한다면 ‘애로부부’ 보라, 꼭 알아야 할 법적 상식

‘와카남’ 팀♥김보라, 양양 바다뷰 카페 개업 예고 “4층 건물 임대해”

박준형♥김지혜, 90평대 럭셔리 한강뷰 집 공개 ‘넓어서 뛸 정도’(연중)

“무속인 영탁母, 예천양조에 돼지머리 묻으라 지시” 새로운 갈등

‘션♥’ 정혜영, 그림 같은 뷰 대저택서 딸과 반신욕 힐링 “집에서 여름나기”

‘두산家 며느리’ 조수애, 럭셔리 인피니티풀서 아들과 밤 수영

“여왕벌” 40대 김경화, 아슬아슬 비키니로 몸매 자랑‥복근도 탄탄

“의사도 사람” 이 시대 미생에게 건넨 ‘슬의생2’식 라떼 화법[TV와치]

‘나는 솔로’ 세련되지 않지만 직설 화법이 주는 매력[TV와치]

BTS ‘Butter’ 저작권 논란? 핵심=외국 작곡가 이중계약 의혹[뮤직와치]

자칫 지겹고 식상할 군대 이야기, 어떻게 예능으로 승화됐나‘라디오스타’[TV와치]

자꾸 김 빠지는 ‘표리부동’ 표창원 이수정 있지만 부동(不同) 없다[TV와치]

‘미치지 않고서야’ 휘몰아치는 사건, 지루할 틈 없네[TV와치]

‘골때녀’ 아이린→조혜련, 생각지 못한 골키퍼 선방쇼[TV와치]

TV조선, 출연자 백신 우선권 주장 ‘잘 포장된 이기주의’ [이슈와치]

술독에 빠진 예능, 음주 미화 ‘아슬아슬 줄타기’[TV와치]

비♥김태희 셋째 임신설? 무례한 비매너 추측에 질타를[이슈와치]

SOLE(쏠) “원슈타인과 협업? ..

매력적인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싱어송라이터 SOLE(쏠)이 새 싱글로 돌아온다...

‘킹덤:아신전’ 김은희 작가 “전지현..

솔직해진 조인성 “취미처럼 술 마시고..

이가령 털어놓은 ‘결사곡2’ 부담감 ..

‘모가디슈’ 구교환 “류승완 감독님 ..

‘방법:재차의’ 정지소 “봉준호가 심..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