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로스쿨’ 이다윗 “김명민 연기 보며 전율, 반성 많이 해”[EN:인터뷰②]
2021-06-11 07:01:01
 


[뉴스엔 이하나 기자]

이다윗이 드라마 ‘로스쿨’을 통해 다시 한번 ‘연기의 맛’을 느꼈다. ‘로스쿨’이 시청자들에게 굵직한 메시지와 긴 여운을 남긴 가운데, 이다윗이 작품의 중심축을 맡아준 김명민의 저력을 체감했다.

이다윗은 최근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극본 서인, 연출 김석윤)’ 종영 기념으로 진행한 뉴스엔과의 서면 인터뷰에서 작품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로스쿨’은 캐스팅 단계부터 ‘명민좌’라 불리는 김명민의 출연으로 기대를 모았던 작품으로, 최고 시청률 6.9%(이하 닐슨코리아 전국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호평 속에 종영했다.

‘로스쿨’의 가장 큰 힘은 역시 배우들의 열연이었다. 김명민, 이정은부터 김범, 류혜영까지 배우 누구 하나 연기 구멍 없이 차진 호흡을 자랑했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로스쿨생 서지호 역을 맡은 이다윗 역시 ‘명민좌’ 김명민과 대립각을 세우는 장면에서도 자신만의 에너지를 드러내며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김명민과 호흡을 맞춘 소감에 대해 이다윗은 “어느 날 마주 보며 연기를 하는데 단순히 대사가 아니라 정말 내 얘기를 듣고 계시고, 나에게 말씀을 하고 계시는구나를 느꼈다”라며 “하면서 짧은 순간이었지만 긴장도 확 됐었고, 반성도 많이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다윗은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10회 전예슬(고윤정 분)의 재판 장면을 꼽았다. 이다윗은 “예슬이 재판 중에 양교수님께서 혼자 독백을 하는 부분이 있는데 현장에서 그걸 보고 전율이 일었다. 확 빨려 들어가서 울컥 했다”고 회상했다.

합리적인 것을 추구하는 모습이 서지호와 닮은 것 같으면서도 많은 점이 다르다는 이다윗은 연기하며 아쉬웠던 점도 솔직히 털어놨다. 그는 “조금 더 인물들과의 관계가 풀어지는 모습이 나왔으면 좀 더 재미있었을 텐데라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2003년 KBS 1TV 드라마 ‘무인시대’로 데뷔한 이다윗은 지난 19년간 다수의 드라마, 영화에서 주로 묵직한 캐릭터를 맡으며 연기력을 인정을 받았다. 최근 연기에 대한 번아웃을 솔직하게 고백했던 이다윗은 “하루 아침에 해결될 만한 번아웃은 아닌 것 같다”면서도 “이번 로스쿨즈를 만나면서 많이 위로가 됐다”며 ‘로스쿨’에 출연한 동료들을 언급했다.

이다윗은 ‘연기자 이다윗’으로서의 가장 큰 고민에 대해 “잘하고 싶다”라고 답했다. 그는 “이건 10년이 지나도 똑같은 고민이지 않을까”라며 “연기를 하다 보면 예고 없이 엄청난 짜릿함이 찾아오는 순간이 있다. 말로 설명을 못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이 맛을 봤기 때문에 그만두지 못하는 것 같다. 그 찰나의 순간이 너무 즐겁다”고 연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이다윗은 ‘로스쿨’ 종영 후에도 다양한 작품으로 대중을 만날 예정이다. 이다윗은 “현재 영화를 준비 중입니다. 6월 말 정도부터 촬영이 시작될 것 같다”고 계획을 밝혔다. (사진=디디엔터, JTBC 스튜디오
,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레이양 몸매 실화냐, 끈도 없는 한뼘 비키니 입고 “세상 신남”
지독한 사랑과 전쟁, 혼수상태 딸 두고 사위와 바람난 母 충격 사연 ‘차달...
최여진, 서핑보드에 누운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자태…반려견과 휴식
‘결사곡2’ 이태곤, 불륜녀 송지인과 한집살이→거품 욕조서 뽀뽀까지
이혼 대비한다면 ‘애로부부’ 보라, 꼭 알아야 할 법적 상식
‘와카남’ 팀♥김보라, 양양 바다뷰 카페 개업 예고 “4층 건물 임대해”
‘두산家 며느리’ 조수애, 럭셔리 인피니티풀서 아들과 밤 수영
최용수♥전윤정 집, 통유리창 한강뷰 거실→대형 스크린 영화관까지

귀여운 핑크 공...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부일영화제 스...

지독한 사랑과 전쟁, 혼수상태 딸 두고 사위와 바람난 母 충격 사연 ‘차달남’(종합)

레이양 몸매 실화냐, 끈도 없는 한뼘 비키니 입고 “세상 신남”

이혼 대비한다면 ‘애로부부’ 보라, 꼭 알아야 할 법적 상식

최여진, 서핑보드에 누운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자태…반려견과 휴식

‘와카남’ 팀♥김보라, 양양 바다뷰 카페 개업 예고 “4층 건물 임대해”

“무속인 영탁母, 예천양조에 돼지머리 묻으라 지시” 새로운 갈등

‘두산家 며느리’ 조수애, 럭셔리 인피니티풀서 아들과 밤 수영

박준형♥김지혜, 90평대 럭셔리 한강뷰 집 공개 ‘넓어서 뛸 정도’(연중)

‘션♥’ 정혜영, 그림 같은 뷰 대저택서 딸과 반신욕 힐링 “집에서 여름나기”

‘결사곡2’ 이태곤, 불륜녀 송지인과 한집살이→거품 욕조서 뽀뽀까지 [결정적장면]

“의사도 사람” 이 시대 미생에게 건넨 ‘슬의생2’식 라떼 화법[TV와치]

‘나는 솔로’ 세련되지 않지만 직설 화법이 주는 매력[TV와치]

BTS ‘Butter’ 저작권 논란? 핵심=외국 작곡가 이중계약 의혹[뮤직와치]

자칫 지겹고 식상할 군대 이야기, 어떻게 예능으로 승화됐나‘라디오스타’[TV와치]

자꾸 김 빠지는 ‘표리부동’ 표창원 이수정 있지만 부동(不同) 없다[TV와치]

‘미치지 않고서야’ 휘몰아치는 사건, 지루할 틈 없네[TV와치]

‘골때녀’ 아이린→조혜련, 생각지 못한 골키퍼 선방쇼[TV와치]

TV조선, 출연자 백신 우선권 주장 ‘잘 포장된 이기주의’ [이슈와치]

술독에 빠진 예능, 음주 미화 ‘아슬아슬 줄타기’[TV와치]

비♥김태희 셋째 임신설? 무례한 비매너 추측에 질타를[이슈와치]

SOLE(쏠) “원슈타인과 협업? ..

매력적인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싱어송라이터 SOLE(쏠)이 새 싱글로 돌아온다...

‘킹덤:아신전’ 김은희 작가 “전지현..

솔직해진 조인성 “취미처럼 술 마시고..

이가령 털어놓은 ‘결사곡2’ 부담감 ..

‘모가디슈’ 구교환 “류승완 감독님 ..

‘방법:재차의’ 정지소 “봉준호가 심..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