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자산어보’ 영문 자막본 상영된다‥이준익 감독 “동서양 철학, 깊이있는 번역”
2021-04-09 09:22:17
 


[뉴스엔 배효주 기자]

'자산어보'가 영문 자막본 버전을 상영한다.

영화 '자산어보'(감독 이준익)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시대극의 대가 이준익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 설경구, 변요한의 열연, 한 폭의 수묵화 같은 아름다운 영상미로 언론과 전세대 폭넓은 관객층의 입소문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러한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지지에 힘입어, 국내 거주 외국인들도 영화를 깊이있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자산어보' 영문 자막본 상영이 확정됐다.

이준익 감독은 “영화에 등장하는 성리학적 내용을 맥락에 맞게 설명하지 못하면 의미 전달이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동서양 철학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번역이 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라며 번역에 특히 주의를 기울인 부분에 대해 밝혔다.

영문 자막본 상영은 4월 10일부터 메가박스 코엑스,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 메가박스 송도 3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사진=영화 포스터)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