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독이 됐나봐” 미련해진 MC몽, 처절한 이별송 ‘눈이 멀었다’[들어보고서]
2021-03-02 18:00:01
 


[뉴스엔 황혜진 기자]

가수 MC몽이 처절한 이별 노래로 돌아왔다.

MC몽은 3월 2일 오후 6시 정규 9집 앨범 'FLOWER 9'(플라워 9)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MC몽이 2019년 10월 발표한 정규 8집 'CHANNEL 8'(채널에잇) 이후 1년 4개월 만에 선보인 신보다.

앨범명 'FLOWER 9'에는 수많은 꽃들이 각각의 꽃말을 갖고 있듯 각 노래들 역시 감정과 상황 속 다채롭게 피어난다는 MC몽의 독특한 해석이 담겨 있다. MC몽은 타인에게 꽃을 선물 받는 순간 기분이 좋아지듯 자신의 노래가 청자들에게 기분 좋게 가닿길 바라는 진심을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눈이 멀었다', '좋은 이별이 있을 리가 없잖아 (Feat. 조현아 of 어반자카파)'를 필두로 '물망초(Feat. 신용재)', 'STAR(Feat 챈슬러, D.Ark)', '쉴 곳(Feat. 김영흠)', '돌아갈 순 없을까(Feat. 김세정)', '화병', '거북이(Remix Ver.)(Feat. 효린)', '봄 같던 그녀가 춥대(Piano Ver.)(Feat. 김재환)', '눈이 멀었다(Inst.)'까지 다양한 장르의 10곡이 수록됐다. 조현아부터 신용재, 챈슬러, 김세정, 효린, 김재환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중 하나인 '눈이 멀었다'는 인생의 빛 같은 존재였던 상대를 떠나보낸 후 어둠이 밀려와 모든 것을 막막하게 느끼는 화자의 심경을 노래한 곡이다. MC몽은 '아무것도 몰랐던 채로/난 너무 섣부르게도/온 맘을 다 했을지도/그게 독이 됐나 봐/눈이 멀었다 사랑 따위에/미련하게 영원함을 믿었었나 봐/숨이 멎었다 이별 따위에/타오른다고 다 사랑은 아닌가 봐/눈앞이 깜깜 깜깜해/매일이 밤 밤 밤 같애/눈부셨던 너 때문에/오아 눈이 멀었다' 등 가사로 이별 후 절절하게 밀려오는 회한의 감정을 표현했다.

곡이 전반적으로 주는 분위기는 노랫말과 사뭇 다르다. MC몽은 유쾌한 리듬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으로 곡을 채워 반전 매력을 더했다.

또 하나의 타이틀곡 '좋은 이별이 있을 리가 없잖아'는 아무리 아름다운 사랑을 했던 관계일지라도 이별 과정에서는 서로에게 상처를 남길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를 녹인 곡이다. MC몽은 조현아와 호흡을 맞추며 시너지 효과를


냈다.

(사진=밀리언마켓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