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방송인 A “김치 파오차이” 발언…방송하차 국민청원 등장
2021-02-24 11:55:23
 


[뉴스엔 석재현 기자]

방송 도중 김치를 파오차이라고 언급한 방송인 A를 처벌해달라는 국민청원 글이 등장했다.

2월 15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김치를 파오차이라 칭한 ***씨 방송하차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게재됐다.

청원인은 "중국인 시어머니가 입국하여 방송을 찍고 인스타 라이브방송에 동원되어 영리활동을 계속하던중 김치를 파오차이라 알려주고 시청자들이 정정요구하는 일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지적이 계속되자 라이브방송은 삭제했지만 증인 증거가 다수"라고 주장했다.

그는 "중국어만 남발하는 라이브 방송과 계속되는 망언 한국인으로서 너무 불쾌하다"며 방송하차를 청원했다.

2월 2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국민청원과 같은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을 작성한 누리꾼은 "A는 2월 3일 본인 다이어트차 판매 라이브방송에서 중국 시모와 홍어삼합 먹방 중 김치를 파오차이라 불렀다. 중국 시모는 한국에 여러 차례 장기간 입국체류해 김치를 모를리 없건만 굳이 김치를 '파오차이'라 알려준다"고 지적했다.

이어 "남편과 시모가 중국인이니 중국 네티즌 때문에 김치라 하지 못했다고 우리가 이해해야 하나. 실수라 생각할 수 있으나 실시간 정정요구 모두 삭제하고 사과없이 방송도 결국 삭제했다. 항의하는 사람은 악플러라 했고 경쟁업체라 하기도 했으며 그중 몇몇은 고소 협박 디엠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 "18일 마마가 한복 입은 사진을 올렸고 한복은 한국 것이라 언급해달라는 댓글이 올라오니 사진을 삭제한다. 이런 행동들을 어떻게 봐야 하나. 중국 가족까지 방송에 나와 한국에서 돈은 벌려하면서 기본적인 매너인 한국어도 4년차 쓰지 않고, 내 나라에서 매주 중국어 방송을 자막으로 봐야한다"고 비판했다.

최근 연예계에선 중국의 막무가내식 동북공정에 연예인들이 분노의 목소리를 높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런 가운데 2월 24일 오전 11시 50분 기준 청원 동의를 한 사람은 1600명을 넘어선


상태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뉴스엔 석재현 jhyu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거액 전신성형’ 데미 무어, 또? 달라진 미모 근황

“미쳤다” 김준수, 시티뷰 럭셔리 자택서 보는 ‘펜트하우스’ 감탄 [SNS★컷]

“최고급 전원주택 선물→200억 빌딩 임대수익” 박지성 효도 클라스(연중)[결정적장면]

‘전참시’ 비♥김태희 집 공개, 초호화 체력단련실에 필라테스 기구까지[결정적장면]

김유석, 청계산 자락 3층 집 최초 공개 “주변 산 없음 우울증 와”(오팔)[결정적장면]

추신수♥하원미 공항서 안타까운 작별 “눈물 글썽글썽, 꼭 오는 거지?”

문용현♥오주은 각방 쓰는 집 공개, 올리비아 핫세 닮은 딸까지(퍼펙트)

이상아, 집이야 고급 갤러리야? 으리으리한 단독주택 전경[SNS★컷]

건물주 된 제이쓴, 리모델링 조감도 공개 “홍현희 함께 해 더욱 더 의미”

“채광 때문에 더울 정도” 손담비, 으리으리한 층고 집 내부 공개(담비손)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