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쇼미’ 릴보이 “체스카와 9년 열애, 엄청난 꽁냥꽁냥맨은 아니에요”[EN:인터뷰③]
2020-12-24 08:00:01
 


[뉴스엔 황혜진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

12월 18일 종영한 Mnet '쇼미더머니9'을 통해 랩 실력을 인정받은 래퍼 릴보이(Lil Boi, 본명 오승택)는 3개월 전과는 사뭇 다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비록 올해를 뒤덮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장, 거리에서 팬들과 대면할 수 없게 됐지만 급격하게 늘어난 SNS 팔로워 수, 지인들의 연락 등을 통해 높아진 위상을 실감하고 있다.

릴보이는 22일 뉴스엔과의 인터뷰에서 "'쇼미더머니9' 출연 전과 후 SNS 팔로워 수 차이가 어마어마하긴 하다. 그런 걸 보면 조금 실감이 나는데 사실 그건 숫자일 뿐이니까.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긴 하다"고 말했다.

커진 관심과 영향력이 혹여 부담감으로 다가오지는 않았을까. 릴보이는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는 것에 무조건 감사드린다"며 "'쇼미더머니9'에서 보여드렸던 음악은 결국 내 일상적인 이야기다. 내가 썼던 가사들도 그렇고. 나와 비슷한 과도기를 겪는 친구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빡빡한 경쟁 속에서 많은 분들이 느끼는 감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쇼미더머니9'를 통해 얻은 영향력이 있다면 그 영향력을 선하게 쓰고 싶다. 안 그래도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이 많이 없어져 힙합, 음악을 하는 분들이 많이 힘들 텐데 내가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내 앨범을 내는 데 그치지 않고 몇 분들의 앨범도 내주고 싶다. 실력 있는 분들에게 도움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게 연쇄적인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제가 한 분 도와드리면 또 그분이 잘돼서 다른 분을 도와드릴 수 있고. 그런 식으로 실력 있는 래퍼들이 좋은 음악을 더 많이 선보일 수 있게 된다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죠."

릴보이는 2011년 래퍼 루이(본명 황문섭)와 함께 힙합 듀오 긱스로 활동을 시작했다. 데뷔곡 'Officially Missing You'(오피셜리 미씽 유)를 시작으로 '어때(Feat. 하림)', '답답해', '비가오네(Feat. 박수민)', '그냥 가요(Feat. 어반자카파 조현아)', 'Wash Away(Feat. 에일리)' 등을 발매, 음원 차트 1위를 휩쓸며 대중적 사랑을 받았다.

루이는 릴보이가 '쇼미더머니9' 우승을 차지한 후 SNS에 장문의 축하 글을 게재해 화제를 모았다. 루이는 '이 세상에 미움과 욕심이 강의 물처럼 많더라도 너는 그런 세상에 너무 깊게 빠지지 않고 잘 건너서 행복을 찾아야 해. 그들의 시기와 질투라는 화살들마저 지금 네가 풍족하고 행복하다면 그저 물처럼 흘려보낼 수 있잖아' 등 감동적인 글을 올려 릴보이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이에 대해 릴보이는 "아재 같은 형이자 좋은 형, 훌륭한 형이다. 사실 워낙 친형, 친동생 같은 사이라 '쇼미더머니9' 끝나고 '잘했다!', '수고했고 나 이사 갔으니까 집에 놀러 올 때 선물 사 와' 이런 느낌의 문자 메시지로 축하해줬다. 그냥 그 정도였다"고 말했다.

이번 '쇼미더머니9' 출연으로 그룹 피에스타 출신 1살 연하 가수 체스카와 교제 중이라는 사실도 재조명됐다. 릴보이와 체스카는 2011년부터 9년 동안 아름다운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공개 열애는 2014년 시작했다.

"'쇼미더머니9' 끝나고 만났는데 '가사 틀렸더라~"고 놀렸어요. 미국인이라서 한국말을 약간 그런 식으로(독특한 억양으로) 해요. 축하도 해줬고 엄청 좋아해 줬죠. 사실 사귄 기간이 오래돼서.. 10년 가까이 돼가니까 둘 다 딱히 엄청난 꽁냥꽁냥맨들은 아니에요.(웃음) 잘 만나고 있습니다."

'쇼미더머니9'라는 또 하나의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릴보이는 향후 좋은 음악과 무대로 음악 팬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각오다.

릴보이는 준비 중인 신보에 대해 "경연도 끝났으니 이제 다시 새 앨범 작업을 슬슬 시작할 생각이다. 새 앨범 작업은 '쇼미더머니9' 나가기 전 60~70% 정도 완성해놓은 상태인데 좀 더 보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우승을 하게 됨으로써 날 알게 된 분들도 생겨서 그분들에게 피처링을 부탁할까 생각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랫동안 내 앨범을 기다려준 분들이 계신다. 그래서 얼른 잘 만들어 들려드리고 싶다. 10년째 알고 지낸 친한 프로듀서가 있는데 강욱이다. '쇼미더머니9' 자기 팀 트랙 메이커가 슬롬이었는데 강욱과 슬롬이 한 팀이다. 이번 새 앨범에 실린 그 친구들의 트랙이 12개 정도 된다. 그 12곡은 대충 나와 있는 상태"라며 "슬롬의 색깔이 확실한 친구라 신곡 분위기가 어떨지 대충 예상은 하실 수 있을 것 같다"고 귀띔했다.

"앞으로 음악 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요. 그동안 음악을 워낙 많이 못 보여드렸기에.(웃음) 아무래도 제가 비주얼이 뛰어난 사람은 아니잖아요. 음악으로 절 보여드리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대신 예전보다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음악을 통해 보여드리고 싶은 건 끝이 없어요. 음악이라는 게 짧은 10초에서 영감을 얻어 만드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날그날 제가 경험하는 것들이 다르니까 앞으로도 보여드리고 싶은 것들이 바닥 날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앞으로 많이 보여드려야죠. 살아 있는 한."

(사진


=체스카 SNS, 하프타임 레코즈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유석, 청계산 자락 3층 집 최초 공개 “주변 산 없음 우울증 와”(오팔)[결정적장면]

문용현♥오주은 각방 쓰는 집 공개, 올리비아 핫세 닮은 딸까지(퍼펙트)

이상아, 집이야 고급 갤러리야? 으리으리한 단독주택 전경[SNS★컷]

건물주 된 제이쓴, 리모델링 조감도 공개 “홍현희 함께 해 더욱 더 의미”

배윤정, 화려한 드레스룸+화이트톤 인테리어 신혼집 최초 공개(맘편한카페)

“채광 때문에 더울 정도” 손담비, 으리으리한 층고 집 내부 공개(담비손)

오윤아, 으리으리한 3층 단독주택 공개 ‘벽난로 거실→샹들리에 옷장’(편스)

가희, 끈수영복 입고 아찔한 자태 ‘발리의 여신’ [SNS★컷]

윤상현♥메이비 김포집, 한강뷰 3층 단독 주택…전 재산 올인할만 했네

‘온앤오프’ 박태환, 화사+깔끔한 집 공개..엄정화 “마음에 들어” 호감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