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MLB.com 선정 ‘PS MVP’ 랭킹, 타티스 1위-류현진 순위 밖
2020-10-05 12:36:47
 


[뉴스엔 안형준 기자]

류현진이 포스트시즌 MVP 순위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0월 5일(한국시간) '포스트시즌 MVP 랭킹' 자체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메이저리그는 정규시즌 MVP를 선정하고 포스트시즌에는 각 시리즈별 MVP를 선정한다. 다만 포스트시즌 전체 MVP는 선정하지 않는다.

MLB.com은 코로나19로 많은 것이 달라진 올시즌 '포스트시즌 MVP 랭킹'을 차제적으로 선정해 또 하나의 흥미있는 이야깃거리를 만들었다. 포스트시즌에 출전한 모든 선수가 투표 대상이었다.

와일드카드 시리즈가 모두 종료된 현 시점에서 선정된 MVP는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SD)였다. 타티스는 와일드카드 시리즈 3경기에서 .455/.571/1.091, 2홈런 5타점을 신고해 시리즈 최다 홈런(공동 1위), 최다 타점(공동 1위)을 기록했다. 타티스는 1위표 14장을 받았다.

2위는 8이닝 13탈삼진 무실점 승리로 가을 징크스를 씻어낸 클레이튼 커쇼(LAD)였다. 3위는 7.2이닝 12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친 트레버 바우어(CIN)였고 4위는 2경기에서 .714/.714/1.571, 1홈런 3타점(7타수 5안타, 홈런 1, 2루타 3)의 괴력을 선보인 조시 네일러(CLE)가 차지했다.

5-7위는 뉴욕 양키스의 차지였다. 게릿 콜과 지오바니 어셀라가 공동 5위를 기록했고 글레이버 토레스가 7위에 올랐다. 8위는 다저스의 무키 베츠, 9위는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팀 앤더슨이었다. 샌디에이고 루키 제이크 크로넨워스도 10위에 올랐다.

지안카를로 스탠튼(NYY), 리암 헨드릭스(OAK), 크리스 배싯(OAK), 로날드 아쿠나 주니어(ATL), 맥스 프리드(ATL), 랜디 아로자레나(TB), 카를로스 코레아(HOU)도 TOP 10에 포함되지 못했지만 득표에 성공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슈퍼 에이스' 류현진은 득표에 실패했다. 류현진은 탬파베이와 와일드카드 시리즈 2차전에 선발등판해 1.2이닝 8피안타(2피홈런) 1볼넷 3탈삼진, 7실점(3자책)을 기록했다. 류현진은 이번 와일드카드 시리즈에 등판한 모든 선발투수 중 가장 많은 실점을 했고(공동 1위 셰인 비버 4.2이닝 7실점) 가장 높은 이닝 당 출루허용율(WHIP 5.40)과 가장 높은 피안타율(0.571, 공동 1위 2.1이닝 8피안타 크리스 패닥)을 기록했다.(자료사진=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유석, 청계산 자락 3층 집 최초 공개 “주변 산 없음 우울증 와”(오팔)[결정적장면]

문용현♥오주은 각방 쓰는 집 공개, 올리비아 핫세 닮은 딸까지(퍼펙트)

이상아, 집이야 고급 갤러리야? 으리으리한 단독주택 전경[SNS★컷]

건물주 된 제이쓴, 리모델링 조감도 공개 “홍현희 함께 해 더욱 더 의미”

“채광 때문에 더울 정도” 손담비, 으리으리한 층고 집 내부 공개(담비손)

배윤정, 화려한 드레스룸+화이트톤 인테리어 신혼집 최초 공개(맘편한카페)

오윤아, 으리으리한 3층 단독주택 공개 ‘벽난로 거실→샹들리에 옷장’(편스)

가희, 끈수영복 입고 아찔한 자태 ‘발리의 여신’ [SNS★컷]

윤상현♥메이비 김포집, 한강뷰 3층 단독 주택…전 재산 올인할만 했네

‘온앤오프’ 박태환, 화사+깔끔한 집 공개..엄정화 “마음에 들어” 호감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