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가요광장’ 양희은 “여성시대 DJ 21년, 드라마 많이 보게 됐다”(종합)
2020-07-01 13:57:12
 


[뉴스엔 한정원 기자]

양희은이 MBC 표준FM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를 진행하며 신경쓰는 부분을 고백했다.

7월 1일 방송된 KBS 쿨FM '정은지의 가요광장'에는 가수 양희은이 출연했다.

DJ 정은지는 "라디오 DJ 1주년을 맞이해 양희은이 나왔다. 1주년 특집 게스트로 선뜻 나와줘서 고맙다"고 인사를 건넸다. 양희은은 "난 라디오를 정말 오래 했다. 1971년부터 잠깐 떠났던 세월 빼곤 라디오를 했다.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는 진행한지 만 21년이 지났다"고 입을 열었다.

양희은은 "가수로 TV에서 많이 인사를 안 드렸다. 라디오는 목소리로 주는 감동이 있다. 청취자와 더 많은 교류도 나눌 수 있다. 싫증도 안 나고 오래갈 수 있는 매체 같다"고 말했다. 정은지도 "나도 라디오 진행하면서 가사를 쓰고 있다. 많은 감정을 받는 것 같다. 양희은을 잇는 힐링 보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웃었다.

양희은은 살아있는 라디오 역사답게 과거 라디오 역사를 언급했다. 양희은은 "지금은 보이는 라디오도 있고 청취자들 문자도 오잖냐. 예전엔 쌍방통행이 될 수 없었다. 팩스가 나온 후 사연을 읽을 수 있었고 주고받을 수 있게 됐다. 편지도 예쁜 게 없어서 스프링 노트 찢어서 봉투에 넣은 사연들이 많았다"고 회상했다.

정은지는 "지금은 아기자기한 건 많이 사라진 것 같다. 그때 엽서 받는 DJ 마음은 어땠냐"고 궁금해했다. 양희은은 "너무 작품 같아서 함부로 할 수 없었다. 새로운 깨달음을 얻었고 나보다 어린 사람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양희은은 최근 정은지와 '엄마에게 딸에게' 무대했던 걸 언급했다. 양희은은 "콘서트에서 정은지가 혼자 '엄마에게 딸에게' 부른 걸 봤다. 혼자서 하긴 쉽지 않은데 벅찼겠다 생각했다"고 밝혔다. 정은지는 "양희은과 같이 무대하니까 '내가 이렇게도 부를 수 있었겠구나' 배웠다. 언제 한 번 컬래버레이션을 하고 싶다"고 말했고 양희은은 "러브콜 언제나 좋다"며 고개를 끄덕였다.

양희은은 DJ로 오랫동안 청취자 곁에 있을 수 있는 비결로 "라디오를 워낙 좋아한다. 라디오로 세상에 대한 많은 걸 배웠다. 아버지가 라디오를 사준 뒤 팝송도 배웠다. DJ는 범생이 기질이 있어야 한다. 너무 자유를 갈구하는 사람은 DJ를 하면 안 된다"고 조언했다.

정은지는 "라디오 진행하며 특별히 신경 쓴 부분 있냐"고 질문했다. 양희은은 "1971년부터 라디오를 했지만 편지 사연을 배달하는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를 하고 나선 전달에 신경을 쓴다"고 말했다.

양희은은 "본래 드라마보단 다큐멘터리를 시청하는 편이다. 그러나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를 맡은 후론 드라마를 많이 봤다. 연기하는 사람들, 사투리 하는 사람들이 나오는 프로그램을 봤다. 원로 배우들의 드라마를 보며 전달을 배웠다"고 덧붙였다.

한 청취자는 "양희은은 자주 듣는 라디오 있냐"고 문자를 보냈다. 양희은은 "출근할 때는 김영철 라디오, 퇴근할 땐 김신영 프로그램을 듣는다. 컨디션 어떨까 걱정돼서 살피는 것도 있다"며 웃었다.

양희은은 가수로서의 꿈에 대해 "좋은 마무리를 하고 싶다. 이젠 마무리가 꿈이다. 마무리를 잘 해야 한다. 노래를 통한 마무리다"고 답했다.

양희은은 "라디오는 어떤 경우에도 가까운 친구 같은 존재다. 외롭고 힘들 때 라디오에게 털어놓고 위로받았으면 좋겠다"고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사진=KBS 쿨FM �
39;정은지의 가요광장' 캡처)

뉴스엔 한정원 jeongwon124@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최여진, 서핑보드에 누운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자태…반려견과 휴식
레이양, 감탄만 나오는 블랙 비키니 자태…청량美 한도초과
‘결사곡2’ 이태곤, 불륜녀 송지인과 한집살이→거품 욕조서 뽀뽀까지
이혼 대비한다면 ‘애로부부’ 보라, 꼭 알아야 할 법적 상식
‘와카남’ 팀♥김보라, 양양 바다뷰 카페 개업 예고 “4층 건물 임대해”
‘두산家 며느리’ 조수애, 럭셔리 인피니티풀서 아들과 밤 수영
최용수♥전윤정 집, 통유리창 한강뷰 거실→대형 스크린 영화관까지
“여왕벌” 40대 김경화, 아슬아슬 비키니로 몸매 자랑‥복근도 탄탄

귀여운 핑크 공...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부일영화제 스...

‘결사곡2’ 이태곤, 불륜녀 송지인과 한집살이→거품 욕조서 뽀뽀까지 [결정적장면]

“무속인 영탁母, 예천양조에 돼지머리 묻으라 지시” 새로운 갈등

이혼 대비한다면 ‘애로부부’ 보라, 꼭 알아야 할 법적 상식

‘와카남’ 팀♥김보라, 양양 바다뷰 카페 개업 예고 “4층 건물 임대해”

‘두산家 며느리’ 조수애, 럭셔리 인피니티풀서 아들과 밤 수영

최여진, 서핑보드에 누운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자태…반려견과 휴식

최용수♥전윤정 집, 통유리창 한강뷰 거실→대형 스크린 영화관까지(와카남)

‘션♥’ 정혜영, 그림 같은 뷰 대저택서 딸과 반신욕 힐링 “집에서 여름나기”

“여왕벌” 40대 김경화, 아슬아슬 비키니로 몸매 자랑‥복근도 탄탄

레이양, 감탄만 나오는 블랙 비키니 자태…청량美 한도초과

“의사도 사람” 이 시대 미생에게 건넨 ‘슬의생2’식 라떼 화법[TV와치]

‘나는 솔로’ 세련되지 않지만 직설 화법이 주는 매력[TV와치]

BTS ‘Butter’ 저작권 논란? 핵심=외국 작곡가 이중계약 의혹[뮤직와치]

자칫 지겹고 식상할 군대 이야기, 어떻게 예능으로 승화됐나‘라디오스타’[TV와치]

자꾸 김 빠지는 ‘표리부동’ 표창원 이수정 있지만 부동(不同) 없다[TV와치]

‘미치지 않고서야’ 휘몰아치는 사건, 지루할 틈 없네[TV와치]

‘골때녀’ 아이린→조혜련, 생각지 못한 골키퍼 선방쇼[TV와치]

TV조선, 출연자 백신 우선권 주장 ‘잘 포장된 이기주의’ [이슈와치]

술독에 빠진 예능, 음주 미화 ‘아슬아슬 줄타기’[TV와치]

비♥김태희 셋째 임신설? 무례한 비매너 추측에 질타를[이슈와치]

김은희 작가 “남편 장항준 망..

(인터뷰①에 이어) 김은희 작가 남편 장항준 감독은 최근 SBS '꼬리에 꼬리를..

‘맛녀석’ PD “김준현 하차 후 변화,..

데니안 “박준형·김태우 너무 부럽지..

‘방법:재차의’ 정지소 “봉준호 감독..

조인성 “데뷔 20년 훌쩍, ‘연기 못한..

배인혁 “‘간동거-멀푸봄’ 7일 중 4..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