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왜 하필 대구? 차승원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세가지 반전[영화보고서]
2019-09-09 08:10:22
 


[뉴스엔 박아름 기자]

그저 단순한 ‘지적장애 아빠와 아픈 딸의 이야기’가 아니었다.

추석 시즌을 겨냥해 개봉하는 차승원 주연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이하 힘내리/감독 이계벽)는 하루아침에 ‘딸’벼락을 맞은 ‘철수’(차승원)가 자신의 미스터리한 정체를 찾아가면서 벌어지는 반전 코미디다.
반전 코미디답게 ‘힘내리’에는 세 가지 반전이 있다. 첫 번째 반전은 단순 코미디가 아니라는 것, 두 번째 반전은 악당 전문 배우 박해준의 연기 변신, 세 번째는 깜짝 놀랄만한 카메오의 등장이다.

먼저 ‘힘내리’가 힘 준 가장 큰 반전은 단순 코미디물이 아니라는 점이다. 당초 하루아침에 딸이 생긴다는 설정 탓에 차태현 주연의 ‘과속스캔들’ 등과 같은 영화를 떠올리게 했지만, 알고보면 전혀 다른 이야기의 영화다. ‘힘내리’는 전국민을 충격에 빠트렸던 대구 지하철 참사를 소재로 한 영화로, 제 2막부터는 이와 관련된 이야기가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힘내리’는 국민적 트라우마인 대구 지하철 참사를 코미디에 어떻게 녹여냈을까. ‘힘내리’는 철수 샛별 부녀의 대구에서의 한바탕 소동극으로 제1막을 연다. 이들은 낯선 대구에서 우여곡절을 겪고, 가족들은 한데 모여 없어진 두 사람들을 찾아나선다. 따로 따로 움직이는 두 그룹의 이원 생방송식 코미디가 초반 웃음포인트다.

‘힘내리’ 역시 웃음으로 시작했다가 마지막엔 감동을 선사하며 끝나는 정통 코미디 공식을 따른다. 유쾌한 분위기로 포문을 연 ‘힘내리’는 후천적 지적 장애를 갖고 있는 철수가 전직 소방관이었으며, 아내가 대구 지하철 참사로 희생된 유가족이었다는 반전이 드러난 뒤로는 코미디 요소가 싹 사라지고 눈물 없인 볼 수 없는 감동적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이는 왜 하필 영화의 배경이 대구여야 했는지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두 번째 반전은 철수(차승원) 동생 영수 역을 맡은 배우 박해준이다. 박해준은 악당 전문 배우로서 그간 ‘독전’ 등 여러 작품을 통해 악랄한 면모를 과시해왔기에 악역 이미지가 강한 게 사실. 하지만 ‘힘내리’에서만큼은 180도 다르다. 눈에 독기를 완벽히 뺀 채 등장한 박해준은 칼국수집을 운영하며 장애를 갖게 된 형을 살뜰히 보살피며 사는 ‘츤데레’ 동생 영수 역으로서 그간 보지 못했던 색다른 매력을 드러낸다. 아내 역 전혜빈과의 티격태격 케미는 물론, 한없이 가벼워진 코미디 연기는 ‘박해준의 재발견’이란 찬사를 이끌어내기 충분하다.

세 번째 반전은 반가운 카메오의 등장. 영화 초반 레전드 야구선수 이승엽의 지분은 상당하다. 철수 샛별 부녀가 단둘이 대구로 향하게 된 계기 역시 이승엽이다.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등장하는 이승엽의 이름. 설마설마했던 ‘레전드 야구선수’ 이승엽은 끝내 영화 속에서 그 모습을 드러내 관객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찰나의 등장이지만 은퇴했던 이승엽이 영화에 특별출연했다는 것만으로도 관객들에겐 깜짝 이벤트가 된다.

이 외에도 이계벽 감독의 전작 ‘럭키’에서 맹활약했던 배우 전혜빈 역시 영수 아내로 특별출연, 짧은 등장에도 극에 생생한 활력을 불어넣으며 웃음의 한 축을 담당한다.

무엇보다 ‘힘내리’의 장점은 개성 넘치는 호감형 캐릭터들이 곳곳에 포진돼 있는 점. 서로의 결핍을 채워가며 대구에서의 파란만장한 유랑기를 보여주는 철수 샛별 부녀. 점점 가까워지는 이들 부녀는 특유의 사랑스러움은 관객들을 흐뭇하게 한다. 이 외에도 박해준, 전혜빈, 김혜옥, 안길강, 김법래, 성지루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영화 안에서 활보한다.

다만 코미디적인 부분에선 아쉬움을 남긴다. 세련된 코미디라기보단 다소 과장된 90년대 촌스러운 코미디에서 벗어나진 못한다. 게다가 백혈병, 골수이식, 딸 찾기 등 드라마나 영화에서 지겹도록 등장했던 소재들이 대거 등장하고, 장애인 희화 우려, 조폭미화 우려, 신파 지적에서도 자유롭진 못하다.

하지만 ‘힘내리’가 촌스러움에도 감동적인 이유는 따뜻한 기적을 보여주는 방식에 있다. ‘힘내리’는 그리 완벽하지 않은 부녀의 파란만장한 여정을 통해 참사 피해자와 그 가족들이 여전히 고통 속에 살고 있다는 아픈 현실을 일깨워준다. 아프다고 결코 포기하지 않는 부녀의 모습을 통해 관객들에게 기적을 전하는 착한 영화. 그래서 ‘힘내리’는 다소 과장됐지만 비호감 영화와는 거리가 멀게 느껴진다.

전작 ‘럭키’로 700만에 육박하는 관객을 동원했던 이계벽 감독 특유의 따뜻한 가족 코미디는 이번에도 또 통할 수 있을까. 알고보면 따뜻하고 감동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는 착한 영화 ‘힘내리’는 9월11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난다. (사진=NEW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송혜교 삼성동 집 급매설 진실은 “1년전 내논 집을 급매라 하나”
송중기 이태원 ‘빈집’ 재건축 소식의 씁쓸한 뒷맛
김원희, 남편에게 바람맞은 일상 “데리러 온다면서요”
아이돌 F, 특급호텔 천만원짜리 방 잡아 친구들과 여자들과 질펀하게
소유, 물속에서 비키니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아슬아슬’
남궁민, 깔끔한 한강뷰 집 공개…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맥스큐 이예진, 비키니가 너무 작아
화사, 새하얀 수영복에 구릿빛 몸매…‘섹시美 폭발’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송중기 이태원 ‘빈집’ 재건축 소식의 씁쓸한 뒷맛[이슈와치]

송혜교 삼성동 집 급매설 진실은 “1년전 내논 집을 급매라 하나”[이슈와치]

장영란, 눈 성형 전 사진 공개 “이하정이 더 많이 했다”[결정적장면]

소유, 물속에서 비키니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아슬아슬’[SNS★컷]

김원희, 남편에게 바람맞은 일상 “데리러 온다면서요”[SNS★컷]

아이돌 F, 특급호텔 천만원짜리 방 잡아 친구들과 여자들과 질펀하게[여의도 휴지통]

맥스큐 이예진, 비키니가 너무 작아[포토엔HD]

남궁민, 깔끔한 한강뷰 집 공개…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SNS★컷]

화사, 새하얀 수영복에 구릿빛 몸매…‘섹시美 폭발’ [SNS★컷]

‘생생정보’ 회+초밥+알밥+매운탕이 단돈..진정한 만원의 행복

기생충 다음은 페닌슐라? 강동원 ‘반도’에 쏠리는 기대[무비와치]

‘슈돌’ 둘러싼 대본 논란, 5세 윌리엄이 이런 말을?[이슈와치]

‘트래블러’ 강하늘X안재홍X옹성우, 이런 케미 맛집 또 없습니다[TV와치]

“같은 살인인데” ‘더게임’ 시청자 토론 유발한 선악 모호성[TV와치]

‘미스터’ 김호중, 성악에 트롯-퍼포먼스까지 진정한 ‘매력부자’ [스타와치]

“홍보 다 했는데” 코로나 직격타 맞은 3월 기대작들[무비와치]

방탄소년단X트와이스X봉준호, 日 혐한 벽 깬 ★[스타와치]

‘골목식당’ 노력하는 사장님에게 백종원이 있다[TV와치]

“감독님 써주시는 대로” 김민희, 홍상수 월드에 푹 빠지다[무비와치]

‘김사부2’ 풀리지않아 감사한 떡밥이 시즌3 기대케 합니다[TV와치]

‘서치아웃’ 허가윤 “‘n번..

허가윤이 'n번방' 사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영화 '서치 ..

‘킹덤2’ 김윤성 “‘신라의 달밤’으..

‘아무도 모른다’ 감독 “차영진이 곧..

신승훈 “결혼? 때 늦었다고 생각…철..

‘전역’ 비투비 서은광 “다시 태어난..

손미나 “페루서도 인터뷰 요청, 韓 코..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