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성동일 “국민아빠? 사랑꾼? 그냥 사는거지”[EN:인터뷰]
2019-08-13 14:43:57
 


[뉴스엔 박아름 기자]

"그냥 사는거지"

영화 ‘변신’(감독 김홍선)에 출연한 배우 성동일은 8월13일 오전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가진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국민아빠 이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성동일은 ‘변신’에서 삼남매를 살뜰히 사랑하는 아빠의 모습뿐만 아니라 악마에 교란되어 가족을 위협하는 모습까지 선보여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는 '국민아빠' 성동일의 대변신이었다. 자상한 이미지를 버린 성동일은 이날 "돌아가신 어머니도 날 미워하고 돌아가셨다"고 운을 뗐다. 성동일은 "집사람도 마냥 내가 사랑스러운게 아니고 애들도 그렇다. 기본적으로 난 변덕쟁이다. '성격이 어떤 사람이에요?' 그럼 '난 되게 밝은 사람이에요' '난 내성적인 사람이에요'라고 얘기하지만 자기 편향적인 거다. 자기 편의 위주의 사람인 거 같다. 사람은 누구나 잘 때까지 모른다. 싫은 사람 만나면 나도 모르게 인상을 쓸 뿐이지 '난 내성적이어서 표현 안해요' 이런 거 난 안 믿는다. 그냥 상황에 따라 다르다. 애 아빠로서, 남편으로서 내 아이를, 내 아내를 24시간 사랑할 능력이 없다. 아내가 사랑스러울 때 사랑 표현하고 자식이 사랑스러울 때 사랑 표현하고 그게 솔직한 사랑 표현이다"며 "24시간 늘 자상할 수 없다. 난 그 정도 소양과 가치를 갖고 있지 않다. 남편으로서도 마찬가지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래서 애들한테 '수영장 가자'고 해놓고 물에 들어가서 10분 뒤 나오고 싶다. 하지만 수영장엔 늘 간다. 하지만 계속은 못 간다. 그래서 그냥 즐기는 것 뿐이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성동일은 "'개딸들 중 누가 제일 좋냐'고 묻는다. 열 손가락 깨물어 안 아픈 손가락이 어딨냐고 하는데 거짓말이다. 정도의 차이일 뿐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성동일은 "난 자상한 아빠가 결코 아니다. 며칠 전 동생 둘이 엄마를 힘들게 하니까 준이가 '막내 율이를 괜히 낳았다는 생각을 안해봤냐'고 하더라. 왜냐고 물으니 '엄마 아빠가 힘들어하니까'라고 하더라. 그래서 '율이가 있어서 엄마 아빠가 행복하지. 그건 너가 걱정할 건 아니다'고 말해줬다"고 전했다.

최근 라디오에서 남다른 아내 사랑을 보여줘 다시 한 번 '사랑꾼'으로 화제가 된 성동일은 "다 가식이다. 그냥 사는거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하면 성동일은 '국민 아빠 이미지를 의식하고 작품을 선택하냐'는 질문엔 "그런 건 없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성동일은 "내 이미지가 어떻고 관객이 어떻다 보다는 노름 안하고 담배 꽁초 길에다 안 버릴 정도만 아니면 추억을 쌓고 즐기고 싶어하는 거지 이 작업을 통해, 이제 와서 스타가 되고 그건 없다"고 답했다.

성동일은 "'변신' 끝난지 얼마 안 됐는데 '담보'를 다 찍었다. 이틀 쉬면 집사람이 미친다. 전화해서 빨리 약속 잡아서 술 먹으러 나가라고 한다. 후배들한테 전화해서 '희원아 너 좋겠다. 너 무명 때 밤 새서 촬영하는 게 소원이었잖아. 소원 다 이뤘네'라고 말한다. 내가 원했던 건 다 집어넣는다. 그래야 내가 지루해하지 않는다. 내가 하는데 지루하면 돈 내고 보는 관객들은 못 보지 않겠나. 모 기자가 배성우한테 묻더라. 코믹한 이미지인데 괜찮겠냐고. 그랬더니 배성우가 '난 악역이나 코미디를 해본 적이 없는데'라고 한 마디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역할이면 이 역할인 거지 굳이 이미지 변신을 어떻게 하겠나. 예를 들어 '좋은 남편이 될게'라고 하는데 자고 일어나면 또 바뀌고 또 바뀐다"며 "난 몰입을 잘하는 배우가 아니기 때문에 성동일이 강구 역으로 못 들어간다. 머리가 좋거나 훌륭한 배우로 못한다. 성동일이 강구를 하는 것이지 강구가 성동일은 아닌 것 같다. 어떤 역할이 됐든 편하게 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성동일은 "기본적인 공식은 있다. 이미 배우가 답을 알고 시작하기 때문에 결론은 누구나 다 답을 알고 시작하니 뻔뻔하게 모른 척만 잘해도 되는데 특별하게 이미지 변신을 할 능력은 안된다. 그냥 난 성동일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을 그린 공포 스릴러다. 8월21일 개봉한다


. (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샤론 스톤, 62세 안 믿기는 비키니 몸매 ‘투구 시선강탈’
양정원, 비키니 입고 독일 혼탕 인증샷 “안 가봤죠?” 호기심 자극
브리트니 스피어스, 몸짱 남친과 유유자적 비키니 파티
영탁 “장민호 아파트 부러워, 우리집은 지하” 새 집 공개
진성, 으리으리한 3층집 공개 ‘냉장고 6대→항암 보물 창고방’
비키니 입은 강예빈 ‘연애 완전 정복’ 청불 예고편 벌써 치명적
박준형♥김지혜, 월풀 욕조+광활한 거실‥럭셔리 한강뷰 집 공개
빅뱅 탑, 갤러리처럼 꾸민 럭셔리 한남동 집 공개… 통창+한강뷰에 감탄

영웅포스 뿜뿜 ...

마스크 속 사전...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샤론 스톤, 62세 안 믿기는 비키니 몸매 ‘투구 시선강탈’[SNS★컷]

양정원, 비키니 입고 독일 혼탕 인증샷 “안 가봤죠?” 호기심 자극[SNS★컷]

진성, 으리으리한 3층집 공개 ‘냉장고 6대→항암 보물 창고방’

박준형♥김지혜, 월풀 욕조+광활한 거실‥럭셔리 한강뷰 집 공개[결정적장면]

브리트니 스피어스, 몸짱 남친과 유유자적 비키니 파티[SNS★컷]

김영철, 송승헌에 외모 도전장 “아 좀 꿀리는데?” [SNS★컷]

영탁 “장민호 아파트 부러워, 우리집은 지하” 새 집 공개(미우새)

빅뱅 탑, 갤러리처럼 꾸민 럭셔리 한남동 집 공개… 통창+한강뷰에 감탄 [SNS★컷]

비키니 입은 강예빈 ‘연애 완전 정복’ 청불 예고편 벌써 치명적

‘우다사’ 박현정♥김민우 커플 성사? 김경란 “날 그렇게 놀리더니..”

‘아무도’ 안지호-윤찬영-윤재용, 이 소년들 없었더라면[TV와치]

‘부부의 세계’ 여다경 이태오, 역불륜 가능성↑ 파멸할까 [TV와치]

음원차트도 잡은 펭수, 세계화 원년이라더니[뮤직와치]

김희애, 아이돌 부럽지 않은 팬덤 이유는? [스타와치]

아님 말고? 무책임한 사재기 폭로의 부작용[뮤직와치]

뒤통수 때린 ‘365’ 이런 반전이어야 했나 [TV와치]

‘아맛’ 함소원X진화,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시청률 견인차’ [TV와치]

구라철이 흥하는 이유? 우린 다 속물이니까 [TV와치]

“연기력 논란 NO” 김태희, 2번 죽고 ‘배우’로 환생[스타와치]

‘미스터트롯’ 뜨면 자체최고, 제작진도 반한 시청률 효자들[TV와치]

‘위플레이2’ PD “딘딘 하차..

(인터뷰①에 이어) 딘딘의 하차, 뉴이스트 JR(종현) 합류로 '위플레이2'..

남연우 “‘치타 남친’ 꼬리표 걱정 ..

“자유로움의 반댓말” 유빈 밝힌 #넵..

한소희 “과거사진 논란? 당황 NO…오..

치타 “조민수, 언니라 부르라고‥남연..

‘부부의 세계’ 박선영 “여배우들의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