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GOT7 “프듀X서 우리 곡 커버, 숨은 맛집 사장된 느낌”[EN:인터뷰]
2019-05-20 12:12:55
 


[뉴스엔 이하나 기자]

2014년 미니앨범 ‘갓 잇(Got it?)’으로 데뷔한 그룹 GOT7(갓세븐)은 매해 뚜렷한 성장세를 거듭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로 뻗어나갔다. 컴백에 앞서 전 세계 17개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진행한 이들은 컴백 이후 이전보다 규모와 범위를 넓혀 아시아, 북남미, 유럽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마크
▲ 마크
뱀뱀
▲ 뱀뱀
영재
▲ 영재
잭슨
▲ 잭슨

수많은 팬들의 사랑과 환호 속에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있지만 멤버들은 그 이면에 불안한 순간들이 많다고 말했다. 때문에 새 미니앨범 ‘스피닝 탑(SPINNING TOP)’ 기저에 흐르는 중심 키워드도 ‘빛과 어둠’이다.

갓세븐 멤버들은 이번 앨범에도 작사, 작곡에 참여해 진솔한 이야기를 유기적으로 담았다. 유겸이 작사에 참여한 ‘1˚(1도)’, 타이틀곡 ‘이클립스(ECLIPSE)’, 진영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끝’이 빛에서 어둠이 몰려오는 순간들을 노래했다면, 영재의 ‘타임 아웃(TIME OUT)’, 뱀뱀의 ‘믿어줄래’, JB의 ‘페이지(PAGE)’는 어둠에서 빛을 찾아가는 순간들을 그린다.

JB는 “앨범 순서가 유기성이 있다. 저희가 다함께 느끼는 감정들을 녹여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누구에게나 인생은 불완전하고 안정의 연속이라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수 있을 것 같다. 그 분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앨범이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JB는 “‘플라이(FLY)’라는 앨범부터 더 완성도를 갖춘 앨범이 나오기 시작했다는 생각이 컸다. 마치 무덤을 파고 나와서 빛을 보기 시작한 느낌이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너무 행복하고 좋은 상황이 이어졌지만 문득문득 불안해지는 순간이 있다”라며 “음악을 쓰면서도 내가 나이가 들어서도 이 일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할 때가 있다. 하지만 계속 뮤지션으로 살고 싶은 바람이 크다. 이걸 안 한다고 해도 다시 돌아올 것을 아니까 부정적인 생각을 할 바에 더 음악에 집중하자는 생각으로 이겨냈다”고 덧붙였다.

멤버들은 어둠에서 빛으로 이끄는 힘으로 끈끈한 팀워크를 꼽기도 했다. 이제는 눈빛만 보면 교감이 될 정도로 서로의 마음을 잘 헤아리고 있다는 멤버들은 쉽게 튀어나올 수 있는 상처되는 이야기나 힘 빠지는 소리는 하지 말자는 룰이 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다양한 국적 역시 문제되지 않았다.

영재는 “이제는 각자 갓세븐을 위해서 뭘 해야 할지 잘 알고 있는 것 같다. 팀을 위하는 마음은 다 똑같다”라고 말했다.

진영은 “활동 시작하기 전에 일곱 명이서 회의를 했다. 다들 잘 해나가고 있지만 겸손함을 잃지 말자고 얘기하고 있다. 잘 되고 있을 때 더 겸손해야 하는 것 같다”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려 한다고 밝혔다.

지난 5년 간 쉴 틈 없이 달려온 덕분에 갓세븐을 롤모델로 꼽거나 이들의 무대를 커버하는 후배 가수들도 늘었다. 지난 5월 17일에 방송된 Mnet ‘프로듀스X101(이하 프듀X)’에서는 연습생들이 갓세븐의 데뷔곡인 ‘걸스 걸스 걸스(Girls Girls Girls)’와 ‘럴러바이(Lullaby)’를 커버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영재는 “여러 프로그램에서나 후배님들이 저희 노래를 해줘서 고맙다. 마크 형이 ‘프듀X’를 보여줬는데 저희 노래를 불러주고 알아준다는 게 굉장히 고마웠다”라며 “우리가 했던 활동을 다시 돌아보기도 하고 열심히 해왔구나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JB은 “동네 숨은 맛집 사장님이 이런 마음이겠구나 싶다. 우리 노래를 알아줬다는 걸 보면서 ‘아직 죽지 않았네’라는 마음이 들기도 한다. ‘럴러바이’가 저희에게도 죽을 만큼 엄청 힘든 곡이다. 힘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마크 역시 “저희도 선배님들 노래 커버 많이 했다. 대부분 다른 그룹들 커버하면 히트곡을 많이 하지 않나. 저희 노래가 그 정도라는 걸 잘 몰랐어서 커버해주는 것만으로도 신기하고 고맙다”고 감사를
전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박준형♥김지혜, 90평대 럭셔리 한강뷰 집 공개 ‘넓어서 뛸 정도’
김새롬, 해변가 배경 청량한 수영복 자태 “정신없이 뜨거워”
유이, 8㎏ 요요에도 완벽한 수영복 자태
“초등학교때 에르메스 가방 선물” 함연지, 클래스 다른 금수저
강수정, 홍콩집에서 바라본 오션뷰 공개 ‘초고층 아파트 전망은 다르네’
데미 무어, 수영복 자태…브루스 윌리스와 낳은 딸과 투샷
최여진, 수영복 차림에 드러난 탄탄한 복근…축구할 때와 다른 아련 눈빛 ...
김영호 “26살 첫째 딸, 구글에서 트위터로 이직+4개 국어 가능”

귀여운 핑크 공...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부일영화제 스...

박준형♥김지혜, 90평대 럭셔리 한강뷰 집 공개 ‘넓어서 뛸 정도’(연중)

강수정, 홍콩집에서 바라본 오션뷰 공개 ‘초고층 아파트 전망은 다르네’

김새롬, 해변가 배경 청량한 수영복 자태 “정신없이 뜨거워”

“초등학교때 에르메스 가방 선물” 함연지, 클래스 다른 금수저(TMI)[결정적장면]

유이, 8㎏ 요요에도 완벽한 수영복 자태[스타화보]

‘이범수♥’ 이윤진, 대저택 옥상에 수영장까지..펜션 안 부럽네

“펜션인 줄” 한채영 럭셔리 자택, 사방이 리버뷰→높은 천장+벽난로까지(전참시)

김영호 “26살 첫째 딸, 구글에서 트위터로 이직+4개 국어 가능”(대한외국인)

데미 무어, 수영복 자태…브루스 윌리스와 낳은 딸과 투샷

최여진, 수영복 차림에 드러난 탄탄한 복근…축구할 때와 다른 아련 눈빛 ‘화보네’

“의사도 사람” 이 시대 미생에게 건넨 ‘슬의생2’식 라떼 화법[TV와치]

‘나는 솔로’ 세련되지 않지만 직설 화법이 주는 매력[TV와치]

BTS ‘Butter’ 저작권 논란? 핵심=외국 작곡가 이중계약 의혹[뮤직와치]

자칫 지겹고 식상할 군대 이야기, 어떻게 예능으로 승화됐나‘라디오스타’[TV와치]

자꾸 김 빠지는 ‘표리부동’ 표창원 이수정 있지만 부동(不同) 없다[TV와치]

‘미치지 않고서야’ 휘몰아치는 사건, 지루할 틈 없네[TV와치]

‘골때녀’ 아이린→조혜련, 생각지 못한 골키퍼 선방쇼[TV와치]

TV조선, 출연자 백신 우선권 주장 ‘잘 포장된 이기주의’ [이슈와치]

술독에 빠진 예능, 음주 미화 ‘아슬아슬 줄타기’[TV와치]

비♥김태희 셋째 임신설? 무례한 비매너 추측에 질타를[이슈와치]

‘이미테이션’ 유리 “캐릭터..

모델 겸 가수 유리가 KBS 2TV 금요드라마 ‘이미테이션’(김민정 최선영 극본, 한현..

‘간동거’ 강한나 “짝사랑만 하다 첫..

배인혁 “대학판 ‘미생’ 같았던 ‘멀..

‘비틀쥬스’ 정성화 “펭수 에너지에 ..

‘랑종’ 싸와니 우툼마 “태국 유명 ..

‘멀푸봄’ 강민아 “촉촉하고 예쁜 박..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