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방탄소년단, 英 BBC 간판쇼 ‘그레이엄 노튼쇼’ 출연하나 “긍정 논의중”[뮤직와치]
2018-09-28 21:49:30
 


[뉴스엔 황혜진 기자]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영국에서 슈퍼스타 행보를 이어간다.

영국 현지 온라인 사이트 digiguide.tv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10월 12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방송사 BBC의 간판 토크쇼 '그레이엄 노튼쇼(The Graham Norton Show)'에 출연할 예정이다. 해당 사이트에는 방탄소년단이 이날 방송되는 '그레이엄 노튼쇼'에 배우 우피 골드버그, 제이미 도넌, 로자먼드 파이크와 함께 출연한다고 명시돼 있어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와 관련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9월 28일 오후 뉴스엔에 "출연 관련해 긍정적으로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그레이엄 노튼쇼'는 2007년부터 이어져 온 현지 최고의 인기 토크쇼로, 현재 시즌24를 방영 중이다. 아일랜드 출신 배우이자 코미디언인 그레이엄 노튼이 진행을 맡고 있다. 그간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 톰 히들스턴, 크리스 헴스워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라이언 레이놀즈, 에단 호크, 산드라 블록, 리암 니슨, 제니퍼 로렌스, 엠마 스톤, 올랜도 블룸, 휴 잭맨, 마이클 패스벤더, 에이미 아담스, 러셀 크로우, 다니엘 래드클리프, 브래들리 쿠퍼, 라이언 고슬링, 가수 레이디 가가, 리한나, 카밀라 카베요, 축구 선수 출신 데이비드 베컴 등 수많은 인기 스타들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출연이 확정될 경우, 방탄소년단은 이날 방송에서 신곡 'IDOL(아이돌)' 무대를 선보일 전망이다. 'IDOL'은 방탄소년단이 지난 8월 발매한 새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 타이틀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국내 전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을 뿐 아니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차트 11위 진입,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등 유의미한 성과를 써내려왔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미국 주요 방송사 간판 프로그램들을 휩쓸었다. 지난 5일 LA 스테이플스 센터 공연을 시작으로 북미 투어를 이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12일 방송된 미국 NBC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를 시작으로 25일 NBC 심야 토크쇼 ‘지미 팰런의 투나잇 쇼(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26일 ABC 아침 뉴스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등 현지 인기 방송에 연이어 출연했다. 지난해 11월에는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 ABC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 CBS '제임스 코든의 더 레이트 레이트 쇼(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 나들이도 마쳤다.

방탄소년단이 영국 시장 본격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9월 중순 감지된 바다. 최근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두고 있는 홍보 에이전시 Dawbell과 계약을 체결한 것. Dawbell은 그간 엘튼 존, 리한나, 퍼렐 윌리엄스, 해리 스타일스, 션 멘데스, 스티브 아오키, 세카이노 오와리 등 유명 가수들과 계약을 맺고 이들의 현지 홍보 업무를 도맡아 온 유명 홍보 에이전시다.

이와 관련 방탄소년단 소속사 측은 지난 11일 뉴스엔에 "영국 홍보 에이전시 Dawbell과 계약했다. 첫 유럽 투어에 도움 받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이 유럽 투어를 진행하고, 현지 프로그램 출연 관련 조율을 진행하는 건 올해가 최초. 그러나 현지에서 이미 톱 스타급 인기를 누리고 있다. 'IDOL'은 영국(UK) 오피셜 차트의 ‘오피셜 싱글 차트’에 21위로 진입, K팝 그룹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난 5월 ‘FAKE LOVE(페이크 러브)’로 세웠던 자체 최고 기록 42위를 뛰어넘은 순위다. 'IDOL'이 수록된 LOVE YOURSELF 結 ‘Answer’ 역시 '오피셜 앨범 차트' 14위에 오르며 뜨겁게 사랑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월 9일 영국 런던 공연을 시작으로 이달 한 달 동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 등 유럽 주요 도시 대규모 공연장에서 투어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28일과 29일 미국 뉴어크, 10월 2일과 3일 시카고, 6일 뉴욕에서 공연을 연다. 특히 뉴욕에서는 시티 필드(Citi Field)에 입성, 미국 스타디움에서 단독 공연을 개최하는 최초의 한국 가수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총 16개 도시에서 33회 공연으로 진행돼 79만 관객을


동원하는 이번 투어는 전석 매진됐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