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방탄소년단 日싱글 ‘더블 플래티넘’ 등극 ‘해외 아티스트 유일’
2018-01-16 11:07:08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일본에서 해외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더블 플래티넘’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일본 레코드협회가 1월 15일 발표한 ‘골드 디스크 인정 작품’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8번째 싱글 'MIC Drop/DNA/Crystal Snow'는 50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해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했다.

2017년 일본에서 싱글 앨범을 발매한 해외 아티스트 중 ‘더블 플래티넘’을 달성한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달 앨범 누적 판매량으로 '골드 디스크'를 선정하며, 판매량에 따라 골드(10만장 이상), 플래티넘(25만장 이상), 더블 플래티넘(50만장 이상), 트리플 플래티넘(75만장 이상), 밀리언(100만장 이상) 등으로 나눈다.

방탄소년단의 'MIC Drop/DNA/Crystal Snow'는 지난해 12월 일본 발매 직후 6일 연속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와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지난해 말 발표한 ‘오리콘 싱글 연간 차트2017’에서는 13위를 차지해 한국 가수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3일과 14일 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스카이돔에서 4만 명의 글로벌 팬들과 함께하는 공식 팬클럽 4기 팬미팅 ‘BTS 4TH MUSTER [Happy Ever After]’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