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美 포드 대통령 암살막은 올리버 시플, 국민영웅에서 국민게이로(서프라이즈)
2016-08-28 11:17:16
 


국민 영웅에서 국민 '게이'가 돼버린 기구한 운명의 한 남자 이야기가 전해졌다.

8월 28일 방송된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대통령의 목숨을 구한 한 남자의 슬픈 사연이 밝혀졌다.

1975년 9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는 미국 38대 대통령 제럴드 포드를 살해하려는 암살범의 총격이 있었다. 암살범으로부터 대통령의 목숨을 구한 것은 한 남자였다. 그러나 얼마 후 그 남자는 대통령의 목숨을 구한 것을 후회하며, 그로 인해 자신의 인생이 망가졌다고 말하는데..

이 남자는 33살의 올리버 시플이다. 당시 군중 사이에서 수상한 여인을 발견한 올리버 시플은 직감적으로 위험을 간파하고 여인의 손을 쳐냈다. 다행히도 총알은 대통령의 머리 위로 아슬아슬하게 빗나갔다.

체포된 여인은 사라 제인무어로, 전직 FBI요원이자 급진주의자였다. 당시 사라 제인무어와 제럴드 포드 대통령간 거리는 12m에 불과했다. 올리버 시플이 아니었다면 대통령이 치명상을 입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던 것.

대중들은 올리버 시플에게 열광했고, 하루 아침에 미국의 영웅으로 떠올랐다. 그러나 얼마 후, 올리버 시플은 신문을 보고 깜짝 놀라게 된다. 신문에 그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이 실렸기 때문이다.

동성애자 인권 운동 중심에 섰던 하비 밀크라는 인물은 같은 동성애자인 올리버 시플을 이용, 동성애자도 영웅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고, 이에 뉴욕 주력 일간지들은 일제히 이 사실을 보도했다.

당시 미국에선 동성애자들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팽배했고, 이는 대통령의 목숨을 구한 국민영웅 올리버 시플에게도 마찬가지였다. 올리버 시플은 가족에게도 외면당했고, 심지어 올리버 시플의 어머니는 그와 의절하기까지 했다. 포드 대통령 역시 올리버 시플을 만나겠다는 약속을 취소하고 단 두줄짜리 서신을 보낼 뿐이었다.

급기어 올리버 시플은 언론 보도로 인해 막대한 정신적 충격을 겪었다며 신문사를 상대로 1500만 달러에 이르는 소송을 제기했지만, 미 연방 법원은 언론의 자유를 들어 언론사의 손을 들었고 막대한 소송비용을 떠안은 올리버 시플은 파산까지 했다.

이후 올리버 시플은 모두와 연락을 끊고 은둔한 후 정신 분열증과 알콜 중독에 시달렸고, 그로 인해 70kg였던 몸무게가 160kg까지 불어나버렸다. 모든것을 다 잃은 올리버 시플은 허름한 모텔에서 폐렴으로 숨을 거둔다. 그의 시신이 발견된 것도 사망한 지 무려 2주나 지난 후였다.

그러자 미국에선 올리버 시플을 두고 동정여론이 일었다. 대통령을 구한 영웅이 비참한 최후를 맞은 것은 언론때문이라는 것. 이에 언론을 두고 비판 여론이 일었고, 포드 대통령 역시 비판을 피할 수 없었다.(사진
=MBC 방송캡처)

[뉴스엔 배효주 기자]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
백보람, 10년지기 진재영 제주도집 방문..럭셔리 수영장 전세냈네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송가인, 자가격리로 '풍류대장' 심사 불참→박칼린 빈자리 채웠다

'풍류대장' 이아진, 컨디션 난조로 무대 위 기절 "노래 어디까지 했는지 몰라"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감탄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없이 만져"(애로부부)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동상이몽2)

'50세' 김원희, 러블리한 양갈래 머리 "다이어트 67일차…갱년기 핑계 그만"

임영웅 '오징어게임' 오일남 패러디..망가져도 잘생긴 히어로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끔'(마이웨이)

만찢녀 아니더라도…캐릭터에 생명 불어넣는 배우 김고은 [스타와치]

맘에 안 들면 선미·보아도 OUT…악플에 시달리는 심사위원 [이슈와치]

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잊혀진 김영근→프듀 피해자 김국헌, ‘국민가수’ 속 오디션 명암[TV와치]

SF9 다원 휘영 코로나 확진, 자충수된 영빈 백신 경솔발언[이슈와치]

정가은·야옹이→이지현, 용기있는 싱글맘이 허무는 세상의 편견 [스타와치]

'골때녀' 난장판 된 축구장, 걱정보다 반가움 큰 이유[TV와치]

이영애 고현정 전지현, 10월 안방 '퀸 of 퀸' 대전 [TV와치]

현실감 더한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TV와치]

'금쪽→등교전 망설임' 자존감 지킴이 오은영 없었다면 [TV와치]

이봉련 "'갯차'..

(인터뷰①에 이어) 배우 이봉련이 실제 '공진즈' 같았던 촬영 현장 분위..

'우수무당' 주브라더스 작가..

'환승연애' PD "섭외 ..

차태현 "데뷔 26년차, 이미지 변..

'경찰수업' 차태현 "&#..

'경찰수업' 차태현 "속..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