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이센스 ‘디 애넥도트’, 뮤지션 평론가 극찬 릴레이
2015-08-28 15:04:02
 

[뉴스엔 박아름 기자]

지난 27일 발매된 이센스 첫 번째 정규앨범 ‘디 애넥도트’에 대한 뮤지션들 및 평론가들의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이센스의‘디 애넥도트’가 발표된 시각을 기점으로 타블로는 자신의 트위터에 ‘간만에 앨범 정주행중’ 이라고 트윗하며 이센스의 앨범이 앨범단위로 주의깊게 들을만한 가치가 있다는 호평을 남겼다.

이후에도 싸이먼 디와 엠넷 '쇼미더머니' 시즌1 우승자인 로꼬는 ‘김창렬의 올드스쿨’에 출연, '쇼미더머니' 시즌4 우승자를 예상하라는 질문에 ‘우승은 강민호’라며 이센스의 본명을 언급, 그만큼 앨범이 훌륭하다고 치켜세웠다. 특히 로꼬는 '디 에넥도트'에 대해 "울먹울먹하면서 들었다"며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또 그는 "고등학생이 된 듯한 기분이었다. 어려진 기분이 들었다"고 자신의 소감을 전하기도.

또한 '쇼미더머니' 시즌4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음원차트에서 화제를 일으켰던 팔로알토와 경쟁자로 출연했던 릴보이, 앤덥 등을 비롯, 시즌 1,2의 심사위원이었던 엠씨 메타 역시 이센스의 이번 앨범에 관해 SNS에 포스팅했다.

이 외에도 재범, 범키, 계범주, 소울다이브 넋업샨, 그레이, 딥플로우, 허클베리피, 제리케이 등 국내에서 최근 몇 년 간 힙합음악의 중심에 서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냈던 힙합 뮤지션들이 한결같이 각자의 SNS에 이 앨범을 극찬하고 추천하기도 했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 위원이자 리드머 편집장인 강일권 평론가는 ‘디 애넥도트’ 사전 음악감상회에 참석한 이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 랩, 가사 모든 부분에서 이미 높아진 기대감을 충족시켜주는 앨범이었다"고 호평했다.

‘디 애넥도트’는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모아온 앨범으로 지난 9월 발매됐던 싱글 ‘Back In Time’을 포함,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지난 10일부터 시작돼 17일 예약이 마감된 ‘디 애넥도트’의 한정판은 힙합 장르 앨범 판매량으로는 이례적으로 단 일주일만에 16,000장이 모두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디 애넥도트’는 공개되자마자 네이버 실시간 검색순위 2위와 10위에 동시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얻었고 멜론 실시간 검색순위 1위,2위에 동시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음원 공개 이후 한동안은 엠넷과 네이버 뮤직 차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 뿐 아니라 10위권 안에 대여섯곡을 동시에 차트 줄세우기를 하며, 음원 차트의 절대강자라 불리는 MBC '무한도전' 가요제의 아성을 누르기도 하는 등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증명했다.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