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오묘한 묵직함 ‘식스틴’ 지효로 본 JYP 10년 연습생史
2015-06-17 14:06:53
 

[뉴스엔 박희아 기자]

JYP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젝트 Mnet ‘식스틴’. 이중 안정적인 노래와 춤 실력은 물론, 이상하게 묵직한 존재감을 뽐내며 유독 눈에 띄는 멤버가 있다. 바로 JYP 10년차 연습생 지효다.

지효를 보며 선배 그룹 미쓰에이(Miss A) 민을 떠올리는 팬들이 적지 않다. 와일드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말투나 행동, 트로트까지 능숙하고 뻔뻔스럽게 소화하는 깜찍함, 예쁜 척을 하기 보단 상대방이 웃을 수 있도록 본래의 털털한 성격을 고스란히 내보이는 모습까지 미쓰에이 민과 많이 닮은 게 사실.
앞서 민은 데뷔와 동시에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2AM 조권이 획득한 ‘깝권’ 타이틀을 잇는 ‘깝민’으로 활약했다. 이에 지효가 만약 ‘식스틴’ 최종 멤버로 선발돼 ‘트와이스(Twice)’로 데뷔하면 민의 뒤를 이어 JYP의 예능 멤버로 떠오를 것이라는 의견도 적잖게 존재한다.

이런 두 사람의 공통점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오랫동안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해왔단 점이다. 민은 약 7년 여의 연습생 생활 끝에 2010년 미쓰에이로 데뷔했다. 현재 ‘식스틴’ 멤버로 서바이벌에 임하는 중인 지효는 현재 19살. 9세 때부터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있으면서 어언 10년차 연습생 딱지가 붙었다. 선배인 민보다도 무려 2년이나 더 연습생 생활을 해왔던 셈이다.

‘10년 연습생’. 이것이 첫 회부터 지효의 가장 큰 특징으로 언급됐다. 현재 ‘식스틴’에서 함께 활약 중인 정연-민영-나연과 함께 데뷔를 코 앞에 뒀던 사실까지 알려지며 대중의 안타까운 시선을 받기도 했다. 실제로도 지효는 ‘식스틴’ 촬영을 통해 자신이 서바이벌에 임하게 된 것이 속상하다는 의사를 여러 차례 내비친 바 있다. 데뷔를 앞뒀던 ‘원년 멤버’나 다름없었으나 갑작스럽게 1년차 연습생과도 똑같이 경쟁해야하는 상황에 놓인 것이 원망스러울 수도 있었을 터다.

그러나 지효는 당차고 능숙하다. 스스로 ‘10년 내공’이 허상이 아니었음을 증명해내는 중이다. 지효는 첫 회부터 트렌디한 춤과 노래 대신 과감히 트로트 무대를 선택했다. 당시 지효의 무대를 본 박진영은 능청스럽게 춤과 노래를 소화해낸 것에 놀라움을 표하며 역시 능수능란하다는 평가를 내렸다. 이어진 화보 촬영 미션에서는 사진작가 조선희에게 “뚱뚱하다”는 평을 들으며 하락세를 탔지만 곧 다이어트에 돌입해 최근 방송에선 부쩍 늘씬해진 모습을 보여줘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진 솔로곡 미션, 단체 무대 미션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으며 메이저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 또한 이런 의지의 힘이었단 평가다.

여기에 자신의 매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바로 예능 체험. 지효는 식스틴 멤버들 사이에서도 유달리 털털한 매력으로 시청자에 웃음을 안겼다. ‘죽마고우’를 남자들이 흔히 쓰는 ‘○○친구’라고 당당히 외치고 자신의 종아리 근육이 발달했다는 점을 강조하며 “여기 닭 있다”고 외치는 등 데뷔를 앞둔 걸그룹 멤버라기엔 충분히 의외라고 생각될만한 모습을 보여줘 유달리 돋보이는 매력을 드러냈다.

그렇다면 실제 오랫동안 이 모습을 지켜봤던 JYP 관계자들은 ‘식스틴’ 속 지효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 한 JYP 관계자는 “10년 만에 진짜 방송을 하고 있어서 지효가 굉장히 기분이 좋은 상태다. 어릴 때는 조금 새침데기 같더니 크면서 많이 바뀌더라. 방송에서 보이는대로 활달하고 귀엽다. 성격이 아주 좋다”면서 “트레이닝 기간이 긴 것은 장점이다. 춤과 노래 실력이 모두 수준급”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탄탄한 실력을 갖춘 지효는 ‘식스틴’에 끝까지 살아남아 트와이스에 합류할 수 있을까.(사진=Mnet ‘식스틴’ 캡처)


박희아 mus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
백보람, 10년지기 진재영 제주도집 방문..럭셔리 수영장 전세냈네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이요원, 고3 딸 둔 엄마 맞아? 여고생 같은 청순美 과시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감탄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없이 만져"(애로부부)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동상이몽2)

'차현우♥' 황보라, 자신과 똑닮은 반려견 공개 "핑구야 사랑해"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끔'(마이웨이)

백보람, 10년지기 진재영 제주도집 방문..럭셔리 수영장 전세냈네

'50세' 손미나, 럭셔리 요트 위에서 뽐낸 글래머 수영복 자태 "여신강림"

만찢녀 아니더라도…캐릭터에 생명 불어넣는 배우 김고은 [스타와치]

맘에 안 들면 선미·보아도 OUT…악플에 시달리는 심사위원 [이슈와치]

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잊혀진 김영근→프듀 피해자 김국헌, ‘국민가수’ 속 오디션 명암[TV와치]

SF9 다원 휘영 코로나 확진, 자충수된 영빈 백신 경솔발언[이슈와치]

정가은·야옹이→이지현, 용기있는 싱글맘이 허무는 세상의 편견 [스타와치]

'골때녀' 난장판 된 축구장, 걱정보다 반가움 큰 이유[TV와치]

이영애 고현정 전지현, 10월 안방 '퀸 of 퀸' 대전 [TV와치]

현실감 더한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TV와치]

'금쪽→등교전 망설임' 자존감 지킴이 오은영 없었다면 [TV와치]

'경찰수업' 차태현 ..

배우 차태현이 '경찰수업'으로 두 번째 형사 역할을 소화한 소감을 전했..

'우수무당' 주브라더스 작가..

'환승연애' PD "섭외 ..

'경찰수업' 차태현 "속..

'경찰수업' 진영 "31세..

'오징어 게임' 허성태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