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美데뷔앞둔’ 씨엘, 블랙아이드피스 새앨범 참여하나..현지매체 보도
2015-02-03 15:53:21
 

그룹 2NE1 리더 씨엘이 미국 힙합그룹 블랙아이드피스 신보 참여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음악 전문 사이트 팝더스트(POP DUST)는 2월1일(현지시간) "씨엘은 블랙아이드피스 리더 윌아이엠과 함께 블랙아이드피스 새 앨범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블랙아이드피스 여성 멤버 퍼기는 최근 자신의 솔로앨범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윌아이엠은 최근 씨엘에게 신보 참여를 제안했고 씨엘이 이를 받아들였다는 것.

앞서 윌아이엠은 지난 1월11일 트위터를 통해 씨엘에게 "우린 블랙아이드피스 20주년 앨범으로 콜라보레이션을 해야해"라고 말한 바 있다. 씨엘은 윌아이엠에게 "응(YES)"이라는 멘션을 보내고 윌아이엠의 트위터 글을 리트윗하며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씨엘은 2010년 블랙아이드피스와 본격 인연을 맺기 시작했다. 윌아이엠은 2NE1 1집 정규앨범에 참여했으며 2011년 개최된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시상식에서 함께 무대에 올라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한편 씨엘은 최근 싸이의 성공적인 미국 진출을 도운 스쿠터 브라운의 SB PROJECTS와 계약을 체결하고 올 봄 미국 데뷔를 준비 중이다. 최근 미국에서 캠프를 차리고 션 가렛과 디플로, 플로렌스 앤 더 머신, 에릭 헤슬, 제이크 트로스 등 실력파 프로듀서, 뮤지션들과 함께 데뷔 음반 작업에 매진해왔다.

씨엘의 미국 진출에 대한 현지 언론의 관심도 뜨겁다. 미국 음악 전문 케이블채널인 VH1, 미국 퓨즈TV, 롤링스톤, 빌보드, MTV IGGY, 데이즈드 앤 컨퓨즈드 등 해외 유수의 주요 매체들은 최근 씨엘에 대해 연일 보도하며 현지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입증하고 있다.(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산다라박 미투데이, 씨엘 인스타그램)

[뉴스엔 황혜진 기자]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