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장혁 “조보아와 베드신, 보여주기식 연출 반대”(인터뷰)
2014-03-27 12:48:34
 

[뉴스엔 글 이소담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장혁이 자신만의 연기철학을 밝혔다.

장혁이 영화 ‘가시’(감독 김태균)로 스크린에 컴백했다. 이번 맡은 역은 여고생 선망의 대상 체육교사다. 준기(장혁)는 자신을 향한 영은(조보아)의 당돌하고 거침없는 고백에 잠시 호기심과 설렘을 느끼지만 이내 불안감이 커져가며 혼란을 겪는 인물이다.
드라마 ‘추노’ ‘아이리스2’ ‘뿌리깊은 나무’ 등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돌아온 장혁은 3월27일 서울 논현동 인근에서 진행된 뉴스엔과 인터뷰를 갖고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장혁은 “이번 영화 ‘가시’는 나도 아직 잘 모르겠다”며 “시나리오와 또 현장에서 만들어지는 것에 대한 차이도 있고, 감독님이 편집으로 또 다른 방식으로 보여준 부분도 있다. 여기에 멜로와 스릴러가 혼합된 장르라 처음 접하다보니 반응이 과연 어떨지 궁금하다”고 운을 뗐다.

현란한 액션은 물론이고 예능 ‘진짜사나이’를 통해 투박하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준 장혁. 그는 “배우 입장에서 나에게 맞춤옷 같은 역할은 없다”며 “몸에 맞는 역할은 나이에 따라 변한다. 또 마음은 언제 어떤 연기를 하고 싶으냐에 따라 바뀐다. 매번 현장 자체는 익숙하지만 그 안에서 새로운 것들을 만나고 찾아가듯이 캐릭터나 작품에 대한 익숙함은 없다”고 설명하며 ‘가시’ 속 준기 역 또한 새로운 도전이라 전했다.

‘가시’는 14년 전 ‘화산고’로 함께 호흡을 맞췄던 김태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장혁은 “‘화산고’ 당시 감독님과 지금의 감독님도 많이 다르다”며 “이번 작품을 함께 하면서 공감대도 있었지만 서로 설득하고 설득 당하는 부분도 있었다”고 14년만에 함께 작업한 소감을 전했다.

“김태균 감독님은 50대고 난 30대 아니냐. 두 세대가 바라보는 시각이 다를 수밖에 없더라. 감독님은 준기와 영은의 관계를 담백하게 담아내길 바랐고, 난 조금 더 뭔가 설렘을 표현하자는 식이었다. 그래서 전체적인 틀 안에서도 준기에게 젊음이 더 있었으면 했다. 어떨 땐 내가 설득당하기도 하고 반대로 감독님을 설득하기도 했다.”

장혁은 배우와 감독의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했다. 그것이 좋은 영화와 좋은 연기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고 과정이라 말했다. 감독 생활 20년 만에 첫 베드신을 연출하게 된 김태균 감독이 힘들어하자 장혁은 자신이 느낀 그대로의 생각을 담아 대화를 나누며 좋은 영화를 위해 함께 나아가기도 했다고.

“극 중 준기의 아내(선우선)의 상상 속에서 영은과 준기의 베드신 장면이 나온다. 감독님께서 베드신 연출은 해본 적이 없어서 힘들다고 미리 말씀을 꺼내시더라. 그래서 나 또한 베드신을 많이 경험한 것은 아니지만 감독님에게 무언가를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보다는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고 말씀드렸다. 이 장면에서 표현돼야 하는 부분들을 가장 잘 보여주기 위해선 비주얼보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다.”

이와 함께 장혁은 “ 배우들끼리 보다 감독과 배우의 커뮤니케이션이 더 중요하다고 본다. 그래서 현장에서 많은 이야기를 했었다. 표현이라는 건 잘 할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것보다 중요한 건 어떤 생각을 표현하느냐다”고 자신의 연기 철학을 밝혔다.

한편 ‘가시’는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남자(장혁)에게 찾아온 겁 없는 소녀(조보아)의 사랑이란 이름의 잔혹한 집착을 그린 서스펜스 멜로 영화다.

장혁은 한 순간의 설렘으로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처한 준기 역을 맡아 기존의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에서 벗어나 혼란스러운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하며 연기변신을 시도했다. 조보아는 250대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발탁된 신예로 순수해서 더욱 강렬한 집착으로 모두를 파멸로 이끄는 영은 역을 맡았다. 오는 4월 10일 개봉한다.

이소담 sodamss@ /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
백보람, 10년지기 진재영 제주도집 방문..럭셔리 수영장 전세냈네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감탄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없이 만져"(애로부부)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동상이몽2)

김주령 '오징어게임' 한미녀 맞아? 추리닝 벗고 레드립까지 완벽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끔'(마이웨이)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자”

백보람, 10년지기 진재영 제주도집 방문..럭셔리 수영장 전세냈네

'50세' 손미나, 럭셔리 요트 위에서 뽐낸 글래머 수영복 자태 "여신강림"

만찢녀 아니더라도…캐릭터에 생명 불어넣는 배우 김고은 [스타와치]

맘에 안 들면 선미·보아도 OUT…악플에 시달리는 심사위원 [이슈와치]

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잊혀진 김영근→프듀 피해자 김국헌, ‘국민가수’ 속 오디션 명암[TV와치]

SF9 다원 휘영 코로나 확진, 자충수된 영빈 백신 경솔발언[이슈와치]

정가은·야옹이→이지현, 용기있는 싱글맘이 허무는 세상의 편견 [스타와치]

'골때녀' 난장판 된 축구장, 걱정보다 반가움 큰 이유[TV와치]

이영애 고현정 전지현, 10월 안방 '퀸 of 퀸' 대전 [TV와치]

현실감 더한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TV와치]

'금쪽→등교전 망설임' 자존감 지킴이 오은영 없었다면 [TV와치]

'경찰수업' 차태현 ..

배우 차태현이 '경찰수업'으로 두 번째 형사 역할을 소화한 소감을 전했..

'우수무당' 주브라더스 작가..

'환승연애' PD "섭외 ..

'경찰수업' 차태현 "속..

'경찰수업' 진영 "31세..

'오징어 게임' 허성태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