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굿닥터’ 어른들의 동화라 부르는 이유
2013-09-04 09:55:31
 

[뉴스엔 정진영 인턴기자]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는 말 그대로였다.

현재 방영중인 KBS 2TV 월화드라마 '굿 닥터'(극본 박재범/연출 기민수 김진우)는 방송 시작부터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고 불리며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이 수식어 그대로 '굿 닥터'는 어른들의 동화가 되기 위한 여러 조건들을 갖추고 있다.
▲ 환상, 꿈, 아이들

9월 3일 방송된 '굿 닥터' 10회에서는 천재 성악소년 규현(정윤석 분)의 수술을 무사히 마친 박시온(주원 분)이 죽은 형(류덕환 분)의 환영을 보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는 시온에게 "토끼는 그 누구보다도 긴 뒷다리를 가지고 있다. 그러니까 선생님도 토끼처럼 움츠리지 마시고 좀 힘차게 뛰시라"며 "그런데 손톱이 남자 치고 되게 예쁘게 생겼다. 꼭 초승달 같다"고 말했다.

시온은 어렸을 적 자신의 형과 똑같은 이야기를 하고 사라지는 남자를 빤히 바라봤다. 이처럼 '굿 닥터'는 소아외과 병동 얘기를 담고 있지만 어린 시절 책이나 이야기를 통해 접했을 법한 환상들이 종종 등장한다. 이는 '굿 닥터'의 동화적 요소를 한층 배가시킨다.

꿈을 가진 이들이 많이 등장한다는 것도 특징이다. 주인공 박시온은 소아외과 서전(surgeon, 외과 전문의)이 되고 싶어한다. 서번트 신드롬을 앓고 있다는 것 때문에 우려의 시선도 많지만 시온은 굴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간다.

그는 박시온에게 의사란 무엇이냐는 선배 차윤서(문채원 분)의 질문에 "마지막 희망이다. 모든 사람이 환자를 포기해도 마지막까지 환자를 책임져야 하는 사람이 의사"라고 말했다. 그럼 환자란 어떤 존재냐는 물음에는 "헤어지게 될 친구다. 친구처럼 대해줘야 하는 게 환자이고 저를 떠나서도 건강히 지낼 수 있도록 해줘야 하는게 환자"라고 소신을 밝혔다.

9월 2일 방송된 9회에서 이상와누공으로 입원한 환아 규현 역시 꿈을 가지고 있었다. 규현은 시온에게 "내 꿈은 유명한 합창단에 들어가는 게 아니다. 의사 선생님들이 아픈 사람을 고치는 것처럼 나도 내 노래로 사람들의 마음을 고쳐주고 싶다"고 말했다.

소아외과 병동 아이들 역시 '굿 닥터'를 동화처럼 느끼게 하는데 기여한다. 비록 아파서 병원에 입원한 아이들이지만 이들은 항상 밝게 웃는 모습을 하고 있다. 새로 입원한 환아가 있으면 다 함께 손잡고 놀러가기도 하고 치료 때문에 먹을 수 없는 과자들을 어른들 몰래 숨어서 먹기도 하며 동화 속 아이들 모습 그대로를 보여준다.

▲ 해피엔딩

기적같은 수술 성공 스토리가 이어진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10회에서 후두인두 내 비정상적인 구멍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는 선천성 기형인 이상와누공이었던 규현은 무사히 수술을 마쳤다. 진단할 당시만 해도 수술을 하면 고음에 문제가 생겨 성악을 계속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집도의 차윤서와 박시온은 수술 중 기적처럼 규현이 노래를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8월 13일 방송된 4회에서는 성공 확률이 20% 미만인 미숙아 수술도 성공적으로 끝냈다. 수술 중 뜻하지 않은 담도 천공 증상까지 발견한 상태에서 이뤄낸 값진 결과였다.

기적은 시온에게도 일어나고 있다.

박시온은 서번트 신드롬을 앓고 있다. 서번트 신드롬을 가진 사람들은 사회성이 떨어지고 의사 소통 능력이 낮은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시온은 어렸을적부터 따돌림과 괴롭힘을 당하곤 했다. 하지만 성원대학병원에 들어오고 난 후 시온에게 점차 변화가 생겼다.

시온은 응급 환자를 보면 식은땀을 흘리며 "빨리 빨리 수술해야 한다"만 외치던 초반 모습과는 달리 지금은 위급한 상황에서도 윗선의 지시를 침착하게 기다릴 줄 안다. 시온의 변화에 소아외과 병동 동료들도 점차 마음을 열었다. 시온의 노력과 동료들의 애정은 선순환되며 점차 시온을 믿음직한 의사로 성장시키고 있다.

일각에서는 '굿 닥터'가 현실정이 떨어진다는 비판을 제기한다. 하지만 '굿 닥터'의 이런 동화적인 요소들은 현실의 문제에 지친 시청자들의 마음을 달래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굿 닥터'가 또 어떤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드릴지 주목된다. (사진= KSB 2TV 월화드라마 '굿 닥터' 캡처)

정진영 afreec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송혜교 삼성동 집 급매설 진실은 “1년전 내논 집을 급매라 하나”
송중기 이태원 ‘빈집’ 재건축 소식의 씁쓸한 뒷맛
김원희, 남편에게 바람맞은 일상 “데리러 온다면서요”
아이돌 F, 특급호텔 천만원짜리 방 잡아 친구들과 여자들과 질펀하게
소유, 물속에서 비키니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아슬아슬’
맥스큐 이예진, 비키니가 너무 작아
화사, 새하얀 수영복에 구릿빛 몸매…‘섹시美 폭발’
한선화, 한뼘 비키니로 뽐낸 우월 몸매 “작년 발리 사진”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송중기 이태원 ‘빈집’ 재건축 소식의 씁쓸한 뒷맛[이슈와치]

소유, 물속에서 비키니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아슬아슬’[SNS★컷]

장영란, 눈 성형 전 사진 공개 “이하정이 더 많이 했다”[결정적장면]

아이돌 F, 특급호텔 천만원짜리 방 잡아 친구들과 여자들과 질펀하게[여의도 휴지통]

송혜교 삼성동 집 급매설 진실은 “1년전 내논 집을 급매라 하나”[이슈와치]

김원희, 남편에게 바람맞은 일상 “데리러 온다면서요”[SNS★컷]

맥스큐 이예진, 비키니가 너무 작아[포토엔HD]

화사, 새하얀 수영복에 구릿빛 몸매…‘섹시美 폭발’ [SNS★컷]

한선화, 한뼘 비키니로 뽐낸 우월 몸매 “작년 발리 사진”[SNS★컷]

송혜교(SONGHYEKYO), ‘오랜만에 공항에서 근황 포착’ [뉴스엔TV]

기생충 다음은 페닌슐라? 강동원 ‘반도’에 쏠리는 기대[무비와치]

‘슈돌’ 둘러싼 대본 논란, 5세 윌리엄이 이런 말을?[이슈와치]

‘트래블러’ 강하늘X안재홍X옹성우, 이런 케미 맛집 또 없습니다[TV와치]

“같은 살인인데” ‘더게임’ 시청자 토론 유발한 선악 모호성[TV와치]

‘미스터’ 김호중, 성악에 트롯-퍼포먼스까지 진정한 ‘매력부자’ [스타와치]

“홍보 다 했는데” 코로나 직격타 맞은 3월 기대작들[무비와치]

방탄소년단X트와이스X봉준호, 日 혐한 벽 깬 ★[스타와치]

‘골목식당’ 노력하는 사장님에게 백종원이 있다[TV와치]

“감독님 써주시는 대로” 김민희, 홍상수 월드에 푹 빠지다[무비와치]

‘김사부2’ 풀리지않아 감사한 떡밥이 시즌3 기대케 합니다[TV와치]

‘서치아웃’ 허가윤 “‘n번..

허가윤이 'n번방' 사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영화 '서치 ..

‘킹덤2’ 김윤성 “‘신라의 달밤’으..

‘아무도 모른다’ 감독 “차영진이 곧..

신승훈 “결혼? 때 늦었다고 생각…철..

‘전역’ 비투비 서은광 “다시 태어난..

손미나 “페루서도 인터뷰 요청, 韓 코..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