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굿닥터’ 천재의사 주원, 성악신동 외로움 공감했다
2013-08-28 15:06:58
 

[뉴스엔 정진영 인턴기자]

'굿 닥터' 주원이 서전의 꿈을 포기해야 할 위기에 처했다.

8월 27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굿 닥터'(극본 박재범/연출 기민수 김진우) 8회에서 김도한(주상욱 분)은 박시온(주원 분)을 진단의학과에 보내기로 결심했다. 서전(surgeon)이 되는 게 꿈인 박시온은 이런 제안을 받고 불쾌해 했다.
이날 소아외과 병동에는 성악 천재 규현이 입원했다. 규현은 후두인두 내 비정상적인 구멍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는 선천성 기형 이상와누공을 앓고 있었다. 희귀질환임에도 박시온은 규현의 병명을 정확하게 진단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도한은 "너희들 중에 이 질환에 대해서 정확히 안 사람 박시온 뿐"이라며 "정확한 진단이 바탕이 돼야 정확한 수술을 할 수 있다"고 박시온을 칭찬했다. 하지만 이는 박시온을 진단의학과로 보내기 위해 떠본 것이었다.

차윤서는 박시온을 진단의학과로 보내겠다는 김도한의 말을 듣고 우려를 보였다. 박시온이 서전이 되고 싶어 한다는 걸 소아외과 내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차윤서는 김도한의 지시로 어쩔 수 없이 박시온의 속내를 물어봤다.

차윤서는 "아까 교수님이 그러셨잖냐. 정확한 진단이 이뤄져야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고. 진단 자체도 굉장히 중요한 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근데 내 생각엔 넌 그쪽이 더 뛰어난 것 같다. 아무도 못 따라올만큼"이라고 말했다.

박시온은 "또 서전 관두라고 말씀하시는 거냐"며 불쾌한 내색을 했다. 차윤서는 "그런 게 아니다. 난 선배니까 네가 어떤 과에 맞는지 조언해주는 거다. 너 기분 나쁘게 하려는 건 아니다"고 얼버무렸다.

박시온은 "꿈하고 잘하는 건 다르다. 저는 그림을 제일 잘 그린다. 수술보다 잘 할 자신 있다"며 "꿈이란 건 잘하진 못해도 그냥 하고 싶은 거다. 밥을 먹을 때도 생각나고 잠을 잘 때도 생각나는게 꿈이다. 저를 기분 좋게 해주는 게 꿈이다"고 말하며 자리를 떴다. 차윤서는 무섭게 화를 내는 박시온의 모습을 보고 당황했다.

병원에 입원한 성악 천재 규현도 자신이 하고 싶은 것과 강요받는 것 사이에서 힘들어 하고 있다. 규현은 4살 때부터 성악을 해 왔다. 어렸을 때 부터 잦은 통증을 호소하고 목감기에도 자주 걸렸지만 부모들은 계속 규현을 밀어붙였다.

이날도 규현의 부모는 규현이 연습 중 심한 통증으로 쓰러지고 나서야 병원에 입원시켰다. 김도한은 규현을 수술시킬 것을 제안했지만 규현 부모는 이마저도 거절했다. 수술을 하고 나면 고음에 문제가 생겨 성악을 계속할 수 없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자신을 수술시킬지를 두고 싸우는 부모들 곁에서 규현은 이어폰을 꼽고 앉아 있기만 했다.

규현은 평소에도 항상 이어폰을 꼽고 다른 사람이 말해도 대꾸하지 않았다. 노래를 듣는다고 생각했지만 실은 아니었다. 시온은 잠든 규현의 MP3를 확인하곤 노래가 담겨있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부모의 압박으로 성악만을 보고 달려오면서 규현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지 못하는 쓸쓸한 아이가 됐던 것이다.

방송 말미에서 규현은 병원 옥상에 올라갔다. 옥상 끝자락에 위태롭게 서있는 규현을 보고 김도한을 비롯한 소아외과 의사들과 규현 엄마도 뛰어 올라갔다. 규현은 엄마에게 "가까이 오지 말라"며 뛸 것 같은 자세를 취했다.

박시온과 규현은 둘 다 특정 분야에 소질이 있는 천재들이다. 하지만 이들이 잘 하는 것과 지향하는 방향에는 차이가 있다. 박시온과 규현이 사람들이 바라는대로 천재성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 매진하게 될지 아니면 자신이 하고 싶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KBS 2TV '굿 닥터' 캡처)

정진영 afreec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송혜교 삼성동 집 급매설 진실은 “1년전 내논 집을 급매라 하나”
송중기 이태원 ‘빈집’ 재건축 소식의 씁쓸한 뒷맛
김원희, 남편에게 바람맞은 일상 “데리러 온다면서요”
아이돌 F, 특급호텔 천만원짜리 방 잡아 친구들과 여자들과 질펀하게
소유, 물속에서 비키니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아슬아슬’
맥스큐 이예진, 비키니가 너무 작아
화사, 새하얀 수영복에 구릿빛 몸매…‘섹시美 폭발’
한선화, 한뼘 비키니로 뽐낸 우월 몸매 “작년 발리 사진”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송중기 이태원 ‘빈집’ 재건축 소식의 씁쓸한 뒷맛[이슈와치]

소유, 물속에서 비키니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아슬아슬’[SNS★컷]

장영란, 눈 성형 전 사진 공개 “이하정이 더 많이 했다”[결정적장면]

아이돌 F, 특급호텔 천만원짜리 방 잡아 친구들과 여자들과 질펀하게[여의도 휴지통]

송혜교 삼성동 집 급매설 진실은 “1년전 내논 집을 급매라 하나”[이슈와치]

김원희, 남편에게 바람맞은 일상 “데리러 온다면서요”[SNS★컷]

맥스큐 이예진, 비키니가 너무 작아[포토엔HD]

임상아, 입 벌어지는 럭셔리 뉴욕 집 공개…소호 거리 한눈에[결정적장면]

송혜교(SONGHYEKYO), ‘오랜만에 공항에서 근황 포착’ [뉴스엔TV]

화사, 새하얀 수영복에 구릿빛 몸매…‘섹시美 폭발’ [SNS★컷]

기생충 다음은 페닌슐라? 강동원 ‘반도’에 쏠리는 기대[무비와치]

‘슈돌’ 둘러싼 대본 논란, 5세 윌리엄이 이런 말을?[이슈와치]

‘트래블러’ 강하늘X안재홍X옹성우, 이런 케미 맛집 또 없습니다[TV와치]

“같은 살인인데” ‘더게임’ 시청자 토론 유발한 선악 모호성[TV와치]

‘미스터’ 김호중, 성악에 트롯-퍼포먼스까지 진정한 ‘매력부자’ [스타와치]

“홍보 다 했는데” 코로나 직격타 맞은 3월 기대작들[무비와치]

방탄소년단X트와이스X봉준호, 日 혐한 벽 깬 ★[스타와치]

‘골목식당’ 노력하는 사장님에게 백종원이 있다[TV와치]

“감독님 써주시는 대로” 김민희, 홍상수 월드에 푹 빠지다[무비와치]

‘김사부2’ 풀리지않아 감사한 떡밥이 시즌3 기대케 합니다[TV와치]

‘서치아웃’ 허가윤 “‘n번..

허가윤이 'n번방' 사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영화 '서치 ..

‘킹덤2’ 김윤성 “‘신라의 달밤’으..

‘아무도 모른다’ 감독 “차영진이 곧..

신승훈 “결혼? 때 늦었다고 생각…철..

‘전역’ 비투비 서은광 “다시 태어난..

손미나 “페루서도 인터뷰 요청, 韓 코..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