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김제동 “기부, 한쪽의 선의 보다 쌍방 기부가 돼야” 개념발언
2013-07-01 13:10:48
 

김제동이

홈리스(Homeless, 노숙인 등의 주거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 소셜 엔터테인먼트 잡지 빅이슈가 창간 3주년을 맞은 가운데 김제동이 표지모델로 나섰다.

창간 3주년을 기념해 빅이슈가 특별한 사람을 만났다. 웃음과 연대의 공동체야말로 우리 시대에 꼭 필요하다고 말하는 MC 김제동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 MC로 활동 중인 김제동은 2009년부터 시작한 '토크 콘서트'의 누적 관객을 올해로 17만 명을 넘기며 시즌4를 마무리했다. 대중과 직접 만나 끊임없이 소통하려는 그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다.

7월 1일 발행호(63호) 빅이슈 커버 촬영에서 김제동은 평소의 그답게 소탈하고 편안한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 섰다.

특히 이날 진행된 인터뷰에서 김제동은 “하시고 싶은 이야기를 하시라. 그러나 나는 듣고 싶은 이야기만 듣지는 않겠다. 무슨 말씀을 하시든 들을 준비가 돼 있다”는 말로 사회자이자 인터뷰어로서 상대방을 대할 때의 자신의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했다.

상대에게 더 많은 질문을 하기보다는 먼저 주의 깊게 상대의 말에 귀 기울이려는 태도야말로 그가 오랫동안 사회자로서 대중 곁에 머물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또 김제동은 “제가 가진 재능도 엄밀히 따지면 저 혼자만의 힘으로 가질 수 있었던 게 아니다. 국가의 교육 시스템부터 그간 만난 많은 사람들의 기운이 집중되면서 만들어진 게 저의 재능이거나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일 수 있다”며 재능기부의 의미를 넓혀나갈 필요가 있음을 시사했다.

기부를 공동의 노력의 결과물을 나누는 것이라고 본다면 그것은 어디 한쪽의 선의라기보다는 '쌍방 기부'로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라는 것이다.

더불어 김제동은 “누군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기만 해도 때론 마음의 힘이 된다”고 말하며 우리 사회에 만연한 폭력과 불행을 줄여나가기 위해선 공동체 구성원 전체가 그 역할을 해야 하지 않겠냐는 숙고의 말도 전해왔다.

한편 빅이슈 63호에서는 표지모델 김제동뿐 아니라 스페셜 기획으로 기록하고 기억해야 할 기지촌 여성들의 삶, 여성 듀오 랄라스윗, 음악평론가 배순탁, 차우진, 아티스트 사이이다 등 유명 필자들의 글과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지난 3년간 빅이슈코리아는 잡지 누적 판매 부수 50만 부 기록, 홈리스 20명의 임대주택 입주, 판매원 평균 50명 유지로 매년 4억 5천만 원(1인 900만 원 산정) 국가예산절감 등의 성과를 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고용노동부 산하 사회적기업에 선정돼 홈리스의 자립 가능성을 높이는 발판을 마련했다. (사진= 빅이슈 제공)


[뉴스엔 최신애 기자]

최신애 yshns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전혜빈♥치과의사 남편 신혼집 구석구석 공개, 서울숲 뷰 안주 삼는 술장고 부럽다

독박 육아로 우울증 앓던 아내, 기혼 썸 대화방 들어가…내연남 집 초대까지 ‘애로부부’ (종합)

이시영 초호화 럭셔리 집 공개,270도 전망+현대적 인테리어‥전현무 이영자 극찬할만해(전참시)

“다 벗고 누워 있어요” 시도 때도 없이 관계 요구하는 남편에 불만‘애로부부’[어제TV]

김성령, 탁 트인 한강뷰 자택 공개 ‘여의도가 한눈에’ [SNS★컷]

‘34억’ 소유진♥백종원 고급 빌라, 복층 바+운동장 거실+업소용 주방…럭셔리 그 자체

‘53세 치과의사’ 이수진 “쌍꺼풀 재수술‥가슴은 100% 만족한다고”

민효린♥태양 러브하우스 이랬다, 100억↑ 한남동 한강뷰 고급빌라

‘판타집’ 남양주 11억 전원주택, 국유지 정원 1년에 9만원 사용료[어제TV]

[포토엔]하리수 ‘달라져도 너무 달라진 얼굴’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