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빅뱅 ‘힐링캠프’ 독 됐나? 신곡발표 불구 YG 주가 연일↓
2012-03-03 08:05:19

빅뱅이 신곡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YG엔터테인먼트 주가가 반등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엔터) 주가는 3월 2일, 5만4,2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이전 거래일인 2월 29일 대비 300원(0.55%) 하락했다.

YG엔터 주가는 최근 빅뱅 컴백 발표 후 급등했다 지난 2월 21일부터 계속 하락세를 보여왔다. 이 때문에 증권가에서는 '빅뱅 컴백' 기대심리로 폭등했던 주가 거품이 빠진 것이라고 보고 있다.
또 다른 일각에서는 빅뱅 컴백에도 반응이 이전과 같지 않은 것에 대한 영향이라고 보는 시선도 존재한다.

YG엔터 주가 추이를 보면 2월 15일 빅뱅 신곡발표 및 컴백을 알린 직후 급등했다. 이날 주가는 14일 종가 4만9,500원 대비 3,400원(6.87%) 급등한 5만2,900원에 마감됐다. 이 상승세는 그대로 이어져 2월 16일에는 전일 대비 4,900원(9.26%), 2월 17일에는 2,900원(5.02%)가 올랐다.

2월 15일부터 2월 17일까지 3일간 YG엔터 주식은 4만9,500원에서 60,700원으로 1만1,200원이나 뛰며 이른바 '빅뱅 효과'를 누렸다.

그러나 2월 20일이 문제의 날이었다. 이 날은 빅뱅 지드래곤과 대성이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컴백에 시동을 건 날이었다. 방송을 통해 지드래곤과 대성은 자신의 대마초 흡연 과거와 교통사고 사망사건 연루에 대한 후회, 반성을 했다.

그러나 방송이 나간 뒤 비난 여론도 만만치 않았다. 방송을 통해 이른바 '면죄부'를 받으려 한다는 비판이었다. 아직 컴백하기에는 자숙의 시간이 너무 짧은 것 아니냐는 우려도 터져나왔다.

이 같은 심리가 반영됐는지 '힐링캠프' 방송 다음날인 2월 21일, YG엔터 주가는 큰 폭으로 떨어졌다. 전일 종가대비 1,900원(3.12%) 하락했다. 이후 주가는 끝없이 떨어졌다. 2월 22일 100원 소폭 하락한 주가는 2월 23일 1,100원(1.87%), 2월 24일 2,300원(3.98%) 등 하락세를 이어갔다. 2월 27일이도 1,700원(3.06%) 하락으로 3%대 하락을 계속했다.

하락세를 면치 못하던 YG엔터는 빅뱅 앨범 발매에 다시 희망을 걸었다. 빅뱅 앨범 발매 전날인 2월 28일, YG엔터 주가는 하락세를 극복하고 700원(1.30%) 상승하며 5만4,500원을 기록했다. 빅뱅 컴백 기대심리가 반영된 결과였다.

하지만 이같은 상승세는 그야말로 '반짝'이었다. YG엔터 주식이 급상승할 것이라고 기대됐던 빅뱅 앨범발매일인 2월 29일, YG엔터는 전일과 변동 없이 끝났다.

빅뱅 앨범 발매 4일째인 3월 2일, 주가는 300원 하락했다. 빅뱅 컴백이 알려진 후 잠시 특수를 누리던 YG엔터 주식이 맥을 못추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YG엔터와 함께 엔터주 대표주자 중 SM엔터테인먼트는 하락세를 극복하고 3월 2일 전일대비 500원(0.93%) 올랐다. JYP는 매우 소폭이지만 지난 2월 28일부터 연일 상승세다.

증권 전문가들은 앞서 YG엔터 주식을 분석하며 빅뱅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언급했다. 애널리스트들은 "YG엔터 주가 3월 빅뱅 컴백으로 인해 급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며 "이후 빅뱅 활동이 늘어나 매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LIG 정유석 애널리스트는 당초 YG엔터 투자에 있어 리스크 요인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50.6%와 19.5%를 각각 차지하고 있는 빅뱅과 2NE1에 있다고 봤다. 이 리스크 요인이 맞아떨어진 것인지 YG엔터는 빅뱅 신곡발표에도 하락세를 기록하는 상황이다. 앨범 판매량 발표 후 YG엔터 주가가 어떤 곡선을 그릴 지 지켜봐야 할 상황이다. (사진=양현석(위)과 빅뱅(아래), 뉴스엔 DB)


[뉴스엔 김종효 기자]

김종효 phenomdar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수지 신혼집 공개, 서울 야경 보이는 거실부터 침실까지
문가비, 가슴 훅파인 밀착 수영복 자태 ‘글래머 몸매 끝판왕’
이다해, 세븐이 반한 비키니 자태 ‘군살제로 몸매’
레이양, 한뼘 란제리로 겨우 가린 글래머 몸매 “다이어트”
‘전현무♥’ 한혜진 속옷 화보, 군살 제로 황홀 S라인
‘김지훈 열애설’ 윤호연 아나, 풍만한 비키니 자태 깜짝
인생술집 김수미 “남편, 다른 여자와 데이트 했으면” 충격 발언
‘연애의 맛’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혼수장만→리모델링

      SNS 계정으로 로그인             

멋짐 폭발 박서...

늘 핫한 설리

청순한 여신 윤...

리얼 간지 소지...

‘김지훈 열애설’ 윤호연 아나, 풍만한 비키니 자태 깜짝[SNS★컷]

‘아침마당’ 노영국 “전부인 서갑숙과 이혼? 잠자리 담은 책 때문 아냐”(종합)

이수지 신혼집 공개, 서울 야경 보이는 거실부터 침실까지

‘전현무♥’ 한혜진 속옷 화보, 군살 제로 황홀 S라인[SNS★컷]

문가비, 가슴 훅파인 밀착 수영복 자태 ‘글래머 몸매 끝판왕’[SNS★컷]

아내의맛 김민, LA 베벌리힐스 럭셔리 집 공개 ‘입이 떡’[결정적장면]

클라라 화제의 신혼집 공개, 초호화 아파트서 보는 서울 야경[SNS★컷]

큐리, 이만큼 섹시했나? 그물 비키니 상상돼 더 아찔[SNS★컷]

“복근+볼륨도 완벽” 전혜빈, 섹시 관능 아우르는 머슬퀸

‘연애의 맛’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혼수장만→리모델링[결정적장면]

‘하나뿐인 내편’ 제2의 ‘아버지가 이상해’? KBS 주말극이 이상해[TV와치]

MBC 土암흑기 끝낸 ‘선넘녀’, 무한도전 빈자리 채운 구세주[TV와치]

‘극한직업→열혈사제’ 스크린도, TV도 이하늬 세상[스타와치]

라이관린-이대휘 본격 시동, 워너원 ‘막내즈’의 2막[이슈와치]

‘오늘도 배우다’ MBN 올드-아류 이미지 지울까[TV와치]

용감한형제·산다라박 손잡은 박봄, 싸늘한 여론 뒤집을까[뮤직와치]

‘연애의맛’ 또 최고시청률, 필연부부 끌고 고주원♥김보미 밀고[TV와치]

최진혁 하차-2위 추락 ‘황후의 품격’ 연장이 독 됐나[TV와치]

YG의 ‘마이웨이’가 씁쓸한 이유 [이슈와치]

이젠 믿고 듣는다, 화사라는 브랜드[뮤직와치]

몬스타엑스 “美 징글볼 투어 ..

데뷔 후 탄탄한 서사를 바탕으로 그려온 몬스타엑스의 성장 곡선은 해외에서도 통했..

“작가도 ‘극한직업’ 결혼하지 말란 ..

주지훈 “정우성·이정재, 술 마신 다..

‘사바하’ 감독 “‘사랑과 영혼’도 ..

‘증인’ 감독 “김향기 학교폭력 신, ..

‘사바하’ 이정재 “동굴발성, 현대극..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