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JYJ 월드투어 콘서트 in 태국, 키워드 BEST3
2011-04-05 07:59:05
 

[방콕(태국)=뉴스엔 전원 기자]

JYJ 월드투어 콘서트가 첫 시작을 화려하게 알렸다.

태국 방콕에 위치한 임팩트 아레나 공연장에서 4월 2일과 3일 양일간 'JYJ World Tour Concert 2011'이 첫 포문을 열었다. JYJ는 태국을 시작으로 대만 베이징 북미 등을 돌며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우선 월드투어의 시작인 태국 공연은 성황리에 종료됐다. 태국 공연으로 본 JYJ 월드투어 키워드 3가지는 다음과 같다.

◆'이름없는 노래' 첫 공개

이날 공연에서 2011년 상반기 베스트셀러 ‘JYJ 뮤직에세이’ 수록곡 ‘이름없는 노래 PART.1’이 처음으로 라이브로 선보여졌다. 한국이 아닌 태국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된 것.

박유천 작사 작곡의 ‘이름없는 노래 PART.1’은 팬들 사이 '디스’ 논란이 된 바 있다. ‘이름없는 노래’가 공개된 이후 일부 팬들과 네티즌들은 “SM을 겨냥한 곡이다” “JYJ가 SM과 일하며 섭섭했던 내용들을 담은 것 같다”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매일 숙소와 회사만 우릴 위한다는 감금아닌 감금으로만 우리를 필요로 할 땐 가족, 우리가 필요로 할 땐 남 회사 나가면 못 뜨게 될거란 말을 한 그 윗 분의 말이 난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는다. 더욱 더 할 말이 많지만 이 노래 나가고 누군가가 더욱 더 우리들을 괴롭힐 생각하니 짜증나서 더는 못하겠어” 등 노랫말이 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비난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이 네티즌들의 주장이다.

공연을 본 한 관객은 “박유천이 울분을 토했다”고 말할 정도였다. 또 김준수는 마지막 내레이션을 하던 도중 울먹이는 듯한 모습을 보여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한편 이날 공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김준수는 국내 무대에 서지 못하는 속상함을 표현하며 “넘어야 할 산이 많다”고 의미심장한 말을 했다.

◆ ‘김감독’ 김재중

김재중이 가수 외에 ‘김감독’이라는 애칭을 부여받았다. 김재중은 JYJ 월드투어 콘서트 2011 아시아 콘서트 총 감독을 맡았다. 김재중은 이번 공연을 위해 웅장한 무대와 조명, 음향을 직접 연출한 것은 물론 공연 2주 전부터 태국에 체류하며 완벽한 무대를 위한 시간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비록 김재중은 연출에 신경을 곤두세우느라 첫날 공연에서 음이탈을 겪는 굴욕을 면치 못했지만 김재중의 연출 능력은 가히 극찬받을 만했다.

김재중은 “그간 다른 분들이 공연 연출을 맡아줬지만 가수의 마음을 아는 분들이 많지 않았다. 매번 내가 맡은 연출에 따라오라는 입장들이어서 가수 입장에서는 정답이 아니라는 생각을 했다”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김준수 역시 “김재중이 연출을 맡고 나서는 우리는 무대에서 노래만 하고 춤만 추면 됐다. 모든 게 다 정리가 돼 있었다”며 “예전부터 (다른 연출가들의 진행방식에 대해) 부분적으로 불만도 많고 왜 개선이 안될까란 생각을 했는데 이제 말끔히 해결됐다”고 안도했다.

김재중은 앞으로도 ‘창의적 도전(Creative Challenge)’란 공연 콘셉트 아래 아시아 팬들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작업에 열중한다는 계획이다.

◆ 태국 총리 둘째딸

태국공연 양일간 약 2만2천 여명의 팬들이 자리를 지켰다. 물론 일찌감치 매진행렬을 보여 JYJ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태국 총리의 둘째 딸인 마프랑(17)도 공연을 관람한 것으로 알려졌다. JYJ의 인기를 짐작케 하는 대목이다. 평범한 청소년뿐 아니라 고위층 자제들까지 JYJ의 콘서트에 직접 발걸음할 정도라는 것.

한편 이외에도 태국 유명 연예인 JA(자)등 약 20여명의 유명인이 JYJ의 태국콘서트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원 wonwon@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윤승아, 양양 죽도해변 133평 하우스 근황 공개 “외부 마감 중…곧 완공 예정”(승아로운)

“다 벗고 누워 있어요” 시도 때도 없이 관계 요구하는 남편에 불만‘애로부부’[어제TV]

전혜빈♥치과의사 남편 신혼집 구석구석 공개, 서울숲 뷰 안주 삼는 술장고 부럽다

독박 육아로 우울증 앓던 아내, 기혼 썸 대화방 들어가…내연남 집 초대까지 ‘애로부부’ (종합)

이시영 초호화 럭셔리 집 공개,270도 전망+현대적 인테리어‥전현무 이영자 극찬할만해(전참시)

아이돌 여배우 C 성형 밥먹듯 “누구신지?”, 母 “호적 파겠다”경고[여의도 휴지통]

‘김유민과 이혼’ 탑독 출신 박세혁, 방송 하루 전 근황? 자연 만끽 중 [SNS★컷]

‘34억’ 소유진♥백종원 고급 빌라, 복층 바+운동장 거실+업소용 주방…럭셔리 그 자체

‘싱어게인’ TOP10 이름찾은 명명식, MC 이승기 춤바람 “신나”

민효린♥태양 러브하우스 이랬다, 100억↑ 한남동 한강뷰 고급빌라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