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예능공식 종결자’ 김병만 대중이 열광하는 이유
2010-12-26 13:15:25
 

[뉴스엔 한현정 기자]

네티즌들의 간절한 바람에도 불구 3년째 연예대상 후보에 오른 개그맨 김병만이 결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2월 25일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10 KBS 연예대상'에서 KBS 2TV '개그콘서트' 간판코너인 달인을 이끌어온 김병만은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을 통해 큰 활약을 보였던 이경규에게 대상을 넘겨줬다.

MBC 개그야, SBS 웃찾사 폐지 후 KBS 개그콘서트는 독무대를 가졌지만 개그계는 전반적으로 침체에 빠졌다. 자칫 대중들이 전통 코미디에 등을 돌릴 수 있는 상황에서 김병만은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개콘’ 인기를 견인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특별한 유행어나 스타 게스트는 없이 그는 자신의 ‘몸’과 ‘끼’ 로 달인을 3년간 끌어왔다. 그는 비록 7~8분의 짧은 코너지만 소품 하나 하나까지 손수 만드는 등 대단한 열정과 노력을 하는 사람이었다. 그는 주변에서도 소문난 ‘노력파’.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병만은 "너무 안타까운 점은 방송에서 코미디가 없어져 가고 있는 것이다. MBC SBS 사장님 코미디에 투자해 주십시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개그맨 맏형으로서 개그계 미래를 걱정한 김병만이 뼈있는 일침인 셈이다.

대상만큼 빛나는 최우수상 수상자였다. 끊임없이 대상 유력후보로 이름을 오르고 내리면서 김병만은 "아직은 때가 아닌 것 같다. 사람이기 때문에 상상도 하고 기대하기도 했지만 아직 대상감은 아닌 것 같다. 어쩌면 작은 실수로 많은 것을 잃어버릴까 걱정될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그의 겸손함은 많은 네티즌들에게 신뢰를 주었고 개그 동료, 후배들에게는 자부심을 갖게 했다.

최근 진행된 '개콘' 기자간담회에서 이수근은 "김병만이 대상후보에 올른 것은 개그맨들에게 의미가 깊다. 예능 MC뿐만 아니라 정통 개그를 통해서도 사랑받을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대상을 수상하지 못하더라도 대상을 탄 것과 마찬가지로 큰 의미를 지닐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그는 예능 MC만이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다는 공식을 깼다. 네티즌 사이에서는 ‘김병만에게 연예대상을 줘야한다’는 서명운동이 일어날 만큼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정통 코미디 분야에서 대상이 나오길 바란 일부 네티즌과 '개콘' 동료, 후배들의 바람은 이뤄지지 않았지만 이들의 힘찬 '코미디 지키기' 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현정 kiki2022@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윤승아, 양양 죽도해변 133평 하우스 근황 공개 “외부 마감 중…곧 완공 예정”(승아로운)

“다 벗고 누워 있어요” 시도 때도 없이 관계 요구하는 남편에 불만‘애로부부’[어제TV]

전혜빈♥치과의사 남편 신혼집 구석구석 공개, 서울숲 뷰 안주 삼는 술장고 부럽다

독박 육아로 우울증 앓던 아내, 기혼 썸 대화방 들어가…내연남 집 초대까지 ‘애로부부’ (종합)

이시영 초호화 럭셔리 집 공개,270도 전망+현대적 인테리어‥전현무 이영자 극찬할만해(전참시)

서현진 1984년 지어진 아파트 집 공개에 박나래 신애라 깜놀(신박)[결정적장면]

아이돌 여배우 C 성형 밥먹듯 “누구신지?”, 母 “호적 파겠다”경고[여의도 휴지통]

‘34억’ 소유진♥백종원 고급 빌라, 복층 바+운동장 거실+업소용 주방…럭셔리 그 자체

박세혁 “처가살이할 때 아이 뺏긴 기분, 장모 간섭 힘들었다”(우이혼)[어제TV]

김성령, 탁 트인 한강뷰 자택 공개 ‘여의도가 한눈에’ [SNS★컷]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