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보아母 “보아 캐스팅 제의 15곳, 그중 SM 선택이유는..”(인터뷰①)
2010-11-06 11:20:23
 

[뉴스엔 글 권수빈 기자/사진 임세영 기자]

보아에게 캐스팅 제의가 들어온 연예기획사는 모두 15군데였다. 보아가 10년 째 신의를 지켜가고 있는 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보아는 만 13세 나이로 가요계에 데뷔해 이듬해에는 일본까지 출사표를 던졌다. 한국 대표 솔로 여가수를 꼽을 때 1순위에 드는 여가수가 됐다. 보아가 성공 뒤에는 어린 나이에 연예계에 던져진 그녀가 흔들리지 않도록 굳건하게 잡아 준 사람이 있다.
보아의 어머니 성영자씨는 피아니스트 큰아들 권순훤씨, 뮤직비디오 감독 권순욱씨, 그리고 아시아의 별 보아 세 남매를 길러냈다. 누구에게 보여도 남부럽지 않게 성공한 자식들이다. 성영자씨는 ‘황금률’(비오출판)을 출간해 삼남매의 성장 스토리와 교육방식을 공개했다.

보아는 초등학교 5학년 때 동네 백화점에서 열렸던 댄스 대회에 춤을 춘 것을 계기로 지금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됐다. 사실 이 무대의 주인공은 보아의 둘째오빠 순욱씨였다. 보아는 댄스대회 심사결과가 나오는 시간동안 무대에 올라 춤을 췄고 무수한 관계자들의 눈에 띄었다.

성영자씨는 최근 뉴스엔과 가진 인터뷰 자리에서 “그 무대를 본 연예 기획사 15군데서 보아를 캐스팅하기 위해 전화가 왔다. 하지만 모두 다 거절했다”고 밝혔다. 하마터면 ‘아시아의 별’ 보아가 세상에 없었을 뻔했던 순간이다.

성씨는 “보아의 나이가 너무 어려서 모두 거절했다. 그런데 보아가 하루 종일 조르더라. 큰애한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다. 큰애는 적극 추천했다. 예고를 다니는 아이였기 때문에 잘 알겠지 싶어서 마음이 조금 바뀌기 시작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둘째 순욱씨도 가수를 지망했지만 반대에 부딪혔다. 왜 보아만 허락한 걸까?

“둘째가 춤은 잘 추는데 노래는 보통이라는 실력 판정이 나왔다. 보아가 노래를 잘해서 오빠보다는 보아를 캐스팅하려고 하더라”

15군데에서나 연락이 왔는데 보아가 10년 째 연을 이어가고 있는 SM엔터테인먼트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었을까. 이번 역시 큰오빠의 힘이 컸다.

“SM도 처음엔 거절했다. 예고에 다니는 큰애가 우리 학교 애들은 SM 오디션을 보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일이라고 생각한다 하더라. 그 나이 또래가 가장 선호하고 원하는 데가 SM이라고 했다. 아이들이 우리보다 더 잘 알고 똑똑하니까 마음에 와 닿았다”

‘황금률’을 읽다보면 성씨는 어떻게 이렇게까지 자식들의 말에 반대없이 귀를 기울여 줄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성씨는 “아이들이 하고 싶다는 걸 반대했을 때 더 안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 같다”고 간단한 한 마디로 교육지론을 밝혔다.

보아라는 가수의 존재감이 어떤 지 생각해보면 보아의 선택을 반대하지 않은 성씨의 지론에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다. ‘아시아의 별’ 보아의 탄생은 자식의 선택을 무조건적으로 지지해 준 어머니로부터 시작된 것이다.

권수빈 ppbn@newsen.com / 임세영 seiyu@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
백보람, 10년지기 진재영 제주도집 방문..럭셔리 수영장 전세냈네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감탄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홍지민, 32㎏ 감량 후 자신감 풀충전 "어플은 중독이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없이 만져"(애로부부)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동상이몽2)

임영웅 '오징어게임' 오일남 패러디..망가져도 잘생긴 히어로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자”

'50세' 손미나, 럭셔리 요트 위에서 뽐낸 글래머 수영복 자태 "여신강림"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끔'(마이웨이)

만찢녀 아니더라도…캐릭터에 생명 불어넣는 배우 김고은 [스타와치]

맘에 안 들면 선미·보아도 OUT…악플에 시달리는 심사위원 [이슈와치]

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잊혀진 김영근→프듀 피해자 김국헌, ‘국민가수’ 속 오디션 명암[TV와치]

SF9 다원 휘영 코로나 확진, 자충수된 영빈 백신 경솔발언[이슈와치]

정가은·야옹이→이지현, 용기있는 싱글맘이 허무는 세상의 편견 [스타와치]

'골때녀' 난장판 된 축구장, 걱정보다 반가움 큰 이유[TV와치]

이영애 고현정 전지현, 10월 안방 '퀸 of 퀸' 대전 [TV와치]

현실감 더한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TV와치]

'금쪽→등교전 망설임' 자존감 지킴이 오은영 없었다면 [TV와치]

이봉련 "'갯차'..

(인터뷰①에 이어) 배우 이봉련이 실제 '공진즈' 같았던 촬영 현장 분위..

'우수무당' 주브라더스 작가..

'환승연애' PD "섭외 ..

차태현 "데뷔 26년차, 이미지 변..

'경찰수업' 차태현 "&#..

'경찰수업' 차태현 "속..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