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로드넘버원’ 소지섭 “일-사랑, 하나에 빠지면 그것만 본다”
2010-04-26 09:24:56
 

배우 소지섭이 '로드 넘버 원' 촬영에 임하는 소감을 밝혔다.

6.25 전쟁 60주년 기념 MBC '로드넘버원'(ROAD NO.1)(극본 한지훈/연출 이장수 김진민)에서 국군대위 이장우 역을 맡아 촬영 중인 소지섭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몸은 힘들어도 마음은 무척 즐겁다"는 소감을 전했다.
1월부터 실제 야전 부대 상황같은 촬영을 이어온 소지섭은 참혹한 동족상잔의 비극인 6.25 전쟁 속에서도 사랑을 지켜내고자 하는 절절함을 간직한 인물 장우 역으로 열연하고 있다.

소지섭은 "매일 입고 있는 군복이 차라리 편할 정도다"며 "어쩌다 사복으로 갈아 입으면 그렇게 어색하다"고 운을 똈다. 소지섭은 극중 인물 이장우에 대해 “운명의 굴레를 인정하면서 동시에 개척해 나가는 인물이다”며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처절하게 사랑하고 전쟁을 온몸으로 견뎌내야 했던 남자, 생사를 넘나드는 전투를 치르면서 전우에 대한 우정과 한 남자로 사랑을 사이에 두고 고뇌하는 지극히 인간적인 인물이다”고 설명했다.

또 소지섭은 “'소지섭에게 저런 모습도 있구나' 할 수 있게 다른 이미지를 보여 달라고 주문하신 감독님 말씀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내가 나를 넘어서고 싶다는 욕심이 있기 때문에 항상 마음에 담고 연기하고 있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다음은 소지섭이 제작진과 가진 일문일답이다

- 전쟁 60주년을 기념한 특별 기획 대작의 주인공이다. 처음 캐스팅 제의를 받았을 때, 어떤 느낌과 확신이 들었나?

▲ 전쟁과 시대의 아픔을 다룬 대작드라마라는 부담감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시나리오를 16부 마지막 한 줄까지 너무 재미있게 읽었고,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장르인데다가 다시 이런 작품은 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 참여하게 됐다. 촬영을 계속 할수록 그 확신이 옳았다는 생각에 몸은 힘들어도 마음은 무척 즐겁다.

- 요즘 드라마에서는 부드러운 남자 이미지가 사랑받는 추세다. 소지섭은 선 굵은 남성 캐릭터 연기에 있어서 언제나 기대감을 주는 배우로 평가받는다. 이장우라는 인생의 변수를 다양하게 겪는 캐릭터라고 들었다. 과연 어떤 인물인가? (이장우의 캐릭터와 실제 소지섭 본인의 성격의 차이점과 공통점은?)

▲ 이장우라는 캐릭터는 운명의 굴레를 인정하면서, 동시에 개척해 나가는 인물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처절하게 사랑하고 전쟁을 온 몸으로 견뎌내야 했던 남자다. 생사를 넘나드는 전투를 치르면서 전우에 대한 우정과 한 남자로서 사랑을 사이에 두고 고뇌하는 지극히 인간적인 인물이다. 공통점은 남자라는 것. 그리고 무언가에 빠지면 그것 하나만 바라본다는 점 일이든 사랑이든.

- '라이언 일병 구하기', '밴드 오브 브라더스', '풀 메탈 자켓', '씬 레드 라인', '태극기 휘날리며' 등 다양한 전쟁 영화들이 그간 사랑을 받아왔다. 평소 전쟁 영화중에 인상 깊게 봤거나 기억 속에 각인됐던 캐릭터가 있는가?

▲ 본 것도 있고 안 본 것 있는데 아무래도 직접 연기하고 있는 이번 드라마 ‘로드넘버원’ 의 이장우가 가장 기억에 남는 캐릭터가 될 것 같다. 위에 언급한 작품들 모두 전쟁을 간접적으로 보고 느낄 수 있게 잘 만든 작품들이지만, 개인적으론 내가 몸으로 부딪히고 그 시대를 이해하려고 애쓰면서 작업한 이번 작품과는 비교할 수는 없을 것 같다. 특히 이장우란 인물은 두고두고 마음에 담고 싶은 캐릭터다.

- 전후 세대인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전쟁은 그저 먼 나라 이야기 일 것 같다. 그런 점에서 6.25 전쟁 60주년을 기념하는 실제 전쟁 드라마는 큰 의미가 있다. 전후 세대로서 전쟁에 대한 주변 어른들이나 친척 지인을 통한(참전군인 등의 분들) 간접 경험이 있는가?

▲ 그런 경험은 없지만 드라마를 준비하면서 감독님 방안 가득 붙어있는 전쟁 당시 사진과 관련 자료들 보고 많이 놀랐다. 저 처참한 광경이 불과 60년 전 이 땅에서 벌어진 모습이라는 것에 그래서 더 잘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었다. 드라마도 시대를 반영하는 창(窓)이기 때문에 가장 근접하게 남과 북의 진군 경로나 군복을 재현하려는 제작진의 노력이 새삼 이해됐던 기억이 난다.

- 현장에서 보니 솔직히 너무 추워서 스태프들마저 고통을 호소할 정도다. 연기에 몰입하지 못할 만큼 지난 겨울이 춥지 않았나? 추위를 이기며 연기한 비결이 있다면?

▲ '정말 추웠다' 그 이상의 표현이 없을 것 같다. 온갖 아이디어를 동원해서 추위를 피해보려고 했지만 시간이 흐르길 기다리는 것 말고는 달리 방법이 없었다. 정말 내 다리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힘들었다. 비결은 참고 기다리기.

- 이장수, 김진민 두 감독님이 특별히 한 주문이 있다면?

▲ "매 순간마다 감정에 충실해라." 누구도 직접 겪은 이야기가 아니기 때문에 순간순간 진실 되게 연기하라는 말씀으로 생각하고 그렇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 하나는 ’배우 소지섭이 저런 모습도 있구나‘ 할 수 있게 다른 이미지를 보여 달라는 말씀도 하셨는데, 이건 개인적으로도 내가 나를 넘어서고 싶다는 욕심이 있기 때문에 항상 마음에 담고 연기하고 있다.

- 군복이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패션에 관심 많고 감각 있는 본인 스스로도 만족할 만 한가?

▲ 잘 어울리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젠 군복이 편하다.(웃음) 일주일에 하루를 빼고는 늘 입고 있어서 그런지 요즘은 평상복을 입으면 왠지 어색하고, 불편하단 생각이 들어서 혼자 웃은 적도 있다.

- 앞으로 만나게 될 시청자들에게 한 마디.

▲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좋은 작품이니 꼭 봐달라는 말을 어떻게 해야 하나 하고 말입니다. 드라마 ‘로드넘버원’을 만나고 참여하게된 걸 보면 확실히 제가 행운아란 생각이 듭니다. 시청자 여러분들께 이토록 따뜻하고 재미있는 작품으로 인사할 수 있는 걸 보니. 6월에 찾아뵙겠습니다. '로드넘버원'을 시청하시는 모든 분께 제 행운을 나눠 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한편 '로드 넘버 원'은 6월 방송된다.

[뉴스엔 엔터테인먼트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부티나죠?” 이지혜, 거실+안방+주방까지 한강뷰 럭셔리 새집 ‘감격’
김승현, 리모델링 마친 신혼집 공개 “아내 장작가 위한 선물”
“결혼 4년차에도 달달” 안현모, ♥라이머 러브하우스 집 공개
이다인, 바다 뒤집은 완벽 비키니 몸매 ‘청순미는 덤’
새댁 김준희, 서양인도 기죽을 한뼘 비키니 몸매
레이양, 물속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 ‘스킨톤 비키니 자태’
진재영, 제주도 집 수영장 공개…수영복 입고 우아한 배영
‘걸그룹킬러’ 악명 톱스타 B, 치한 욕 먹지만 이번엔 진짜 사랑일까?

선미, 숨길수 ...

시선강탈 안현...

성훈*한혜진 동...

확달라진 박봄

김승현, 리모델링 마친 신혼집 공개 “아내 장작가 위한 선물”[SNS★컷]

“부티나죠?” 이지혜, 거실+안방+주방까지 한강뷰 럭셔리 새집 ‘감격’(종합)

새댁 김준희, 서양인도 기죽을 한뼘 비키니 몸매[SNS★컷]

진재영, 제주도 집 수영장 공개…수영복 입고 우아한 배영[SNS★컷]

“결혼 4년차에도 달달” 안현모, ♥라이머 러브하우스 집 공개 (유랑마켓)[어제TV]

김청,20대 같은 비키니 몸매 공개 “법적 초혼, 연상 좋아” 적극 구애(비디오스타)[어제TV]

이다인, 바다 뒤집은 완벽 비키니 몸매 ‘청순미는 덤’ [SNS★컷]

레이양, 물속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 ‘스킨톤 비키니 자태’[SNS★컷]

‘걸그룹킬러’ 악명 톱스타 B, 치한 욕 먹지만 이번엔 진짜 사랑일까?[여의도 휴지통]

유명 여가수 “스폰서 거절한 재력가 찾아가 3천만원→2천만원 흥정”(풍문쇼)

‘놀면’ 광희, 진입장벽 높던 싹쓰리 프로젝트서 살아남기[TV와치]

묵묵히 문제커플 갱생 애쓰는 박나래X장도연에 박수를 ‘박장데소’[TV와치]

거리 멀어졌는데…코로나 덕분에 강력해진 ‘비긴어게인’ 힐링파워[TV와치]

‘나혼산’ 유아인, 날 것의 일상‥솔직함이라는 무기 [TV와치]

‘트롯전국체전’ 인기가수 연예인 유튜브스타까지 ‘지원 폭발’ [이슈와치]

‘개그콘서트’ 웃음+눈물 속 졸업, 여운 가득한 21년 마침표[TV와치]

‘삼시세끼’ 고립이 단점? 전화위복 부른 차승원X유해진 찐우정[TV와치]

‘개훌륭’ 보더콜리 견주, 학대·상습 파양 의혹→신상 유출·악플 쇄도[이슈와치]

‘도깨비→쌍갑포차’ 배우 육성재의 바람직한 성장,현재 현역 군복무중[TV와치]

빵빵 터지는 홍현희♥제이쓴 ‘아맛’ 빛내는 신스틸러[TV와치]

엄정화 “‘환불원정대’ 효리..

엄정화가 '환불원정대' 뒷이야기를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영화 '..

김준수 “욕먹으며 시작한 뮤지컬, 더 ..

‘다만 악’ 홍원찬 감독, “다만 운”..

‘유행어 대사 제조기’ 이정재 “처음..

‘이식당’ PD “첫방 호평 정말 감사,..

‘밥블레스유’ PD “매주 팬미팅 가는..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