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김예분 “은퇴 이유? 어디론가 도망치고 싶었다” 심경고백(인터뷰 ②)
2010-05-08 12:12:18
 

[뉴스엔 글 백지현 기자/사진 임세영 기자]

차갑고 도시적인 외모, 미스코리아 출신, 말 잘하는 MC.. 이 모든 것들은 '김예분'에 대해 편견을 만들어주기 충분했다.

기나긴 공백을 깨고 국내최초 골프시트콤 '이글이글'로 세상 밖으로 나온 그녀, 김예분을 만났다. 미스코리아 출신답게 늘씬하게 뻗은 키와 시원시원한 이목구비는 '혹시나 다가가기 힘들지 않을까'는 우려를 만들어줬다. 하지만 한시간 반 가량 이어진 인터뷰를 마친 후의 느낌은 '너무나 털털하다'는 것.

1994년 미스코리아 출신인 그녀에게 대회에 나가게 된 계기를 물었다. "음..주변에서 권했다. 예선에 덜렁 붙어 당황하자 아빠가 본선도 나가라고 부추겼다. 그렇게 해서 '미'에 당선됐다"고 했다. '미스코리아 출신' 수식어가 늘 따라다니는 것에 대해 부담스럽지 않냐고 묻자 그녀는 "부담스럽진 않다. 다만 쑥스럽다. 사실 난 내 스스로에 대해 자신감이 없다. 자존심과 자신감, 둘다 모두 어느정도 있어야 하는데 나는 자신감이 너무 부족하다"고 털어놨다.

도도하고 자신감 넘칠 것 같은 김예분에게서 이런 대답은 조금 의아하기도 했다. "원래 꿈이 배우였나? 그래서 미스코리아를 발판으로 삼았나"하고 질문하자 그녀는 "미스코리아에 당선되고 배우의 길에 눈을 돌렸다. 그러다보니 MC도 하고 싶게 됐다. 방송일은 매력 있다. 나한테 잘 맞는 것 같다"고 대답했다.

1995년 SBS '달려라 코바'라는 시청자 전화연결 게임 프로그램의 MC로서 인정받았던 그녀는 당시 기억을 떠올리며 "그때는 너무 편했다. 대본도 없었다. 애드리브도 내가 다했다. 내 마음대로 떠들 수 있어서 좋았다. 그런데 뭔가 제약이 많으면 그게 더 힘든 것 같다"고 털어놨다.

'달려라 코바', 'TV데이트', 'TV가요20' 등의 MC를 도맡아 활발하게 방송활동을 했던 그녀가 1998년, 돌연 은퇴했다. 이에 대해 안 물어볼 수 없었다.

"내가 못한다는 생각에 은퇴했다. 스스로 생각했을 때 내가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어떤 상황에 부딪치면 나는 도망부터 가는 성격이 있다. 그게 나한테 가장 큰 문제다. 싸우고 이길 마음보다는 그냥 피해버리자는 마음이 앞선다."

그녀는 이어 "그 뒤에 작품이 들어와도 내가 안한다고 했다. PD들이 붙잡아도 '죄송해요, 안할래요'하고 가버렸다. 아마 쉽게 얻은 거라 소중함을 모르고 쉽게 놔버린 것 같다. 이제는 어렵게 다시 시작했고 용기를 냈기 때문에 그때와 마음가짐이 다르다"고 당당히 밝혔다.

은퇴 이후 10년간의 공백동안 무엇을 했는지 물어봤다.

"일반 회사도 다니고 선교도 다니고 그랬다. 일하는 걸 좋아한다. 어딘가에 집중해야 한다. 회사생활은 너무 재밌었다. 다만 난 더이상 연예인이 아닌데 계속해서 '연예인' 꼬리표가 따라다니더라. 공백기간 중에도 섭외 제의는 꾸준히 들어왔다. 아침드라마와 일일극 등. 간간히 예능에 출연하며 얼굴을 비쳤다. 하지만 두려움도 많고 자신감도 없어 발만 담궈놨다"고 설명했다.

10년간의 공백을 깨고 최근 시트콤 '이글이글'로 돌아온 김예분은 "이번 기회를 통해 세상 밖으로 나오고 싶다. 아직은 워밍업 단계지만 조금씩 촬영현장에 적응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김예분이 출연하는 골프시트콤 '이글이글'은 SBS 플러스와 SBS E!TV 채널에서 5월 8일 첫 방송된다.

백지현 rubybaik@newsen.com / 임세영 seiyu@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윤승아, 양양 죽도해변 133평 하우스 근황 공개 “외부 마감 중…곧 완공 예정”(승아로운)

“다 벗고 누워 있어요” 시도 때도 없이 관계 요구하는 남편에 불만‘애로부부’[어제TV]

전혜빈♥치과의사 남편 신혼집 구석구석 공개, 서울숲 뷰 안주 삼는 술장고 부럽다

독박 육아로 우울증 앓던 아내, 기혼 썸 대화방 들어가…내연남 집 초대까지 ‘애로부부’ (종합)

이시영 초호화 럭셔리 집 공개,270도 전망+현대적 인테리어‥전현무 이영자 극찬할만해(전참시)

아이돌 여배우 C 성형 밥먹듯 “누구신지?”, 母 “호적 파겠다”경고[여의도 휴지통]

‘34억’ 소유진♥백종원 고급 빌라, 복층 바+운동장 거실+업소용 주방…럭셔리 그 자체

임영웅 ‘걷고 싶다’→영탁 ‘꽃길’ 오늘(26일) 음원 발매

김성령, 탁 트인 한강뷰 자택 공개 ‘여의도가 한눈에’ [SNS★컷]

‘판타집’ 남양주 11억 전원주택, 국유지 정원 1년에 9만원 사용료[어제TV]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