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눈물의 손예진 유일무이 3관왕 석권 기염, 청룡 여우주연상-인기스타상-베스트커플상
2008-11-21 08:38:44
 

[뉴스엔 이미혜 기자]

배우 손예진이 청룡영화상에서 영화 ‘아내가 결혼했다’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손예진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배우 김혜수 정준호의 사회로 열린 제29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은 물론 인기스타상,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며 제 29회 청룡영화상에서 유일무이한 3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손예진에게 주연상을 안겨준 ‘아내가 결혼했다’는 결혼하면 게임 끝이라고 생각한 남자 덕훈(김주혁 분)과 그와 결혼했으면서도 다른 남자와도 결혼하는 발칙한 여자 인아(손예진 분)의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영화로 40만 부 이상 팔린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손예진은 극중 두 남편을 거느리는 여자 인아 역을 연기하며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했다.

이날 눈물을 흘리며 수상대에 오른 손예진은 “후보에 올랐다는 얘기를 듣고 1%라도 받지 않을까 소감 준비하려다 상상이 안돼 준비를 못했다”며 감격을 감추지 못했다.

손예진은 “과거 ‘취화선’을 찍었을 때 최민식 선배가 ‘연기를 열심히 하기보다 잘 하라’고 하셨는데 지금도 너무 무서운 얘기인 것 같다. 또 김혜수 선배와 같이 CF를 찍었었는데 대선배님옆에서 같이 한다는 게 너무 무섭고 떨렸었다"며 감회를 전했다.

손예진은 이어 "요즘 27세의 여배우로 살아간다는 게 쉽지 않아 고민하고 방황하고 있었는데, 정신 차리라고 이 상을 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 어떤 최고가 되기보다 훌륭한 연기자가 되겠다"는 감격스런 소감을 밝혔다.

1999년 CF로 데뷔한 손예진은 2001년 MBC 연기대상 여자신인상, 2002년 제22회 영평상 신인여우상, 2003년 제24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제40회 대종상영화제 여자신인상, 39회 백상예술대상 신인 여자연기상 등 데뷔 초부터 큰상을 거머쥐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2006년 제15회 중국금계백화장영화제 여우주연상, SBS 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 및 10대스타상, 제51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 여우주연상, 2007년 제43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등 나이에 비해 성숙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배우로서의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이날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 후보에는 공효진(미쓰 홍당무), 김윤진(세븐데이즈), 문소리(우생순), 손예진(아내가 결혼했다), 수애(님은 먼곳에)가 청룡 트로피를 놓고 경합을 벌였다.

◇제29회 청룡영화상 시상식 부문별 수상자(작) 리스트

-주요상-
▲최우수작품상=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이하, 우생순)
▲감독상=김지운(놈놈놈)
▲남우주연상=김윤석(추격자)
▲여우주연상=손예진(아내가 결혼했다)
▲남우조연상=박희순(세븐데이즈)
▲여우조연상=김지영(우생순)
▲신인남우상=강지환(영화는 영화다), 소지섭(영화는 영화다)
▲신인여우상=한예슬(용의주도 미스 신)
▲신인감독상=이경미(미쓰 홍당무)
▲촬영상=이모개(놈놈놈)
▲조명상=강대희(모던보이)
▲음악상=방준석(고고70)
▲미술상=조화성(놈놈놈)
▲기술상=인사이트비주얼(모던보이-CG)
▲각본상=이경미 박찬욱(미쓰 홍당무)

-기타상-
▲청정원 단편영화상=잔소리
▲인기스타상=설경구(강철중: 공공의 적 1-1), 정우성(놈놈놈), 김하늘(6년째 연애중), 손예진(아내가 결혼했다)
▲명예인기스타상=고(故) 최진실
▲베스트커플=김주혁 손예진(아내가 결혼했다)
▲최다관객상=놈놈놈(바른손)


이미혜 macondo@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