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빅뱅 8월 신보 발매, 태양 솔로 데뷔는 미정
2007-07-18 10:18:43
 

[뉴스엔 고홍주 기자]

인기그룹 빅뱅이 8월 중순 미니앨범 형식의 새 음반을 발표한다. 첫 번째 정규앨범 이후 8개월 만에 발표하는 앨범으로 네 번째 싱글 앨범에 해당한다.

YG 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는 1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소식과 함께 "일본에서는 한 두 곡이 실리는 앨범을 '싱글'이라 말하고, 정규 앨범의 절반 정도가 실리는 앨범을 '미니 앨범'이라고 하는데, 총 6트랙이 실릴 이번 빅뱅 앨범 역시 '미니 앨범'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맞는 표현인 것 같다"고 밝혔다.

이번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은 리더 지드래곤(G-Dragon)이 작사, 작곡한 '거짓말'이라는 곡으로, 빠른 리듬과 무거운 베이스 소리가 잘 혼합된 하우스풍의 음악이다. 익숙한 피아노 샘플링과 슬픈 가사가 잘 혼합되어 신나면서도 슬픈 느낌을 주는 새로운 느낌의 수작이다.

양 대표는 "사실 원타임(1TYM)의 테디가 만든 'Always'란 곡과 페리와 용감한 형제가 공동으로 만든 곡이 타이틀곡 경합을 벌였으나, 앨범 작업 막바지에 완성한 지드래곤의 솔로곡을 듣는 순간 '이 곡이 타이틀곡이다!'라는 느낌이 단번에 오더라"며 지드래곤의 곡을 빅뱅 타이틀곡으로 갑작스레 전환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앙현석 대표는 "아무튼 지드래곤은 타이틀곡의 작사,작곡뿐 아니라, 이번 앨범에서 거의 모든 작사를 담당했는데 확실히 재능 있는 녀석인 것 같다"며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앨범에는 탑(T.O.P)의 솔로곡이 수록된다. 뮤직비디오는 얼마 전 탑이 삭발씬을 감행하며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레드락(Red-Roc)의 '헬로(Hello)'뮤직비디오의 후속편 형식으로 촬영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로써 탑은 드라마 '아이 엠 샘' 출연과 레드락(Red-Roc) 뮤직비디오 방영, 그리고 본인의 솔로곡 뮤직비디오까지 타 멤버들에 비해 당분간 노출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양 대표는 "작년의 경우 한 달에 한 번씩 싱글 앨범을 발표하느라, 한 곡으로 오랜 활동을 하지 못했는데 이번 앨범은 좀더 오랜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며 "때문에 현재 태양의 솔로 앨범을 활발히 녹음 중에 있습니다만, 아직은 발표 시기를 예상할 수 없다"고 전했다.

빅뱅은 이번 주말 'Always'라는 곡의 뮤직비디오 촬영 차 스토니스컹크와 함께 하와이로 출국한다. 타이틀곡 '거짓말' 뮤직비디오는 돌아오는 대로 서울에서 촬영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 춘천 대구 창원부산을 돌며 전국 투어 콘서트를 펼치고 있는 빅뱅은 29일 전북 전주에서 ‘원츄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한다.

양현석 대표는 "처음에는 무리한 공연 기획이 아닐까 주위에서 많이 걱정 했었는데, 요즘 제가 빅뱅 덕분에 회사에서 큰소리치고 있다"며 흐뭇한 미소를 보였다.



고홍주 becool@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