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최강창민 “멋 부리기보다 힘풀린 무대, 만족”(인터뷰①)
2014-01-14 09:55:29
 

[뉴스엔 권수빈 기자]

최강창민이 이번 앨범에 특히 애착이 간다고 밝혔다.

동방신기는 지난 6일 정규 7집 앨범 'Tense'(텐스)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Something'(썸씽)으로 활동 중이다. 최강창민은 최근 음악 방송 대기실에서 만난 자리에서 "오랜만에 활동하니까 너무 재밌는 것 같다"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강창민은 "이번 앨범 같은 경우 준비를 하면서도 어떤 애로사항 때문에 막히거나 한 것 없이 너무 원만하게 쑥쑥 진행됐다. 그렇다 보니 1위를 하고 안 하고를 떠나 우리들 자체 만족도가 높다. 즐겁게 화기애애하게 하고 있다"고 컴백한 소감을 밝혔다.

'Something'은 '왜(Keep your head down)', '캐치 미' 등 기존 동방신기의 강한 색깔과 완전히 다른 곡이다. 최강창민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노래다. 힘이 좀 풀린 무대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며 변신에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무대에서 보여주는 라인퍼포먼스는 줄을 갖고 하는만큼 엄청난 고난이도로 보인다. 줄을 튕기는 악기 연주, 줄로 연출한 사각 권투 링, 줄로 만든 스탠드 마이크, 팔과 다리를 줄에 걸고 표현한 마리오네트 등 자칫 잘못 하면 꼬이고 엉망이 될 것 같지만 댄서들과 완벽한 호흡을 통해 멋진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최강창민은 "우리보다 댄서들이 고생을 많이 했다"는 말을 먼저 했다. 그는 "댄서 분들이 줄을 갖고 하는 게 방송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다. 어떤 타이밍에 잡고 늘려야 하는지 합을 맞춰서 (줄에) 테이핑을 붙여놨다"고 설명했다.

대기실 문 앞에 차곡차곡 정리되어 있는 줄을 보자 최강창민 설명처럼 여러 개의 다른 색 테이프가 곳곳에 붙어 있었다. 최강창민은 "춤을 안 추고 줄만 잡고 있는 댄서도 있다. 춤이 아닌 연출적인 부분도 신경 써야 할 게 많았다"며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으로 줄에 표시가 되어 있다. 이 구간에서는 여기를 잡고, 저 구간에서는 어디를 잡고 하다보니 댄서들이 힘들다"며 댄서들의 수고가 컸다고 강조했다.

이번 안무는 지난 앨범에서 '캐치 미' 안무를 선사했던 토니 테스타가 다시 한 번 맡았다. 최강창민은 연습하던 때를 떠올리며 "아이디어를 잘 내줘서 그렇지, 연습하면서 토니를 원망하기도 했다. 잘 나와서 다행이다"며 너무 어려운 안무 때문에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아무리 어려운 안무를 짜줘도 결국은 멋지게 소화하기 때문이 아니냐고 하자 "우리도 그렇고 샤이니도 그렇고 (토니 테스타가)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려는 것 같다"고 답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미녀 모델들보다 더 앙큼한 표정연기가 눈에 띄었다. 여러 명의 모델들과 스킨십 연기를 한 최강창민은 "특히 여성분들에게 파묻혀 있을 때 죽어도 여한이 없구나 싶었다"고 장난기 어린 목소리로 말했다.

콘서트 같은 특별한 무대에서는 여자댄서와 호흡을 맞추는 무대를 보여줬지만 정식 활동에서 이런 무대는 처음이다. 이에 대해 최강창민은 "이런 걸 해보고 싶었다. 우리 나이에 멋만 부리려 하고 각 잡고 하는 것보다 그냥 우리 또래 남자들의 능글맞은 것들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마침 그런 곡을 잘 만나서 너무 좋다. 노래도 멋 부리는 게 아니라 들을 수 있는 노래이지 않나. 우리 의도와 잘 맞아서 1등을 하든 몇 만장을 팔든 상관없다"며 결과는 중요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수록곡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을 물었다. 직접 작사한 'Rise...'가 아니냐고 묻자 "가이드부터 너무 좋았던 곡이다. 배트맨 영화를 보면서 썼다"고 비화를 털어놨다.

이어 '오늘밤'을 좋아한다며 "본인이 잘 부른 노래에 애착이 가는 게 사실이지 않나. '오늘밤', 'Rise..', '오프로드'를 특히 좋아한다. 개인적으로 나 스스로가 좋아서 여태껏 낸 앨범 중 가장 많이 듣고 있다. 자아도취를 한다는 느낌은 전혀 아니지만 되게 보람을 느끼는 앨범이다"며 이번 앨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뉴스엔DB,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권수빈 ppb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남궁민, 깔끔한 한강뷰 집 공개…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맥스큐 이예진, 비키니가 너무 작아
“미니멀 라이프 추구” 김완선, 카페 뺨치는 집 공개
화사, 새하얀 수영복에 구릿빛 몸매…‘섹시美 폭발’
한선화, 한뼘 비키니로 뽐낸 우월 몸매 “작년 발리 사진”
장영란, 눈 성형 전 사진 공개 “이하정이 더 많이 했다”
임상아, 입 벌어지는 럭셔리 뉴욕 집 공개…소호 거리 한눈에
서동주 “마스크 쓰면 쓴다고 때리고 안쓰면 안썼다고 때리고” 美 인종차...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장영란, 눈 성형 전 사진 공개 “이하정이 더 많이 했다”[결정적장면]

서동주 “마스크 쓰면 쓴다고 때리고 안쓰면 안썼다고 때리고” 美 인종차별 분노

화사, 새하얀 수영복에 구릿빛 몸매…‘섹시美 폭발’ [SNS★컷]

남궁민, 깔끔한 한강뷰 집 공개…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SNS★컷]

맥스큐 이예진, 비키니가 너무 작아[포토엔HD]

한선화, 한뼘 비키니로 뽐낸 우월 몸매 “작년 발리 사진”[SNS★컷]

임상아, 입 벌어지는 럭셔리 뉴욕 집 공개…소호 거리 한눈에[결정적장면]

조여정, 거북이와 스노클링 ‘탄탄한 수영복 자태 부럽다, 멋져요’[SNS★컷]

송혜교(SONGHYEKYO), ‘오랜만에 공항에서 근황 포착’ [뉴스엔TV]

“미니멀 라이프 추구” 김완선, 카페 뺨치는 집 공개

기생충 다음은 페닌슐라? 강동원 ‘반도’에 쏠리는 기대[무비와치]

‘슈돌’ 둘러싼 대본 논란, 5세 윌리엄이 이런 말을?[이슈와치]

‘트래블러’ 강하늘X안재홍X옹성우, 이런 케미 맛집 또 없습니다[TV와치]

“같은 살인인데” ‘더게임’ 시청자 토론 유발한 선악 모호성[TV와치]

‘미스터’ 김호중, 성악에 트롯-퍼포먼스까지 진정한 ‘매력부자’ [스타와치]

“홍보 다 했는데” 코로나 직격타 맞은 3월 기대작들[무비와치]

방탄소년단X트와이스X봉준호, 日 혐한 벽 깬 ★[스타와치]

‘골목식당’ 노력하는 사장님에게 백종원이 있다[TV와치]

“감독님 써주시는 대로” 김민희, 홍상수 월드에 푹 빠지다[무비와치]

‘김사부2’ 풀리지않아 감사한 떡밥이 시즌3 기대케 합니다[TV와치]

‘미스터트롯’ 김호중 “정동..

(인터뷰①에 이어)김호중은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손미나 “페루서도 인터뷰 요청, 韓 코..

‘미스터트롯’ 김경민 “부상 때문에 ..

‘킹덤2’ 김윤성 “좀비 만들고 죽이..

‘미스터트롯’ 김호중 “TOP7 가족 같..

‘아는형님’ PD “‘미스터트롯’ TOP..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