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에픽하이 2인조 컴백의 변 “군복무 투컷과 1위 하겠다 약속했다”(인터뷰①)
2010-03-09 07:07:52

[뉴스엔 박세연 기자]

힙합 3인조 에픽하이가 돌아왔다. 군 복무 중인 DJ 투컷츠(투컷, 본명 김정식)가 빠진, 타블로(본명 이선웅)와 미쓰라진(본명 최진) 두 명 뿐인 모습이 왠지 어색하다. 하지만 그 어느때보다 열정이 가득하다.

이들은 3월 9일 스페셜앨범 '에필로그'(Epilogue)를 공개와 함께 활발한 방송 활동을 예고했다. 이들의 월간일정표는 각종 TV, 라디오 방송 스케줄로 벌써부터 꽉 차있다.
지난해 10월 DJ투컷츠의 군 입대에 이어진 에픽하이 활동 중단 선언에 팬들은 발칵 뒤집혔다. 아쉬움도 빗발쳤다. 투컷 없는 에픽하이는 있을 수 없다며 팬들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돌아섰기에 이번 컴백이 반가우면서도 한편으론 의아하기도 하다.

"우리 역시 그 땐 그럴 줄 알았어요. 물론 지금도 셋 아니면, 투컷 없는 활동은 안되요. 그래서 지난번 앨범이 정식이(투컷) 가고 남겨진 마지막 앨범이길 바랬는데, 활동도 많이 못했고 또 기대감에 부딪쳐 만들면서도 혼란스러웠고. 투컷이 입대 전 '아쉽다'는 얘길 많이 하더라고요."

최근 뉴스엔과의 인터뷰에서 에픽하이는 컴백의 변을 늘어놨다. 데뷔 후 끊임없이 음악활동에 매진하며 한길을 달려온 이들에게 그렇게 '잠시 쉼'이라는 변화의 바람이 불어왔을 무렵, 그분(!)의 지령(?)이 떨어졌다.

"(투컷이)처음으로 수신자부담 전화를 했을 때, 에픽하이로서 정돈된 앨범 남기자고 하더라고요. 그래야 자기가 돌아왔을 때 사람들이 기억하지 않겠느냐면서요."

그렇게 시작된 스페셜앨범 작업이었다. "해보겠다 했죠. (미)쓰라랑 작업 하고, 정식이는 휴가 나와서 녹음실에 놀러 오고. 수신자부담으로 전화가 많이 와서 계속 같이 있는 느낌이에요." 몸은 떨어져있어도 마음은 하나일테니 말이다. (수신자부담이라는 말에 약간 가슴이 아리다.)

"투컷도 오랜만에 에픽하이 1위하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했고, 그러겠노라 약속을 섣불리 해버려서 원래 1위에 연연하는 편이 아닌데. 꼭 한번 보여주고 싶어요. 투컷도 거기서 기가 살게. 요즘 가요계엔 잘 생기고 어린 이들이 많지만, 우린 젊으니까요." 아이돌 대세, 홍수 속에서 내놓은 에픽하이의 당찬 출사표다.

기존 앨범에 수록되지 못했던, 하지만 보석 같은 곡들을 엄선해 스페셜 앨범에 수록했다. 100곡 가까이 되는 에픽하이 'B 사이드' 폴더 속에서 비로소 세상의 빛을 보게 된 이들은 어쩌면 행운아(?)인듯 싶다. 거기에 타이틀곡 'RUN'(런)을 비롯한 신곡이 몇 곡 추가됐다.

'에필로그'라는 앨범 타이틀은 에픽하이가 다시 돌아올 시점이 10주년(2013년!)인 만큼, 음악적으로 한 템포 정리를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그야말로 신, 구가 공존하는 아주 '특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런'은 이번 앨범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신곡. "상상했던 그대로 나왔어요. 100% 만족해요. 내가 들어도 좋아요."(타블로) 뮤직비디오 역시 대만족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감동적인 뮤직비디오죠."(미쓰라진) 보통 같으면 자화자찬 같이 느껴질법도 하지만, 에픽하이이기 때문일까? 이상하게 더 기대된다.

"멋있는 걸 떠나 우리가 주고자 했던 좋은 메시지를, 굉장히 많은 감성을 잘 표현한 것 같아요. 내일(9일) 공개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좋겠어요. 지금까지 만들었던 수십개의 뮤비 중 가장 맘에 들고, 또 자랑스러워요."(타블로)

에픽하이는 '런'을 통해 인생이란 게, 태어나는 순간부터 달리기 시작해 지쳐 쓰러지기도 하고 소멸되는 건데, 달리는 것 자체가 아름답다는 얘기를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조금 느리게 달려도, 가다 넘어져도 누구나 달리고 있는 그 자체로서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고. 눈물겹게 찬란하고, 아름다운 메시지다.

만화티저에는 웹툰작가 임인스, 포스터에는 뇌종양을 극복하고 제2의 인생을 시작한 절친 빽가가 함께해 힘을 실어줬다. "임인스와 작업하게 돼 너무 좋았는데, 멋 부리느라고(!) 따로 코멘트는 안했어요." 예의 개구쟁이같은 미소를 보이는 타블로. 음악이라는 매개로 희망을 얘기하는 에픽하이의 모습이 이렇게 편해보일 수 없다.

혹시라도 임인스 작가가, 미국에 있을 빽가가 그리고 불특정 다수의 대중이 타블로의 이같은 메시지를 본다면, 또한번 에픽하이의 음악을 통해 힘을 얻고, 인생의 '런'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박세연 psyon@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레이양, 한뼘 란제리로 겨우 가린 글래머 몸매 “다이어트”
‘전현무♥’ 한혜진 속옷 화보, 군살 제로 황홀 S라인
‘김지훈 열애설’ 윤호연 아나, 풍만한 비키니 자태 깜짝
인생술집 김수미 “남편, 다른 여자와 데이트 했으면” 충격 발언
‘연애의 맛’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혼수장만→리모델링
‘좋은아침’ 곽현화 럭셔리 2층집 공개, 사생활 보장 화장실까지
효민, 터질 것 같은 끈 수영복 몸매 ‘청순 글래머’
수영복 입은 윤보미, 감탄 나오는 볼륨감에 복근까지

      SNS 계정으로 로그인             

늘 핫한 설리

청순한 여신 윤...

리얼 간지 소지...

그래미 가는 방...

‘전현무♥’ 한혜진 속옷 화보, 군살 제로 황홀 S라인[SNS★컷]

‘김지훈 열애설’ 윤호연 아나, 풍만한 비키니 자태 깜짝[SNS★컷]

레이양, 한뼘 란제리로 겨우 가린 글래머 몸매 “다이어트”[SNS★컷]

인생술집 김수미 “남편, 다른 여자와 데이트 했으면” 충격 발언 [결정적장면]

효민, 터질 것 같은 끈 수영복 몸매 ‘청순 글래머’[SNS★컷]

‘전지적 참견시점’ 정우성 “절친 이정재, 다 찾아보는 ‘전참시’ 애청자”

클라라 화제의 신혼집 공개, 초호화 아파트서 보는 서울 야경[SNS★컷]

큐리, 이만큼 섹시했나? 그물 비키니 상상돼 더 아찔[SNS★컷]

이시아 “아빠같은 정우성·엄마같은 이정재, 연기지도 직접 해줘”

“복근+볼륨도 완벽” 전혜빈, 섹시 관능 아우르는 머슬퀸

‘잠시만 안녕’ 이민혁 신우 양요섭 키 민호, 男아이돌 줄줄이 입대[뮤직와치]

“위성락 잊어” 진선규, 또 한번 사고칠 준비[스타와치]

‘붉은달’ 이이경 “악플 각오하고 출연, 김선아와 새벽 1시간 통화”[EN:인터뷰①]

‘너의노래는’ 박효신이 된장찌개 끓이는 걸 보다니[TV와치]

비투비 이민혁, 래퍼 편견에 가두기 아까운 팔방미인[뮤직와치]

류승룡, 지독했던 4년 암흑기 청산하나[스타와치]

‘황후의 품격’ 결방, 영리한 자신감인가 패착인가[TV와치]

‘킹덤’ 왕세자→‘아이템’ 꼴통검사, 2019년도 주지훈의 해 될까[TV와치]

워너원 옹성우 데뷔작 男주에 엇갈린 반응, 왕관의 무게..[스타와치]

대상감이었던 ‘골목식당’ 어쩌다 해명까지 하게 됐나[TV와치]

‘사바하’ 이정재 “종교 영..

이정재가 '사바하'는 종교 영화가 아닌 독특한 범죄영화에 가깝다고 강조..

“작가도 ‘극한직업’ 결혼하지 말란 ..

주지훈 “정우성·이정재, 술 마신 다..

‘졸업’ 스트레이키즈 승민 “성인됐..

마마무 화사 “과분한 1위 감개무량, ..

인피니트 성종 “‘레몬사탕’ 후 첫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