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아이돌 업그레이드하다, 스타-팬 하나된 환상무대(종합)
2008-08-16 08:18:27
 

[뉴스엔 박세연 기자]

아이돌의 힘은 예상보다 강했다. 15일 오후 5시 서울 잠실주경기장에서 열린 'SMTOWN LIVE 08'의 화려한 무대가 여름밤을 뜨겁게 달궜다.

아시아의 별 보아를 비롯, 아시아 전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천상지희더그레이스(The Grace), 소녀시대, 장리인, 샤이니 등 SM 소속 가수들이 총출동한 이날 공연은 장장 5시간30분 동안 열띠게 진행됐다.
일각에는 이날 공연을 SM엔터테인먼트의 가족 잔치라고 폄하하는 시선도 있으나 실력으로 무장한 소속 가수들은 혼신을 다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주경기장에 운집한 4만여 관중을 끝까지 열광케 했다.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등 소속 가수들은 따로 또 같이 단독 및 합동 공연을 펼쳐 팬들을 하나로 화합하게 했다. 자신들이 지지하는 스타에 따라 서로 다른 개성으로 행동하던 팬들도 한 무대에 올라 함께 호흡을 맞추는 이들을 따라 하나가 되는 의미있는 광경을 연출했다.

# 동방신기. 아이돌 벗고 거친 남성미 폴폴 어느새 데뷔 5년차를 맞은 중견 아이돌스타 그룹 동방신기는 한층 성숙해진 남성미로 눈길을 끌었다. 1집 수록곡 ‘허그’(HUG)의 감미로운 하모니로 무대에 오른 동방신기는 데뷔 당시 선보였던 교복 패션으로 추억을 자아내는가 하면 이내 강한 카리스마를 발산해 팬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다.

락, 발라드, 랩, 댄스 등 멤버 각각의 개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 동방신기는 S.M.P 퍼레이드에서 'PURPLE LINE' 'O-正.反.合' 'Rising Sun' 등으로 무대를 장악했다. 이들은 5년간 다져진 농익은 무대매너와 변함 없는 열정으로 공연장을 열광의 도가니로 변모시켰다.

# 슈퍼주니어. 13인13색 개구쟁이 여전~ 카리스마는 업그레이드 오랜만에 13명의 멤버가 모두 뭉친 슈퍼주니어는 변함없는 개구쟁이 같은 모습 한편 성숙해진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무엇보다 그들 스스로 공연을 즐긴 슈퍼주니어는 관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면서 공연을 이어가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했다.

강인과 희철은 오는 9월 막이 오르는 뮤지컬 '제너두' 팀과 함께 극 삽입곡인 'SUDDENLY' 'DON'T AWAY' 등을 깜짝 공개했다. 규현은 샤이니 멤버 종현과 함께 '거위의 꿈'을 열창해 발라드 가수로의 변신을 꾀했으며 신동은 댄스배틀 무대에 올라 이효리의 '유 고 걸' 안무를 완벽하게 재현, 팬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 소녀시대. 일당백 든든한 팬심에 키싱유~ '미키'(MICKEY)에 맞춰 치어리더 컨셉으로 등장한 소녀시대는 '다시 만난세계' '소녀시대' '키싱유'(KISSING YOU) 등 히트곡은 물론 팬들을 위해 선곡한 'COMPLETE' '해주고싶은얘기'의 감미로운 하모니를 선사했다.

특히 소녀시대는 일당백의 정신을 자랑하는 열성팬들의 환호 속에 무사히 공연을 마치며 지난 6월 드림콘서트 침묵사건의 악몽을 떨쳐냈다. 이날 소녀시대가 무대에 오를 때마다 '감상'과 '침묵'의 간극을 넘나드는 묘한 기류가 형성되기도 했지만 관객들은 한층 성숙된 팬문화를 보이며 응원의 함성을 보냈다.

# 샤이니. SM타운 꿈의 무대에 오른 수줍은 막내 '누난 너무 예뻐'로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샤이니는 아이돌스타를 희망하는 이들 사이에는 가히 꿈의 무대라고 불릴만한 이날 무대에 올라 선배가수들 못지않은 가창력과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이렇게 선배들과 함께 무대에 서게 돼 너무 영광"이라고 떨리는 감정을 감추지 못한 샤이니는 이날 정규 1집 타이틀곡 '산소같은너'를 최초로 대중 앞에 공개했다. '산소같은너'는 '누난 너무 예뻐'와 달리 강한 비트가 인상적인 곡으로 풋풋한 매력을 발산하는 변신이 눈에 띈다.

# 보아. 아시아의 별 귀환 성숙미 물씬 이날 공연의 백미는 지난해 11월 '애니밴드' 공연 이후 약 9개월 만에 국내 무대에 모습을 드러낸 보아의 무대였다. 오랜만에 팬들 앞에 선 보아는 한층 성숙해진 외모 한편 변함없는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했다.

2부 막바지 무대에 오른 보아는 아시아의 별답게 녹슬지 않은 가창력과 댄스실력을 선보여 4만여 관중의 환호를 받았다. 보아는 '모토'(MOTO) '마이네임'(MY NAME) '공중정원' '걸스온탑'(GIRLS ON TOP) '락위드유'(ROCK WITH YOU) 등 친숙한 히트곡을 선보이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 천상지희더그레이스. 우리 아직 죽지 않았어 이날 공연의 오프닝을 장식한 천상지희는 녹슬지 않은 가창력과 노련한 댄스 실력을 과시하며 좌중을 사로잡았다.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다나, 선데이, 린아, 스테파니는 동방신기, 슈퍼주니어와 함께 S.M.P 퍼레이드 무대에 올르는 등 소녀시대와 달리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펼쳤다.

이밖에 중국에서 활약 중인 장리인, 중견가수 추가열, 피아니스트 송강성 등은 이날을 위해 갈고 닦은 멋진 무대를 선보여 객석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 4만여관중. 스타 동선 따라 나는 달린다 총 다섯개로 분산돼 있는 스테이지를 옮겨다니는 가수들을 따라 팬들도 덩달아 자리를 옮기며 뛰어다녀 이날 주경기장은 그야말로 '운동장'을 방불케 했다. 이날 가수들은 보다 멋진 무대를 선사하기 위해, 팬들은 스타들을 조금 더 가까이서 보기 위해 장소를 옮겨가며 서로의 거리를 좁혔다.

공연 막바지에 접어들어 폭우가 쏟아지는 등 빗속에서 진행된 이날 콘서트는 출연 가수들이 제각기 선보인 패기와 열정 넘치는 공연과 끝까지 자리를 지키는 성숙해진 팬들의 매너로 더욱 빛났다.

한편 'SMTOWN LIVE 08'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9월 베이징, 상하이, 방콕 등 아시아 4개 도시에서 투어 형태로 진행된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박세연 psyon@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사유리, 아들 젠과 이지혜 압구정 집 한강뷰 감상 ‘이웃에 유재석…’
‘김국진♥’ 강수지, 식물원 뺨치는 럭셔리 집 공개 “자연 좋아”
난임 남편 탓하며 외도+이혼했던 전처, 친자식 데리고 다시 돌아와
‘홈즈’ 집안에 편백 사우나 있는 한옥 타운하우스, 매매가 4억 5천
이혜영, 46억 한남동 집서 완성한 그림 공개 ‘반려견에 영감’
김경화, 심플 인테리어 대치동 집 공개 “집에서 운동화 신고 생활”
이다해, 7년♥ 세븐이 두 번 반할 비키니 자태‥반려견과 물놀이 데이트
‘여신강림’ 야옹이, 슈퍼카도 액세서리‥60kg→47kg 비포 애프터까지

공민지, 사랑스...

웬디 상큼한 매...

귀여운 핑크 공...

매력부자 박하...

‘김국진♥’ 강수지, 식물원 뺨치는 럭셔리 집 공개 “자연 좋아”(강수지TV)

난임 남편 탓하며 외도+이혼했던 전처, 친자식 데리고 다시 돌아와 (애로부부)[종합]

사유리, 아들 젠과 이지혜 압구정 집 한강뷰 감상 ‘이웃에 유재석…’

이혜영, 46억 한남동 집서 완성한 그림 공개 ‘반려견에 영감’

‘홈즈’ 집안에 편백 사우나 있는 한옥 타운하우스, 매매가 4억 5천[어제TV]

이다해, 7년♥ 세븐이 두 번 반할 비키니 자태‥반려견과 물놀이 데이트

김경화, 심플 인테리어 대치동 집 공개 “집에서 운동화 신고 생활”(퍼펙트라이프)

박기량→야옹이작가, 억대 외제차 애마에 빠진 女셀럽들[이슈파인더]

‘10살연하♥’ 한예슬, 선베드 위에서 뽐낸 아찔 노출 패션…볼륨감 남다르네

‘여신강림’ 야옹이, 슈퍼카도 액세서리‥60kg→47kg 비포 애프터까지

EXID 하니→안희연, 성공적 2막…다 잘하면 어떡 하니 [스타와치]

외조·내조 역할 나누기는 옛말, 스타 부부는 맞벌이 중[스타와치]

“쯔위 팬클럽명을 왜?” 中 정풍운동, 대만·홍콩 연예인 타깃되나 [이슈와치]

‘예능 첫 고정’ 공효진, 탄소제로 실천가 ‘공블리’ 기대해 [TV와치]

‘3년만 출연’ 권민아에게 쓴소리, 복귀보다 신뢰도 회복이 먼저 [이슈와치]

“억지로 버티는 게임” 비투비, 자유를 갈망하는 ‘아웃사이더’[들어보고서]

피네이션 13세 고키 데뷔, 참신함이냐 무리수냐[뮤직와치]

날개 단 스트레이 키즈, 자타공인 ‘소리꾼’들의 예견된 비상[뮤직와치]

‘D.P.’ 강철부대 바통 잇는 ‘밀리터리 신드롬’ [TV와치]

‘솔로 데뷔’ DAY6 영케이, 마이데이 위한 영원의 세레나데[뮤직와치]

‘기적’ 박정민 “내 마음 속..

박정민이 임윤아, 이성민, 이수경과의 호흡 뒷이야기를 전했다. 영화 '기적&#..

백아연 “자가격리로 컴백 연기, 꿈이..

“빛나는 과거, 짐 아냐” 카라 품은 ..

구교환 “‘D.P.’ 배우들 나이 화제? ..

이효제 “강동원→소지섭 아역 수식어,..

‘악마판사’ 문유석 작가 “지성X김민..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