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늘 같은 마음” 뉴이스트W, 마지막 유닛활동부터 황민현까지(일문일답)
2018-11-26 16:52:52


[뉴스엔 글 이민지 기자/사진 정유진 기자]

뉴이스트W가 돌아왔다.

뉴이스트W 새 앨범 'WAKE,N(웨이크,엔)'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11월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진행됐다.

뉴이스트W가 5개월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 'WAKE,N'은 '잠에서 깨어나다'와 '감정이 깨어나다'의 두가지 의미를 함께 담고 있다. 타이틀곡 'HELP ME'와 수록곡 'L.I.E'는 지금 내가 있는 현실이 깨지는 이야기를, 멤버들의 솔로곡은 감정이 깨어나는 것을 그려냈다.
타이틀곡 'HELP ME'는 '너를 간절하게 기다리다 결국 너에게 구조를 요청한다'는 메시지가 담긴 퓨전 팝 R&B 곡으로 멤버 백호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뉴이스트W 새 앨범 'WAKE, N'은 2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다음은 뉴이스트W 일문일답이다.

▲ 잠은 잘 잤나.
(렌)잠을 못 잤다. 새벽 2시에 깨서 그때부터 잠을 설쳤다

▲ 컴백 소감은?
(JR) 매앨범 낼 때마다 떨리고 설렌다. 이번에도 설레고 팬분들이 좋아해주실까 기대도 된다. 열심히 활동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백호)매 앨범이 그렇지만 최대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담으려고 노력한다. 이번 앨범도 저희 멤버들끼리 만족스러운 앨범이 됐다고 생각한다. 그런 앨범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라 떨리기도 하고 설레기도 한다.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

▲그동안 어떻게 지냈나?
(JR) 개인적인 활동도 하고 있었고 12월 콘서트 준비도 하고 있다. 이번 앨범도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아론)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보컬 연습도 많이 했고 체력을 기르기 위해 운동도 열심히 했다.

▲ 새 앨범 타이틀이 'WAKE, N'이다. 어떤 의미를 담았나?
(백호)'잠에서 깨어나다'라는 의미와 '감정에서 깨어나다'라는 두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헬프미', 수록곡 'L.I.E'처럼 다같이 부른 노래는 '잠에서 깨어나다'는 의미를 보여드리고 싶었고 각자의 솔로곡에서는 멤버 각자의 감정이 깨어나는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 타이틀곡 '헬프미'는 어떤 곡인가?
(백호) 말 그대로 '도와달라'고 외치는 노래이다. 퓨전 팝 R&B라는 장르의 곡이다.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이런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도 처음인 것 같다'고 생각해 선택했다. 잘 봐주셨으면 좋겠다.

▲ '헬프미'의 킬링 파트는?
(렌) 이번 곡 가사가 유니크하다. '하오체'를 사용해봤다. 그런 의미에서 도입부 내 파트가 킬링파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백호) 가사를 쓸 때 특별한 표현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하오'라는 표현은 어떨까 생각해서 그런 가사를 썼다.

▲ 이번 콘셉트를 가장 잘 소화했다고 인정하는 멤버는 누구인가?
(JR) 이번에는 멤버들이 전부 염색도 하고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했다. 모든 멤버들이 이번 콘셉트와 잘 어울리고 잘 소화하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
(렌) 뉴이스트W로 활동할 때 헤어스타일에 변화가 크게 없었던 것 같아서 이번엔 헤어에 힘을 주고 싶었다. 기존에 하지 않았던 색에 도전해봤다.
(아론) 나는 활동하면서 염색한 적이 많이 없다. 이번에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면 어떨까 해서 밝은 색으로 염색해봤다.

▲ 앨범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JR) 앨범을 만들 때 늘 신경 쓰는 부분이 우리가 이 노래를 불렀을 때 들어주시는 분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하는 마음이다. 그 부분과 가사에 신경을 많이 쓴다.

▲ 각자의 솔로곡을 소개해준다면?
(아론) '와이파이'라는 곡이다. 얼반 R&B로 거리가 가까워지면 신호가 가까워지는 와이파이처럼 너에게 가까워질 때 기쁨을 느끼는 기쁨을 노래했다.
(JR) 'I HATE YOU'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필수불가결하게 생길 수 있는 상처를 담고 있다. 분노를 살짝 표현한 곡이다.
(렌) '나, 너에게'라는 곡이다. 어른이 되고 나서 깨닫는 현실과 슬픔, 외로움을 가사에 중점적으로 녹여봤다. 내가 팬분들이 나에게 말해줬으면 하는 메시지를 담아봤다.
(백호) 'FEELS'라는 노래다. 너에 대한 감정이 차오르는데 거기서 오는 즐거움이 조금 더 뚜렷해졌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다. 기쁨을 표현했다.

▲ 수록곡 소개도 해달라.
(백호) 수록곡 'L.I.E'는 '네가 없어도 밥도 잘 먹고 건강하게 잘 지낸다'고 말하고 뒤에 가서는 '다 거짓말이었다. 너없이 아무것도 안된다'는 표현을 한 노래이다.

▲ 앨범을 준비하며 있었던 에피소드를 들려준다면?
(아론) 뮤직비디오 촬영을 하면서 트램폴린을 사용하는 신이 있었다. 난 개인적으로 무서워서 높게 뛰어야 하는데 잘 못 뛰었다. 반대로 백호가 너무 잘 뛰고 너무 잘 일어나서 뮤직비디오 현장에서 '호뚝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백호) 작업하는 과정에서도 인상 깊었던게 멤버들이 모두 열심히 했지만 렌 솔로곡 작업을 할 때 렌이 정말 열정적으로 작업에 참여했다. 그 모습이 너무 인상깊었다.
(렌) 전화를 계속 했다. 동호와 프로듀서 범주형에게 '이 부분이 어떻게 바뀌었으면 좋겠다', '이 부분은 이랬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많이 냈다.
(백호) 앨범 중 가장 마지막까지 작업한 곡이다.

▲ 이번 앨범이 갖는 의미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JR) 위로가 되는 앨범이었으면 좋겠다. 이 노래를 듣고 우리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위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 이번에 시를 활용해서 앨범 콘셉트를 정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
(백호) 우리와 회사가 같이 상의했다. 시를 앨범에 넣는게 어떨까 고민을 많이 했다. 넣는게 좋을지 아닐지 고민을 많이 했다. 생각을 계속 하다 보니 우리 앨범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게 뭘까, 보시는 분들이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게 할 방법을 생각하다가 시를 넣는게 좋겠다고 결정했다.

▲ 뉴이스트W로 선보이는 마지막 앨범인데 소감은? 부담감이 있을 것 같은데.
(JR) 앨범을 내는 것에 대해서는 늘 같은 생각이다. 기대되고 떨리는 마음도 있고 우리가 앨범을 낼 수 있게 사랑해주시는 러브(팬클럽)에게 감사드린다. 우리가 함께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부담감도 매 앨범마다 있는 것 같다. 그 부담감이 우리에게 즐거움과 행복으로 오는 것 같다. 작업할 때도 너무나 행복하다.

▲ 팬들 덕에 다시 무대에 서게 된 그룹이라 팬들에 대한 애착이 클 것 같다. 팬들은 어떤 존재인가.
(렌) 어둠속에 빛이 되어주는 존재이다. 우리가 어둠이라고 하면 어둠이라 할 수 있었는데 우리에게 빛이 되어준 존재다. 그래서 우리가 무대에 서고 활동할 수 있는거라 감사하게 생각한다.
(JR) 러브분들 덕에 무대에 설 수 있는거다. 우리의 손을 잡고 있어 주는게 러브라고 생각하고 우리도 러브 손을 놓지 않으려고 이번 앨범에 몰두했다.

▲ 황민현이 돌아올텐데 이후 활동은?
(JR) 그 부분에 있어서는 의논된게 없어서 말씀드릴 수가 없다. 우리는 이번 앨범에 몰두해서 아직까지 의논되지 않은 상태다. 죄송하다.

▲ 유닛 앨범이 3장 나왔는데 내적으로도 외적으로도 많은 것들이 바뀌었는데, 앨범에 어떻게 반영되었나?
(백호) 우리가 전에 비해 상황적으로 많이 나아진 것도 많다. 그 전에는 가질 수 없었던 기회들이 많이 오고 있다. 우리가 연차에 비해 못해본게 많았는데 짧다면 짧은 시간동안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었다. 앨범에도 우리가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을 최대할 살려 표현하고 싶었다.
(JR) 우리는 이번 앨범에 어떤 거라도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는 마음이 크다. 솔로곡도 그렇고 연습도 더 열심히 하게 된 것 같다.

▲ 11월에 많은 가수들이 컴백하는데 걱정되지 않나?
(JR) 음원순위보다 우리 팬분들께 진심이 전달됐으면 하는 마음이 더 크다. 그래서 그것에 대한 부담감은 없다 .오히려 많은 분들과 같이 할 수 있어 영광이다. 그분들과 함께 하며 많이 배우고 싶다.

▲이번 앨범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
(JR) 건강하게 아무도 다치지 않고 무사히 활동을 마무리 하는게 제일 큰 목표인 것 같다.

▲1위 공약이 있다면?
(렌) 이전 공약보다 더 파격적인 모습으로 코스프레를 해보면 어떨까 생각한다.

▲앞으로 활동 계획은?
(JR) 무대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12월 콘서트를 하는데 꼭 와서 봐주셨으면 좋겠다. 좋은 기회가 있으면 많은 곳에서 우리들의 얼굴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뉴스엔 이민지 oing@ / 정유진 noir197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글’ 비투비 이민혁 집 공개, 모델하우스 뺨치는 깔끔함
‘볼빨간 당신’ 이채영 관악산 근처 집 공개, 호피 장식 한가득
“제니퍼 로렌스, 나와 자고 오스카상 받아” 와인스타인 발언에 단칼
제시, 서양인도 기죽을 비키니 몸매 ‘허리만한 꿀벅지’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황교익 “수요미식회서 떡볶이 맛없다고 했다가 아주 난리 났다”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제니퍼 로렌스, 나와 자고 오스카상 받아” 와인스타인 발언에 단칼

제시, 서양인도 기죽을 비키니 몸매 ‘허리만한 꿀벅지’[SNS★컷]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SNS★컷]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황교익 “수요미식회서 떡볶이 맛없다고 했다가 아주 난리 났다”

‘볼빨간 당신’ 이채영 관악산 근처 집 공개, 호피 장식 한가득[결정적 장면]

‘정글’ 비투비 이민혁 집 공개, 모델하우스 뺨치는 깔끔함[결정적장면]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결정적장면]

서정희 딸 서동주 글래머 몸매, 비키니가 작아 보여[SNS★컷]

이동국♥이수진 부부, 아들 시안과 광고 촬영까지 ‘복덩이’

‘남자친구’ 박보검 연기력 논란, 송혜교에 기대선 안된다[스타와치]

반박불가 방탄소년단, 이변없는 멜론뮤직어워드 주인공 [뮤직와치]

연예계 활동 뜻 없다더니..율희 ‘살림남2’ 합류 반응 엇갈리는 이유[TV와치]

‘도어락’ 혼자사는 여성은 절대 보지 말 것[영화보고서]

‘사실상 퇴출’ 마이크로닷, 연말 공연 라인업도 제외

‘골목식당’ 백종원, 사비 쓰고 각서 써주면서까지 왜 굳이[TV와치]

아는형님 강다니엘 “돈 벌자 母 넓은 전셋집 해 드렸다”[결정적장면]

“10년간 父 빚 갚았다” 차예련 빚투에 가정사까지 드러나(종합)

첫방 ‘운명과 분노’ 주상욱, 강간위기 이민정 구하고 키스 “미친놈 맞네”(종합)

‘SKY캐슬’ 염정아X김서형, 그녀들의 빅픽처가 궁금하다

황교익 “백종원 언급하는 건 ..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요리연구가 백종원과의 설전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에 솔..

‘국가부도의 날’ 유아인 “욕만 먹는..

‘쇼미777’ 쿠기 “경연 전 하루 100..

‘예비 엄마’ 함소원 “기본 3명 낳고..

‘대장금’ 이열음 “먹방 드라마, 다..

‘도어락’ 이가섭 “실제로도 공블리..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