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현금 밝히는 톱스타 G, 명품행사 벙어리짓에 혀 끌끌[여의도 휴지통]

여배우끼리 火 점입가경, 작가 술접대 이간질에 명품가방 뭐야?[여의도 휴...

잉꼬부부로 유명한 A, 여대생 마담까지 세다리? 이쯤이면 킹왕짱[여의도 휴...

사고뭉치 아이돌 텐프로 들락, 또 사회면 장식하면 재기불능[여의도 휴지...

이미향, 에비앙 2R 공동선두·유소연 2타차…박성현 컷 탈락(종합)
2018-09-15 02:00:44


[뉴스엔 글 주미희 기자/에비앙 레뱅(프랑스)=사진 이재환 기자]

이미향, 유소연, 신지은 등 한국 선수들이 '에비앙 챔피언십' 2라운드 상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반면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박성현은 컷 탈락을 당했다.

이미향(25 볼빅)은 9월14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에비앙 레뱅의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파71/6,523야드)에서 열린 2018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마지막 5번째 메이저 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총상금 385만 달러, 한화 약 43억3,000만 원) 2라운드에서 이글 1개, 버디 4개, 보기 1개를 엮어 5언더파 66타를 쳤다.
중간합계 8언더파 134타를 기록한 이미향은 모 마틴, 에이미 올슨(이상 미국), 마리아 토레스(푸에르토리코)와 함께 공동 선두에 올랐다.

LPGA 통산 2승을 기록 중인 이미향은 2015년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공동 4위를 기록하며 자신의 메이저 대회 최고 성적을 작성한 바 있다.

전반 10번 홀(파4)에서 시작부터 보기를 범하며 주춤했던 이미향은 13번 홀(파5)과 15번 홀(파5)에서 버디를 잡으며 파5 홀을 효과적으로 공략했다.

후반 4~5번 홀에서 연속 버디를 잡으며 선두권으로 올라선 이미향은 마지막 9번 홀(파5)에서 샷 이글을 낚으며 공동 선두로 기분좋게 2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이미향은 자신의 통산 첫 메이저 우승에 도전한다.

세 번째 메이저 우승을 노리는 유소연은 버디 4개, 보기 2개를 엮어 2언더파 69타를 쳤다. 버디 6개, 보기 1개를 묶어 5타를 줄인 신지은과 함께 공동 6위(중간합계 6언더파 136타)에 이름을 올렸다.

유소연은 이틀 연속 상위권을 유지하며 호시탐탐 에비앙 챔피언십 역전 우승을 노리고 있다. 유소연은 최근 두 개 메이저 대회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에서 공동 준우승, '리코 브리티시 여자오픈'에서 3위를 기록하며 강한 모습을 보였다.

유소연은 지난 6월 '마이어 LPGA 클래식'에서 시즌 첫 우승을 차지한데 이어 시즌 2승에 도전한다.

공동 선두 그룹과 2타 차로 2라운드를 출발한 유소연은 전반 12번 홀(파4)에서 첫 버디를 잡았지만 13번 홀(파5)에서 보기를 범했다.

다시 16번 홀(파3)에서 버디를 추가했지만, 긴 파 행진 후 6번 홀(파4)에서 두 번째 샷을 그린에 올리지 못 해 보기를 적어내는 실수가 반복됐다.

하지만 유소연은 8번 홀(파3)에서 티샷을 핀 오른쪽 3m 거리에 붙여 버디를 잡았고, 9번 홀(파5)에선 두 번째 샷을 그린에 올린 뒤 두 번의 퍼팅으로 버디를 기록해 기분 좋은 끝을 맺었다.

유소연은 이날 페어웨이 안착률 약 61.5%(8/13)를 기록, 좁은 페어웨이에 고전했다. 그린 적중률도 약 66.7%(12/18)로 다소 흔들렸다. 퍼트 수는 28개였다.

신지은은 샷, 퍼팅 모두 안정감을 보이며 2016년 '볼런티어 오브 아메리카 텍사스 슛아웃' 이후 LPGA 통산 2승에 도전한다.

5개 메이저 대회를 모두 석권하는 '슈퍼 커리어 그랜드슬램'에 도전하는 박인비는 보기 없이 버디 2개를 기록, 2언더파 69타를 치고 공동 13위(5언더파 137타)를 기록했다.

LPGA 투어 72홀 최저타, 최다 언더파 신기록 보유자인 김세영은 버디 5개, 보기 2개를 묶어 3타를 줄이고 박인비, 양희영과 동타를 이뤘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유일하게 출전한 이정은6은 버디 6개, 보기 1개를 기록, 5타를 줄이며 공동 16위(4언더파 138타)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2016년 이 대회 챔피언 전인지도 공동 16위다.

마틴, 올슨, 토레스 등 우승 경험이 거의 없는 선수들이 공동 선두(중간합계 8언더파 134타) 그룹을 형성하고 있고, 그 뒤를 카를로타 시간다(7언더파 135타, 스페인)가 1타 차로 바짝 쫓고 있다.

올해 2승을 거둔 브룩 헨더슨(캐나다)과 메이저 대회 '리코 브리티시 여자오픈'을 제패한 조지아 홀(잉글랜드)이 공동 6위(6언더파 136타)에 포진해 치열한 우승 경쟁을 예고했다.

한편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박성현은 버디 2개, 보기 2개로 타수를 줄이지 못 하고 중간합계 6오버파 148타를 기록했다. 커트라인이 3오버파로 설정돼, 박성현은 올 시즌 7번째 컷 탈락을 기록했다.

세계랭킹 2위 아리아 주타누간(태국)도 공동 51위(2오버파 144타)로 부진한 가운데, 세계 3~4위 유소연과 박인비의 랭킹 1위 탈환 가능성도 부상하고 있다.(사진=위부터 이미향



, 유소연, 박성현)



뉴스엔 주미희 jmh0208@ / 이재환 sta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차인표♥신애라, 선물 받은 한정판 H자동차 왜 7개월 만에 되팔았나
나한일-전처 유혜정 미모의 딸 나혜진 “아빠 원망한 적 없다”
박하선, 화장기 없어도 청순美 살아있네 ‘출산 후 더 예뻐’
이병헌 아들 얼굴 공개, 비판의 목소리 나오는 이유
서유정 “속옷 위 앞치마만 입고 남편에 요리해줘”
나한일X정은숙 동거-유산 후 30년만에 옥중 결혼식까지
‘마이웨이’ 나한일 “30년 전 동거했던 정은숙 유산, 잘못된 선택이었다...
나한일 “10년 수감생활, 이혼에 母 별세까지 다 잃었다”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차인표♥신애라, 선물 받은 한정판 H자동차 왜 7개월 만에 되팔았나(풍문쇼)

나한일-전처 유혜정 미모의 딸 나혜진 “아빠 원망한 적 없다”(마이웨이)[결정적장면]

이병헌 아들 얼굴 공개, 비판의 목소리 나오는 이유

박하선, 화장기 없어도 청순美 살아있네 ‘출산 후 더 예뻐’[SNS★컷]

서유정 “속옷 위 앞치마만 입고 남편에 요리해줘”[결정적장면]

유니세프 밝힌 방탄소년단 UN총회 참석 이유 “지향 가치 일치”

‘박성현과 동반 플레이’ 이정은6 “갤러리 감소 걱정됐는데”

후니월드 측 “강성훈 이미지 훼손 내 불찰, 책임지고 운영자 그만두겠다”

나한일X정은숙 동거-유산 후 30년만에 옥중 결혼식까지 (마이웨이) [어제TV]

방탄소년단, 첫 캐나다 콘서트도 성공적 개최 “잊을수없는 열기”[SNS★컷]

방시혁의 치명적 자충수, 이제 방탄 팬덤은 호락호락하지않다[뮤직와치]

미스터션샤인 김태리 살린 다섯 아무개, 김은숙표 애국의 역사[TV와치]

연속성에 차별화 둔 ‘보이스2’ 시즌제 드라마의 좋은 예[종영기획]

‘강남미인’ 찰떡 캐스팅, 임수향♥차은우 아니면 어쩔 뻔했나[종영기획]

‘물괴’에 귀 기울이면 김인권 목소리가 들린다[무비와치]

티아라 지운 효민 ‘망고’ 중독성 살리고 음색 알리고[들어보고서]

구하라 측 “연인과 다툼으로 본인도 다쳐, 병원 입원 치료 중”(공식입장)

반민정 vs 조덕제 성폭력 공방 안 끝났다? 판결나고도 시끌시끌[이슈와치]

“이혼→책임 다할 것” 쌍둥이母 박은혜에 쏟아지는 응원[이슈와치]

‘오늘의 탐정→손 the guest’ 전배수, 공포엔딩 장식한 소름유발자[스타와치]

‘보이스2’ 김우석 “손가락 ..

배우 김우석이 ‘보이스2’ 촬영 중 강렬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김우석은 9월 20일..

지성 “‘아는와이프’ 게임 중독 남편..

또 형사? ‘암수살인’ 감독 밝힌 김윤..

‘물괴’ 이혜리 “조선시대 괴물이? ..

임창정 “‘하그사’ 초고음? 녹음하다..

현빈, 얼마나 바쁘기에 연애도 못할까(..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