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라이프’ 흔해서 더 오싹한 투약사고, 조승우 선악 반전 ‘소름’[어제TV]
2018-08-01 06:44:12


악역으로 보였던 조승우가 의사들의 흔한 투약사고를 꼬집으며 정의의 편이 됐다.

7월 31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라이프’ 4회 (극본 이수연/연출 홍종찬 임현욱)에서 구승효(조승우 분)는 의사들의 잘못을 들춰냈다.

이날 방송에서 예진우(이동욱 분)는 후배에게 과거 제 실수를 털어놨다. 예진우는 “나 그 말 정말 싫다. ‘그 환자 기억나세요? 다시 왔어요’”라며 “우리 의국 사람 누구에게도 말 못했다. 두려워서가 아니라 내가 실수한 걸 말하면 다들 불안해한다. 이 집단은 실수를 인정 안 한다. 없을 수가 없는데 무조건 없다고 한다. 의사들도 실수를 인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예진우는 “환자를 기억하는 건 좋은 거다. 기억하면 실수가 준다”고 후배의 실수도 위로했다. 그런 상황에서 의료진들이 구승효 사장의 3개과 지방 파견에 반대하는 파업을 투표에 붙이고, 구승효는 경영구조 진단을 한다며 구조조정실을 만들어 각 과의 자료를 취합하며 갈등이 폭발했다. 그 과정에서 구승효는 암센터의 실수를 알았다.

구승효는 암센터에서 투약실수로 환자를 사망하게 한 사실을 알았고 “최도영 환자 당신들이 죽였네. 의사라는 인간들이”라고 꼬집었고, 암센터장 이상엽(엄효섭 분)은 “사람이 쉬지 않고 일만 하면 어떻게 되는지 아냐. 얘들 주당 120시간 일한다. 의사가 과로로 죽는다. 오죽 힘들면 자살한다. 우리가 환자 죽였으면 의사 죽인 건 병원이다. 인건비 줄이겠다는 댁 같은 사람들”이라고 반발했다.

이에 구승효는 “센터장도 100시간 120시간 뛰냐. 약 잘못 들어갔을 때 당신 뭐하고 있었냐. 그렇게 당당하면 피곤해서 사람 죽였다 만천하에 밝혔어야지. 지금도 밑에 사람들 감싸주는 척 하지만 사실 나는 잘못 없다, 얘들 잘못이다, 그거 주장하는 거 아니냐. 어떤 변명을 끌어와도 이 안에 살인범이 있고 어떤 인간들이 은폐하고 공조한 거다”고 일침 했다.

이상엽은 “은폐 안 했다. 보고 했다. 원장님께 보고했다. 원장님이 뇌수막염으로 내린 결정이다. 본교와 대학병원을 위해”라고 말했고, 구승효는 “부끄러운 줄 알아라. 진정으로 부끄러운 줄 알아라”고 혀를 찼다.

그런 구승효에게 선우창(태인호 분)은 “사고 아니다. 오류다. 약물오류. 거의 매일. 환자에게 절대 안 알려준다. 이 안에서만 안다. 너무 정신없어서 그런다. 너무 일이 많아서. 큰 사고만 아니면 되니까. 우리만 그런 거 아니다. 어느 병원이든 투약 오류는 항상 있다. 다들 숨길 뿐이다. 중환자실로 옮겨져도 그게 약이 잘못 들어가서라고 누가 생각 하겠냐”고 알려줬다. 구승효는 “이런 미친. 회사에서는 불량품 하나에 클레임이 걸리는데!”라며 분노했다.

이어 파업을 논의하는 자리에서 이상엽은 “까놓고 보면 떳떳한 과가 몇이나 되냐”고 말했지만 오세화(문소리 분)는 “왜 떳떳하지 못하냐. 난 이번에는 구사장 박수쳐주고 싶더라. 뭘 해도 내부징계 선에서 끝나지 않냐. 외부 개입시키고 싶지 않으면 환부를 키우지 말았어야죠”라고 성냈다.

이상엽이 “그러다가는 밑에 전공의들 죽어나니까 하는 소리 아니냐”고 변명하자 오세화는 “매일 전공의 죽어난다는 소리 하지 마시고 골프채 잡을 시간에 차라리 저처럼 병원 나가서 소리를 질러라”고 일갈했다. 예진우와 이노을(원진아 분) 역시 오세화처럼 투약 사고에 있어서만큼은 구승효와 뜻을 같이 했다.

일상적인 투약사고와 그로 인해 사망한 환자를 당연시 여기는 일부 의사들 사이에서 대기업의 논리로 움직이는 구승효가 오히려 인간적이고 정의롭게 보이는 가운데 의료진의 총파업이 시작됐다. 그 과정에서 선우창의 입으로 폭로된 오싹한 의료계 현실이 충격을 선사하며 대립각을 세우기 시작한 예진우와 구승효의 관계변화에도 기대감을 모았다. (사진=JTBC ‘라이프’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

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럭셔리 테라스까지” 손예진, 갤러리 뺨치는 예쁜누나 집 최초공개
“끈도 가슴도 위태위태” 클라라, 넘볼 수 없는 아찔 볼륨 몸매
정소민 ‘청순 글래머’
‘궁민남편’ 안정환, 24년 전 외상값 못 갚았다 “5년 전 세상 떠나”
‘볼빨간 당신’ 이채영 관악산 근처 집 공개, 호피 장식 한가득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황교익 “수요미식회서 떡볶이 맛없다고 했다가 아주 난리 났다”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끈도 가슴도 위태위태” 클라라, 넘볼 수 없는 아찔 볼륨 몸매[SNS★컷]

‘청담동 출신’ 오지헌 “어릴 때 수영장 딸린 100평 집 살아”[결정적장면]

“럭셔리 테라스까지” 손예진, 갤러리 뺨치는 예쁜누나 집 최초공개(집사부일체)

황교익 “수요미식회서 떡볶이 맛없다고 했다가 아주 난리 났다”

정소민 ‘청순 글래머’ [포토엔HD]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궁민남편’ 안정환, 24년 전 외상값 못 갚았다 “5년 전 세상 떠나”[결정적장면]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SNS★컷]

사유리 “이상민, 섹시女 만난다는 찌라시 있다”(미우새)[결정적장면]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결정적장면]

‘남자친구’ 박보검 연기력 논란, 송혜교에 기대선 안된다[스타와치]

반박불가 방탄소년단, 이변없는 멜론뮤직어워드 주인공 [뮤직와치]

연예계 활동 뜻 없다더니..율희 ‘살림남2’ 합류 반응 엇갈리는 이유[TV와치]

‘도어락’ 혼자사는 여성은 절대 보지 말 것[영화보고서]

‘사실상 퇴출’ 마이크로닷, 연말 공연 라인업도 제외

‘골목식당’ 백종원, 사비 쓰고 각서 써주면서까지 왜 굳이[TV와치]

아는형님 강다니엘 “돈 벌자 母 넓은 전셋집 해 드렸다”[결정적장면]

“10년간 父 빚 갚았다” 차예련 빚투에 가정사까지 드러나(종합)

첫방 ‘운명과 분노’ 주상욱, 강간위기 이민정 구하고 키스 “미친놈 맞네”(종합)

‘SKY캐슬’ 염정아X김서형, 그녀들의 빅픽처가 궁금하다

‘분노유발자’ 조우진 “女에..

단연 올해의 '분노 유발자'라고 부르고 싶다. 연기를 어찌나 잘하는지, ..

오정세 “안면인식장애, 싫어하는 사람..

‘도어락’ 이가섭 “실제로도 공블리..

황교익 “백종원 언급하는 건 내 직업,..

‘예비 엄마’ 함소원 “기본 3명 낳고..

‘대장금’ 이열음 “먹방 드라마, 다..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