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역사는 실수하지 않는다” 대기록 세운 김세영, 외신의 극찬
2018-07-10 08:55:01


[뉴스엔 주미희 기자]

LPGA 투어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외신들과 골프 전문가들이 김세영을 극찬했다.

김세영(25 미래에셋자산운용)은 7월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오나이다의 손베리 크리크 앳 오나이다 골프장(파72/6,624야드)에서 끝난 2018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19번째 대회 '손베리 크리크 LPGA 클래식'(총상금 200만 달러, 한화 약 22억2,000만 원)에서 최종합계 31언더파 257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시즌 첫 우승이자 LPGA 통산 7승째를 거둔 김세영은 LPGA 투어 72홀 최다 언더파이자 최저타 신기록을 세웠다.

LPGA 투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역사는 실수를 하지 않는다"면서 김세영의 완벽한 경기력을 극찬했다.

LPGA는 "김세영은 시작부터 끝까지 압도적인 경기력을 펼쳤다. 24언더파를 쳐 애니카 소렌스탐과 LPGA 54홀 최저타 타이 기록을 세운 김세영은 이날 31언더파를 기록, 27언더파의 소렌스탐을 제치고 LPGA 역사를 썼다. 27언더파도 이미 김세영이 소렌스탐과 함께 갖고 있던 기록이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4일 동안 63-65-64-65타로 257타를 기록한 김세영은 LPGA 투어 최저타도 1타 경신했다. 2위 카를로타 시간다(스페인)에 9타 앞섰고 공동 3위 양희영, 안나 노르드크비스트(스웨덴), 엠마 탈리(미국)와 11타 차이가 났다"며 김세영의 압도적인 경기에 대해 설명했다.

LPGA는 "김세영 스코어카드의 결점은 2라운드 17번 홀 더블 보기 단 한 개였다. 김세영은 이번 대회에서 31개 버디(이 또한 LPGA 기록), 이글 1개를 기록했고, 4라운드 동안 그린 미스는 5번 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이 글을 기고한 저명한 칼럼니스트 론 시락은 "김세영은 항상 버디를 무더기로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선수였다"면서 "김세영이 LPGA 투어에 2015년에 데뷔한 이래 65타 이하의 타수를 적어낸 게 22번의 라운드에서였다.(올해 숍라이트 클래식 61타 포함) 손베리 크리크에서 LPGA 통산 7승을 기록한 김세영은 최근 4년 연속 한 해에 최소 1승씩을 기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김세영이 이번 대회 4라운드 72홀에서 그린은 5번만 놓쳤고(그린 적중률 무려 93.1%), 티샷은 평균 275야드(최종 라운드에선 282야드)를 기록할 정도로 장타와 정확성을 모두 겸비했다고 덧붙였다.

LPGA는 "김세영 역사를 세우기 위해 경기했고 한 번도 아니고 세 번이나 역사를 썼다"고 전했다. 이제 김세영은 LPGA 투어 72홀 최다 언더파, 최저타, 최다 버디 기록 보유자가 됐다.

LPGA는 "김세영의 플레이를 타임 캡슐에 넣을 가치가 있다. 후에 어떤 선수가 역사를 달성하고자 할 때, 그때 쫓게 될 선수는 김세영이다"고 밝혔다.

미국 골프 전문 매체 '골프채널'은 김세영의 경기가 끝나기도 전에 공식 트위터에 "이건 미친 짓이다. 김세영이 역사를 향해 행진하고 있다"고 적었고, 경기 후 "김세영이 LPGA 기록을 박살냈다"고 표현했다.

미국 '폭스스포츠'에 글을 기고하는 셰인 베이컨은 김세영이 대기록을 세운 직후 자신의 트위터에 "4라운드 동안 65-70-67-64타를 치는 걸 상상할 수 있나. 9타 차로 이기는 건 어떤가. 김세영은 이번 주 괴물이었다"고 생각을 밝혔다.

골프 교습가 존 킴 씨는 "김세영이 4라운드 동안 그린을 5번만 놓쳤는데 비디오 게임으로도 그렇게는 못 할 것"이라며 "분위기가 달랐다. 만약에 꿈에서 그렇게 쳤다고 해도 너무 터무니 없어서 아무한테도 말하지 못 할 것이다"며 김세영의 비현실적인 경기력에 혀를 내둘렀고, 또 다른 골프 교습가 마틴 홀은 "골프 코스와 상관없이 31언더파는 정말 인상적인 스코어"라고 적었다.

골프채널 코멘테이터 제리 폴츠는 "약 500개의 중계에 참여하면서, 수많은 선수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걸 보는 게 좋았다. 오늘도 여느 대회와 다를 게 없어 보였지만 김세영은 매우 달랐다. 김세영의 골프는 골프의 기본을 보는 것 같았다. 너무 인상적이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세영과 함께 종전 72홀 최다 언더파 기록을 갖고 있던 소렌스탐도 자신의 트위터에 "잘했다. 축하한다"며 김세영의 대기록을 축하했다.(사진=김세영



)



뉴스엔 주미희 jmh0208@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그것이 알고 싶다’ 환자를 폭행하는 요양병원, 환자거래까지
황교익 “수요미식회서 떡볶이 맛없다고 했다가 아주 난리 났다”
정양, 셋째 출산만으로 화제되는 왕년의 섹시스타
클레오 출신 채은정, 꽉 끼는 아슬아슬 비키니 자태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
‘청담동 출신’ 오지헌 “어릴 때 수영장 딸린 100평 집 살아”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황교익 “수요미식회서 떡볶이 맛없다고 했다가 아주 난리 났다”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결정적장면]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SNS★컷]

서정희 딸 서동주 글래머 몸매, 비키니가 작아 보여[SNS★컷]

정양, 셋째 출산만으로 화제되는 왕년의 섹시스타(종합)

‘그것이 알고 싶다’ 환자를 폭행하는 요양병원, 환자거래까지

클레오 출신 채은정, 꽉 끼는 아슬아슬 비키니 자태[SNS★컷]

‘청담동 출신’ 오지헌 “어릴 때 수영장 딸린 100평 집 살아”[결정적장면]

“끈도 가슴도 위태위태” 클라라, 넘볼 수 없는 아찔 볼륨 몸매[SNS★컷]

‘해체 고민→눈물의 대상’ 우리가 몰랐던 방탄소년단 왕관의 무게[MAMA①]

‘남자친구’ 박보검 연기력 논란, 송혜교에 기대선 안된다[스타와치]

반박불가 방탄소년단, 이변없는 멜론뮤직어워드 주인공 [뮤직와치]

연예계 활동 뜻 없다더니..율희 ‘살림남2’ 합류 반응 엇갈리는 이유[TV와치]

‘도어락’ 혼자사는 여성은 절대 보지 말 것[영화보고서]

‘사실상 퇴출’ 마이크로닷, 연말 공연 라인업도 제외

‘골목식당’ 백종원, 사비 쓰고 각서 써주면서까지 왜 굳이[TV와치]

아는형님 강다니엘 “돈 벌자 母 넓은 전셋집 해 드렸다”[결정적장면]

“10년간 父 빚 갚았다” 차예련 빚투에 가정사까지 드러나(종합)

첫방 ‘운명과 분노’ 주상욱, 강간위기 이민정 구하고 키스 “미친놈 맞네”(종합)

‘SKY캐슬’ 염정아X김서형, 그녀들의 빅픽처가 궁금하다

황교익 “백종원 언급하는 건 ..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요리연구가 백종원과의 설전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에 솔..

‘국가부도의 날’ 유아인 “욕만 먹는..

‘쇼미777’ 쿠기 “경연 전 하루 100..

‘예비 엄마’ 함소원 “기본 3명 낳고..

‘대장금’ 이열음 “먹방 드라마, 다..

‘도어락’ 이가섭 “실제로도 공블리..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