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US 여자오픈 톱10’ 김지현 “안갔으면 큰일날 뻔”
2018-06-10 06:08:01


[제주=뉴스엔 주미희 기자]

김지현이 US 여자오픈 톱 10 성과를 만족해했다.

김지현(27 한화큐셀)은 6월4일(이하 한국시간) 끝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최고 권위의 메이저 대회 'US 여자오픈'에 국내파를 대표해 출전, 공동 10위의 호성적을 거뒀다.
지난 3월과 4월 LPGA 투어 'KIA 클래식'과 메이저 대회 'ANA 인스퍼레이션'에 연달아 출전해 컷 탈락의 고배를 마시고도 배운 점이 많았다고 자신을 위로한 김지현은 US 여자오픈에서 역시 배운 점이 많았다고 말했다.

김지현은 먼저 US 여자오픈에 동행한 안성현 코치에게 공을 돌렸다. 김지현은 "안성현 코치님이랑 같이 미국 가서 도움이 많이 됐다. 미국 가기 전에 샷이 핀에 붙는 게 별로 없어서 성적이 잘 안 나왔다. 퍼터도 잘 안 됐는데 두산 매치 마지막 날에 퍼터를 바꿨다. 그렇게 미국 가서 퍼팅, 샷 감을 찾았다"고 말했다.

김지현은 "아이언 샷이 원래 제 드로우 구질로 돌아오고 있다. 퍼팅도 많이 좋아져서 성적이 좋아질 것 같다"고 덧붙였다.

US 여자오픈에 동행한 안성현 코치도 부연 설명을 했다. 안성현 코치는 "미국 가기 전에 자꾸 푸시성 드로우 샷이 나왔다. 미국 가서 그걸 바로잡았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연습을 정말 많이 했다고. 안성현 코치는 "미국 연습 환경이 정말 좋았다. (김)지현이가 가장 약한 부분이 쇼트 게임인데 벙커 샷 연습도 많이 했다. 아마 대회 때 벙커 세이브를 7개 정도 했을 것이다. 비가 와서 연습 라운드를 못 할 때도 방에서 퍼팅 스트로크 연습을 계속 한 걸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출전한 LPGA 두 개 대회에서 연속 컷 탈락을 당한 김지현은 이번엔 예선 통과라는 소박한 목표를 안고 미국으로 갔다. 그런데 공동 10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원래 3라운드까지 4위였는데 마지막 날 타수를 잃어 공동 10위로 내려간 것이다.

김지현은 "마지막 날 못 쳤지만 목표한 톱 10 안에 들어서 만족한다"며 미소지었다.

김지현은 마지막 날 전반 4번 홀까지 2미터 퍼트를 연속해 놓쳐 본인 스스로에게 실망했다. 3라운드까지 성적이 너무 좋아서 다소 예민해진 것도 좋지 않게 작용했다.

그럼에도 김지현은 US 여자오픈에 출전해 만족한다고 거듭 표했다. 김지현은 "코치님이랑 미국에서 뭐가 잘못 됐는지 얘기도 많이 하고 도움을 많이 받았다. US 오픈에 잘 간 것 같다. 미국에 갔다 오면 곧바로 2주 연속 타이틀 방어 대회여서 가는 것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안 갔으면 큰일날 뻔했다. 안 갔으면 후회 많이 했을텐데 후회가 전혀 없고 잘 갔다 온 것 같다"며 크게 웃었다.

김지현은 "US 여자오픈 대회장 그린이 작아서 볼을 올리는 게 쉽지 않았다. 하지만 쇼트게임 연습을 많이 했고 쇼트게임이 잘 돼서 세이브를 많이 했다. 버디 홀보다는 파로 안전하게 플레이를 해야 했다. 그게 잘 돼서 샷도 편하게 했다. 어프로치 등 쇼트게임 자신감이 생기니까 샷 미스를 해도 막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돌아봤다.

김지현은 US 여자오픈 마지막 날 절친한 동생 김효주가 아리아 주타누간(태국)과의 연장전에 들어가기 전 긴장된다고 하자 "정신 똑바로 차려라"고 조언했다.

김지현은 "(효주가) 아까웠다. 그래도 준우승도 잘 한 것"이라며 후배에게 축하를 건넸다.

김지현은 내친 김에 생애 첫 타이틀 방어에 도전한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S-OIL 챔피언십' 디펜딩 챔피언인 김지현은 2라운드까지 공동 선두 그룹에 1타 뒤진 공동 4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지현은 지난 4월에도 LPGA 투어 'ANA 인스퍼레이션'에 다녀온 뒤 KLPGA '롯데 렌터카 여자오픈'에서 바로 우승을 했다. 미국에 다녀온 뒤 바로 우승을 차지하는 기분 좋은 징크스가 이번에도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된다.(사진=김지현/KLPGA 제공)


뉴스엔 주미희 jmh0208@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효민, 푹 파인 민소매에 풍만 볼륨감 자랑 ‘이 정도였어?’
한보름, 몸매가 이 정도였어? 반전 볼륨감
‘세븐♥’ 이다해 수영복 자태, 멀리서도 완벽 몸매
‘풍문쇼’ 손예진 럭셔리 집, 억소리나는 가구 견적 뽑아보니
야간개장 한보름 “10평인데” 엄청 넓어 보이는 스위트 집 공개
이사강 아찔 몸매, 끈 비키니에 배꼽 피어싱까지 ‘론 반할만’
‘은퇴’ 김민, 세월 돌려세운 과감 수영복 ‘40대 중반 맞아?
추신수 아내 하원미, 안쓰러운 수술 근황 ‘나사만 10개 제거’

      SNS 계정으로 로그인             

매력폭발 아이...

심쿵눈맞춤 김...

솜사탕미소 박...

공항품격 방탄...

‘세븐♥’ 이다해 수영복 자태, 멀리서도 완벽 몸매[SNS★컷]

‘풍문쇼’ 손예진 럭셔리 집, 억소리나는 가구 견적 뽑아보니

한보름, 몸매가 이 정도였어? 반전 볼륨감[SNS★컷]

효민, 푹 파인 민소매에 풍만 볼륨감 자랑 ‘이 정도였어?’[SNS★컷]

손석희 측 “청탁 요청에 ‘정신 차리라’고 건드린 게 전부”(공식입장 전문)

이사강 아찔 몸매, 끈 비키니에 배꼽 피어싱까지 ‘론 반할만’[SNS★컷]

야간개장 한보름 “10평인데” 엄청 넓어 보이는 스위트 집 공개 [결정적장면]

채은정, 비키니로 드러낸 한줌 허리 ‘월요병 사라져’[SNS★컷]

추신수 아내 하원미, 안쓰러운 수술 근황 ‘나사만 10개 제거’[SNS★컷]

‘은퇴’ 김민, 세월 돌려세운 과감 수영복 ‘40대 중반 맞아?[SNS★컷]

‘잠시만 안녕’ 이민혁 신우 양요섭 키 민호, 男아이돌 줄줄이 입대[뮤직와치]

“위성락 잊어” 진선규, 또 한번 사고칠 준비[스타와치]

‘붉은달’ 이이경 “악플 각오하고 출연, 김선아와 새벽 1시간 통화”[EN:인터뷰①]

‘너의노래는’ 박효신이 된장찌개 끓이는 걸 보다니[TV와치]

비투비 이민혁, 래퍼 편견에 가두기 아까운 팔방미인[뮤직와치]

류승룡, 지독했던 4년 암흑기 청산하나[스타와치]

‘황후의 품격’ 결방, 영리한 자신감인가 패착인가[TV와치]

‘킹덤’ 왕세자→‘아이템’ 꼴통검사, 2019년도 주지훈의 해 될까[TV와치]

워너원 옹성우 데뷔작 男주에 엇갈린 반응, 왕관의 무게..[스타와치]

대상감이었던 ‘골목식당’ 어쩌다 해명까지 하게 됐나[TV와치]

‘알함브라’ 이학주 “아쉬웠..

배우 이학주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종영 소감을 밝혔다. 이학주는 1월 22일 ..

‘알함브라’ 박훈 “차좀비 패러디 재..

김선아 “나도 연기 못한다는 말 많이 ..

‘신퀴’ 김재원 “살인미소→브레인또..

‘골목식당’ CP “백종원도 문제점 예..

‘알함브라’ 이시원 “서울대 출신?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