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결정적장면]‘살림남2’ 미나, 탄탄 복근 드러낸 비키니 래시가드 자태 ‘...

‘열애설’ 큐리, 밀착 수영복으로 드러낸 대문자 S라인

[어제TV]29㎏ 감량 홍지민 같은 옷 달라진 몸매 비교, 비포 vs 애프터(아빠...

제시, 비키니 입고 자랑한 국보급 애플힙

2%대 종영 ‘나물 캐는 아저씨’, 정규 편성 기회 잡을까 황수연 기자
황수연 기자 2018-05-12 14:39:07


[뉴스엔 황수연 기자]

‘나물 캐는 아저씨’의 아재 5인방이 첫 방송보다 깊어진 ‘나물 케미’로 웃음꽃이 만발했다. 끊임없이 펼쳐지는 아재들의 개그에 시청자들도 함께 웃었다.

5월 11일 방송된 KBS 2TV ‘나물 캐는 아저씨’(이하 나캐아, 연출 박석형)에서는 안정환-추성훈-김준현-최자-샘 오취리-김응수 등 육식성 도시 아재들이 한층 더 나물과 친해진 것은 물론 아재들간의 케미까지 빛났다. 특히 역대급 아저씨인 ‘나물 전문가’ 김응수의 등장으로 ‘나물 캐는 아저씨’에는 생동감이 넘쳐났다.
이날 김응수는 곤히 자고 있던 안정환-추성훈-김준현-최자-샘 오취리를 깨우며 본격적인 ‘나물 고수’의 등장을 알렸다. 먹점마을을 종횡무진한 김응수는 순식간에 쑥, 쑥부쟁이, 고사리, 음나무 순 등을 채집하는 실력을 보였다. 그는 “초등학교 때 나물 캔다고 놀림을 많이 받았어요”라며 50년 이상의 나물 경력으로 금방 어떤 나물인지 이름을 알아 맞춰 진정한 전문가의 모습을 드러냈다.

엄청난 나물 지식을 자랑하는 김응수와 마주한 다른 멤버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어 쑥 된장국과 데친 음나물순, 나물 비빔밥 등으로 아침 메뉴가 일사천리에 정해졌고 김응수의 진두지휘 하에 금세 한상이 뚝딱 나왔다. 이에 안정환은 “거의 전문가를 모셨다. 새로운 나물 박사님이 오셨다”며 얼굴에 환한 미소를 띠었다. 더욱이 김응수는 나물 지식 뿐만 아니라 아재 개그에서도 발군의 실력을 보였다. “안정환, 안정적이야~”, “쑥국 먹더니 말이 쑥 들어갔어” 등이라고 말하며 멤버들의 배꼽을 쥐게 만들었다.

이어 아재팀의 김응수, 안정환, 추성훈과 총각팀의 최자, 샘 오취리로 나뉘어 자연산 머위를 캐러 나갔다. 아재팀에서는 역시 김응수가 발군의 실력을 발휘해 눈길을 끌었다. 손 한번 뻗으면 폭풍 칼질을 선보이며 머위를 가득 채집한 그는 안정환과 추성훈마저 당황케 했다. 김응수는 “나 갈게, 많이 해 와라”라며 여유까지 보이며 “머위 300m 떨어져도 알아봐”라는 말이 실제임을 온 몸으로 드러내 웃음을 터뜨렸다. 제작진 카메라가 다가가기도 전에 모든 채집을 완료해 날렵함을 뽐냈다.

그런가 하면 최자와 샘 오취리는 새로운 흥 콤비의 탄생을 알렸다. “지금 머위 찾았다. 집에 가면 저녁 합시다”라고 샘 오취리가 노래를 부르면 최자는 비트박스와 추임새로 주거니 받거니 흥을 표출한 것. 이어 드넓게 펼쳐진 머위 군락을 발견하고는 “하늘이 우리를 도와줬어”라며 기쁘게 머위를 캐 미소를 짓게 만들었다.

다시 모인 멤버들은 직접 캔 머위로 따뜻한 나물 밥상을 차려냈다. 김응수는 머위의 껍데기를 쉽게 벗기는 법부터 나물을 데치는 시간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알리며 활약을 펼쳤다. 이렇듯 머위 꽃 튀김, 머위 들깨탕, 머위 쌈밥 등을 준비한 저녁 밥상으로 풍성한 한 끼를 만들어냈다.

한편, 나물의 매력에 푹 빠진 아재들은 나물 동호회를 결성하기에 이르렀다. 안정환이 “동호회 만들어서 우리끼리 나물 캐러 다닙시다”라고 제안하자 모두들 동의한 것. 머리를 맞대고 동호회 이름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놓은 가운데 ‘나.캐.아’ 라는 이름이 확정됐다. 더욱이 흔쾌히 회장직을 수락한 김응수의 모습이 이어져 웃음을 자아냈다. 안정환은 “이 모임은 계속 가는 겁니다”라고 말해 이들의 활약에 기대감을 더했다.

이처럼 첫 방송보다 더욱 더 나물과 친밀해진 아재들의 케미가 안방극장을 웃음으로 물들였다. 호젓한 시골 마을에서 나물을 캐며 그 나물에 대한 지식은 물론 맛있는 밥상까지 척척 차려내는 이들을 지켜 보는 것만으로도 미소 짓게 만들었다. 더욱 깊어진 아재들의 케미로 친근함과 자연스러움은 물론 힐링까지 선사했다.

한편, 도시를 벗어나 자연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맛보는 청정 내추럴 라이프로 시청자들의 로망을 채워줄 나물 채집기 KBS 2TV ‘나물 캐는 아저씨’는 파일럿 예능프로그램으로 4일, 11일 2회에 걸쳐 방송됐다. 시청률은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전국기준 1회 2.4%, 2회 2.2%에 머물렀다.

(사진=KBS



2TV ‘나물 캐는 아저씨’ 2회 캡처)

뉴스엔 황수연 suyeon9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D수첩’ 소리박사 배명진 교수 실체, 국과수도 지적한 비과학적 분석
빌보드 홀렸지만 여전히 방탄소년단답게, 2년연속 애프터파티 포기한 이유
김정연 “父 식물인간, 母 뇌경색으로 쓰러져” 눈물
자넷잭슨 미투 언급부터 방탄 정국 복근 공개까지, 美빌보드 꼽은 BEST 13
‘바람둥이’ 휴 그랜트 정착한다, 18세 연하와 드디어 첫 결혼
손담비, 해변서 뽐낸 과감한 비키니 몸매
‘해리 왕자와 결혼’ 메건 마클, 지방시 웨딩드레스 입었다
‘아는형님’ 황보 “민경훈, 아는 동생과 사귀었던 분” 폭탄발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배두나·손석구 측 “열애설 사실무근, ‘센스8’ 함께 출연했을 뿐”(공식)

‘PD수첩’ 소리박사 배명진 교수 실체, 국과수도 지적한 비과학적 분석(종합)

김정연 “父 식물인간, 母 뇌경색으로 쓰러져” 눈물

위하준 ‘예쁜누나’ 비하인드 컷 대방출, 손예진 정해인도

안선영 “다이어트 포기 못한 이유? 창피하기 싫어서”

[뮤직와치]빌보드 홀렸지만 여전히 방탄소년단답게, 2년연속 애프터파티 포기한 이유

김소영 아나, 방탄소년단 빌보드 수상 축하 “한국의 자랑”

손예진, 엄지원 ‘예쁜누나’ 촬영장 방문에 감동 “사랑해”

이은혜♥노지훈 “은혜 잊지않을 것, 행복하게 살겠다” 결혼소감

‘데뷔 3주년’ 세븐틴, 기념 티셔츠 화보 “수익금 기부”[포토엔]

[무비와치]‘버닝’ 6위 추락, 아무리 흥행보단 작품성이라지만

[스타와치]‘독전’ 조진웅, 지긋지긋 흥행부진 씻어내나

[뮤직와치]빌보드 홀렸지만 여전히 방탄소년단답게, 2년연속 애프터파티 포기한 이유

[뮤직와치]자넷잭슨 미투 언급부터 방탄 정국 복근 공개까지, 美빌보드 꼽은 BEST 13

‘효리네2’ 이효리♥이상순, 영화·시트콤 넘나드는 부부[종영기획①]

[포토엔HD화보] 정해인 ‘누나들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PD수첩’ 소리박사 배명진 교수 실체, 국과수도 지적한 비과학적 분석(종합)

[스타와치]이성경 고아라, 20대 여배우 기근 이겨낼 수 있을까

[이슈와치]tvN 드라마 또 악재, 이서원에 윤태영까지 물의→하차

[이슈와치]지상파 일베 논란, 반복된 실수는 변명의 여지 없다

‘독전’ 류준열 “내 영화 보..

작품이 끊이질 않는 배우 류준열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배가 고프다. 드라마,..

‘독전’ 이주영 “긍정적인 류준열, ..

‘대군’ 진세연 “키스-눈물신, 윤시..

‘예쁜 누나’ 윤종석 “‘눈새’ 처음..

유아인 “버닝 잘됐으면..어차피 난 너..

“악플 신경 안 써” 마이웨이라도 괜..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