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TV와치]“지금은 중년시대” 아재들의 전성기가 특별한 이유
2018-04-11 17:32:05


[뉴스엔 지연주 기자]

바야흐로 '아재 전성시대'다. 드라마부터 예능까지 장르 불문하고 아재들의 활약이 거세다. 때로는 중후한 카리스마를, 때로는 푸근한 모습을 선보이는 아재들의 매력을 짚어봤다.

▲ 다시 쓰는 중년 멜로 '키스 먼저 할까요' 감우성
감우성의 멜로는 12년이 지나도 여전히 설렌다. 2006년 SBS 드라마 '연애시대'로 시청자의 눈물을 자아냈던 감우성이 2018년엔 SBS 월화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극본 배유미/연출 손정현)으로 다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감우성은 '키스 먼저 할까요?'에서 시한부 인생을 선고 받은 손무한 역을 맡았다.

손무한을 그저 '시한부 환자'로 평하기엔 아까운 인물이다. 그는 한때 광고천재로 불렸으며, 지금은 안순진(김선아 분)과 비극적 사랑에 빠진 인물이다. 안순진의 딸이 손무한이 제작했던 과자 광고의 제품을 먹고 죽었기 때문이다. '키스 먼저 할까요'는 손무한을 앞세워 멜로 그 이상의 휴머니즘을 선보였다. 따라서 휴머니즘의 중심에 선 손무한의 무게감이 중요하다.

감우성은 독보적 연기력을 바탕으로 극의 중심축 역할을 성실히 해내고 있다. 감우성은 드라마 초반 코믹 연기도 불사하며 시청자에게 웃음을 안겼고, 클라이맥스로 달려가는 현재 애틋함과 죄책감을 오가는 눈빛 연기로 시청자의 눈물샘을 자극하고 있다. 보편적인 청춘멜로 드라마는 사랑의 설렘과 이별의 아픔 양면적인 감정만을 그려냈다. 그러나 감우성은 상대방을 향한 죄책감, 안타까움, 설렘, 자신을 향한 분노 등 사랑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며 연기에 깊이를 더했다. 시청자가 감우성표 멜로에 호평을 쏟아내고 있는 이유다.

감우성의 중후한 연기는 드라마의 부수적인 요소로 여겨졌던 중년멜로를 극의 중심으로 가져왔다. 지금까지 중년멜로라 함은 치정으로 얽힌 불륜, 웃음을 이끌어 내기 위한 코믹 장치로 많이 그려졌다. 그러나 감우성은 진지하고 깊은 연기를 통해 중년멜로의 방향성을 사랑 자체에 집중하도록 바꿨다. 감우성은 그간 등한시됐던 중년 멜로 장르의 가능성을 선보이며 중장년 시청자를 TV 앞에 앉게 했다.

▲ 아재들의 전유물에 재미를 더하다 '도시어부' 이경규·이덕화

낚시는 '아재들의 취미'라는 선입견에 싸여 있었다. 그 선입견을 부순 것이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이하 '도시어부')다. 4월 5일 방송된 '도시어부' 31회는 4.5% 시청률을 기록하며 썰전에 이어 시청률 2위를 기록했다. 썰전과 단 0.077%P 차이였다. '도시어부'는 방송 초반 1~2%대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다. 어떤 자극적인 요소도, 인위적인 갈등도 없는 '도시어부'가 시청자를 사로잡은 이유는 무엇일까. 답은 아재 출연자 이경규와 이덕화에게 있었다.

'도시어부'는 출연자의 진정성이 빛나는 프로그램이다. 고정 출연자 이경규, 이덕화는 실제 낚시 마니아들이다. 이덕화는 55년, 이경규는 30년 낚시 경력을 지녔다. 낚시 마니아가 모인 만큼 났기에 대한 이들의 뜨거운 열정은 시청자에게 고스란히 전달된다. 월척을 낚아 진심으로 좋아하는 표정, 상대방의 어획량을 질투하는 모습 등 출연자들의 진정성 넘치는 모습이 시청자의 마음마저 빼앗았다. 이경규의 투덜거림을 묵묵히 받아치는 이덕화, 여느 중년 남성처럼 낚싯대를 꺼내 들고 장비 자랑을 계속하는 이경규와 이덕화의 모습은 푸근한 우리네 아버지를 연상시키며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했다.

'도시어부'는 이경규와 이덕화의 진정성을 바탕으로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들의 노력이 단순히 아재들의 전유물이었던 '낚시'를 예능프로그램의 중심 소재로 이끌었다.

이처럼 드라마와 예능 속 아재들의 활약은 방송가의 흐름을 바꿔놓았다. 감우성의 농도 짙은 멜로 연기는 '아재파탈'(아재+옴므파탈 합성어, 나이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신사같이 멋있는 사람) 신조어를 탄생시켰다. 뿐만 아니라 중년 연기자들에게 멜로 장르 주인공으로 당당히 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경규와 이덕화의 활약은 지루할 것이라는 '낚시'에 대한 선입견을 타파했다. 예능 프로그램의 스펙트럼을 넓힌 셈이다. 앞으로 아재들의 새로운 전성기가 어떤 변화를 불러일으킬지 관심이 쏠린다. (사진=SBS '키스 먼저 할까요' 캡처/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캡처)


뉴스엔 지연주 play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보헤미안랩소디’ 라미 말렉♥루시 보인턴 심야 데이트, 영화가 현실로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
‘청담동 출신’ 오지헌 “어릴 때 수영장 딸린 100평 집 살아”
허지웅 투병 중인 악성 림프종 뭐길래..증상-치료법은?
‘아내의 맛’ 이만기, 아내와 8년만 쇼핑..235만원짜리 패딩에 기겁
서정희 딸 서동주 글래머 몸매, 비키니가 작아 보여
두손 두발 사족보행 오남매, 부모 근친 결혼 역진화인가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SNS★컷]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청담동 출신’ 오지헌 “어릴 때 수영장 딸린 100평 집 살아”[결정적장면]

서정희 딸 서동주 글래머 몸매, 비키니가 작아 보여[SNS★컷]

‘보헤미안랩소디’ 라미 말렉♥루시 보인턴 심야 데이트, 영화가 현실로[파파라치컷]

노민우 ‘오랜만에 인사~’ [포토엔HD]

‘아내의 맛’ 이만기, 아내와 8년만 쇼핑..235만원짜리 패딩에 기겁

허지웅 투병 중인 악성 림프종 뭐길래..증상-치료법은?

두손 두발 사족보행 오남매, 부모 근친 결혼 역진화인가(서프라이즈)

방탄소년단 뮤비상 수상 “즐겨봐준 아미에 감사하다”[2018 마마 일본]

‘남자친구’ 박보검 연기력 논란, 송혜교에 기대선 안된다[스타와치]

반박불가 방탄소년단, 이변없는 멜론뮤직어워드 주인공 [뮤직와치]

연예계 활동 뜻 없다더니..율희 ‘살림남2’ 합류 반응 엇갈리는 이유[TV와치]

‘도어락’ 혼자사는 여성은 절대 보지 말 것[영화보고서]

‘사실상 퇴출’ 마이크로닷, 연말 공연 라인업도 제외

‘골목식당’ 백종원, 사비 쓰고 각서 써주면서까지 왜 굳이[TV와치]

아는형님 강다니엘 “돈 벌자 母 넓은 전셋집 해 드렸다”[결정적장면]

“10년간 父 빚 갚았다” 차예련 빚투에 가정사까지 드러나(종합)

첫방 ‘운명과 분노’ 주상욱, 강간위기 이민정 구하고 키스 “미친놈 맞네”(종합)

‘SKY캐슬’ 염정아X김서형, 그녀들의 빅픽처가 궁금하다

‘도어락’ 이가섭 “실제로도..

※이 기사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가섭이 '도어락'으로 ..

‘국가부도의 날’ 유아인 “욕만 먹는..

‘쇼미777’ 쿠기 “경연 전 하루 100..

도경수 “일탈 NO, 엑소가 지금도 돈독..

‘스윙키즈’ 박혜수 “위험했던 도경..

‘배드파파’ 신은수 “걸그룹 데뷔?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