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마더’ 손석구의 죽음, 사랑받지 못한 어른의 마지막
2018-03-02 08:00:18


[뉴스엔 황수연 기자]

손석구가 충격적인 최후를 맞이했다. 학대가 또 다른 학대를 낳으며 괴물을 만들어내기도 한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3월 1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마더’(연출 김철규/ 극본 정서경/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12화에서는 설악(손석구 분)과 수진(이보영 분)이 정면 대결하는 모습이 그려져 긴장감을 증폭시켰다. 오직 윤복(혜나의 가명, 허율 분)의 안위만을 걱정하는 수진이 과연 윤복을 구해낼 수 있을지 초집중하게 만들었다.
윤복을 구하러 온 수진은 두려움을 숨기고 설악과 당당히 마주했다. 그러나 설악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았고 수진을 의자에 결박했다. 그리고 “방법은 없어. 여기서 다 끝날 거야. 아무도 살아서 못 나가”라며 수진의 핸드폰을 부숴버렸다. 수진이 너무나 쉽게 5억을 줄 수 있다는 말에 화가 치밀어 올랐던 것. 커다란 위험에도 불구하고 수진이 윤복을 찾으러 오자 설악은 분노를 참을 수 없었다. 설악은 윤복을 보며 힘들어하는 수진의 얼굴이 너무나 궁금하다고 말해 소름 돋게 만들었다. “엄마가 되는 게 얼마나 괴로운 건지 내가 알게 해줄게”라며 수진과 윤복을 괴롭게 만들어 보는 이마저 두려움에 떨게 만들었다.

위험 속에서도 수진은 끝까지 평정심을 잃지 않으며 설악에게 말을 걸었다. “너는 어릴 때 너를, 엄마를 힘들게 하던 너를 목 조르고 있는 거야. 하지만 너 어쩔 수 없었잖아”라며 회유한 것. 이에 수진이 자신을 아는 냥 떠들자 격분한 설악은 수진에게 위협을 가했다. 일촉즉발의 순간 정애원 지하실을 통해 들어온 진홍(이재윤 분)이 성모마리아상으로 설악의 뒤를 가격하고 설악은 잠시 기절한다. 그 사이 수진과 윤복은 극적인 재회를 하고 황급히 정애원을 빠져 나가기 시작했다.

그 시각 경찰 창근(조한철 분)과 경석(하경 분)이 정애원에 도착해 수색을 시작한다. 경석은 흉기를 든 설악과 마주하고 격렬한 몸싸움을 벌인다. 위기에 처한 창근이 발사한 공포탄에 허벅지를 맞은 설악은 서둘러 지하실로 내려오고 점점 혼미해져 가는 정신 속에 과거 엄마에게 버려진 기억으로 몸부림친다. 급기야 설악은 “나 혼자 두고 가지 말라고”라며 울음을 터뜨리고 만다. 모든 것을 포기한 설악은 자영에게 미안하다는 문자만을 남기고 죽음을 택했다. 엄마에게 사랑 받지 못했던 어린 설악이 결국 잔인한 어른으로 성장한 후 죽는 순간까지 버림받으며 철저히 혼자 남겨져 싸늘한 죽음을 맞이한 것이다.

설악으로부터 가까스로 도망친 수진과 윤복에게 공개 수배령이 떨어지고 수진은 더욱 다급해진다. 깊은 밤 수진과 윤복은 산 속 절에 도착해 주지스님의 도움으로 겨우 눈을 붙이게 된다. 충격적인 긴장과 고통에서 벗어나 수진과 나란히 잠이 든 윤복은 울다가 잠에서 깨어 “엄마랑 같이 아이슬란드에 가고 싶어하지 말았어야 하는데… 선생님이 우리 엄마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 말았어야 되는데…”라고 말해 시청자들의 가슴을 저릿하게 만들었다.

한편, 자영(고성희 분)은 설악과 납치를 공모한 혐의로 경찰에 연행된다. 그러나 그 속에서도 친딸 윤복은 안중에도 없고 오직 설악을 생각하는 모습을 보여 혀를 내두르게 했다. 더욱이 기자들 앞에서 설악의 무죄를 주장하며 수진이 영신의 딸인 것까지 밝혀 시청자들을 분노하게 했다.

자영의 폭로를 지켜보던 영신(이혜영 분)은 “(수진이) 범죄자처럼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데 내가 이걸 어떻게 두고 봐”라며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말하고 쓰러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에 수진의 모든 신상이 밝혀진 가운데 12화 엔딩에서는 수진과 윤복이 남이섬으로 떠나는 모습이 그려져 무사히 도망갈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였다.

이처럼 ‘마더’는 모든 배우들이 독보적인 연기력으로 캐릭터에 숨을 불어 넣었다. 광기에 사로잡힌 손석구가 분노를 유발케 했으며, 허율을 어떻게든 지켜내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이보영의 모성애 연기, 자신의 명예나 목숨보다는 딸의 안위가 최우선인 이혜영의 카리스마까지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했다. 허율 역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매 순간 심장을 찌릿하게 만드는 열연으로 감탄을 부르고 있다.

이에 '마더' 12화는 수도권 가구시청률 기준 평균 4.4%, 최고 5.4%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에 등극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수도권 가구 기준)

한편, tvN 수목드라마 '마더'는 매주 수목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또한, 국내 방영 24시간 후 매주 목금 밤 9시 45분 tvN 아시아를 통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도 방송된다



.(사진=tvN ‘마더’ 12화 캡처)

뉴스엔 황수연 suyeon9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그것이 알고 싶다’ 환자를 폭행하는 요양병원, 환자거래까지
황교익 “수요미식회서 떡볶이 맛없다고 했다가 아주 난리 났다”
정양, 셋째 출산만으로 화제되는 왕년의 섹시스타
클레오 출신 채은정, 꽉 끼는 아슬아슬 비키니 자태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
‘청담동 출신’ 오지헌 “어릴 때 수영장 딸린 100평 집 살아”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SNS★컷]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결정적장면]

서정희 딸 서동주 글래머 몸매, 비키니가 작아 보여[SNS★컷]

황교익 “수요미식회서 떡볶이 맛없다고 했다가 아주 난리 났다”

‘그것이 알고 싶다’ 환자를 폭행하는 요양병원, 환자거래까지

정양, 셋째 출산만으로 화제되는 왕년의 섹시스타(종합)

‘청담동 출신’ 오지헌 “어릴 때 수영장 딸린 100평 집 살아”[결정적장면]

‘페르시아 최고 미녀’ 타지 공주, 뚱뚱한 몸매에 콧수염까지(서프라이즈)

“끈도 가슴도 위태위태” 클라라, 넘볼 수 없는 아찔 볼륨 몸매[SNS★컷]

클레오 출신 채은정, 꽉 끼는 아슬아슬 비키니 자태[SNS★컷]

‘남자친구’ 박보검 연기력 논란, 송혜교에 기대선 안된다[스타와치]

반박불가 방탄소년단, 이변없는 멜론뮤직어워드 주인공 [뮤직와치]

연예계 활동 뜻 없다더니..율희 ‘살림남2’ 합류 반응 엇갈리는 이유[TV와치]

‘도어락’ 혼자사는 여성은 절대 보지 말 것[영화보고서]

‘사실상 퇴출’ 마이크로닷, 연말 공연 라인업도 제외

‘골목식당’ 백종원, 사비 쓰고 각서 써주면서까지 왜 굳이[TV와치]

아는형님 강다니엘 “돈 벌자 母 넓은 전셋집 해 드렸다”[결정적장면]

“10년간 父 빚 갚았다” 차예련 빚투에 가정사까지 드러나(종합)

첫방 ‘운명과 분노’ 주상욱, 강간위기 이민정 구하고 키스 “미친놈 맞네”(종합)

‘SKY캐슬’ 염정아X김서형, 그녀들의 빅픽처가 궁금하다

황교익 “백종원 언급하는 건 ..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요리연구가 백종원과의 설전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에 솔..

‘국가부도의 날’ 유아인 “욕만 먹는..

‘쇼미777’ 쿠기 “경연 전 하루 100..

‘예비 엄마’ 함소원 “기본 3명 낳고..

‘대장금’ 이열음 “먹방 드라마, 다..

‘도어락’ 이가섭 “실제로도 공블리..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