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결정적장면]‘살림남2’ 미나, 탄탄 복근 드러낸 비키니 래시가드 자태 ‘...

여배우끼리 火 점입가경, 작가 술접대 이간질에 멸품가방 뭐야?[여의도 휴...

잉꼬부부로 유명한 A, 여대생 마담까지 세다리? 이쯤이면 킹왕짱[여의도 휴...

반듯한 B vs 갑질 매니저 극과극,지킬박사와 하이드인가?[여의도 휴지통]

‘더유닛’ 이변은 없었다, 유키스 준-소나무 의진 1위(종합) 황수연 기자
황수연 기자 2018-02-11 01:21:55


[뉴스엔 황수연 기자]

이변은 없었다. 유키스 준과 소나무 의진이 '더유닛' 1위를 차지했다. 에이스찬과 이수지가 9위에 합류하며 반전드라마를 썼다.

2월 10일 방송된 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에서는 최종 데뷔조 멤버를 가리는 파이널 무대가 공개됐다.
이날 '더유닛'은 생방송에 참여 멤버 18명을 포함 74명의 참가자들의 '마이턴' 단체곡 무대로 포문을 열었다. 지난주 사전투표를 반영한 순위 중 데뷔 경계에 있는 9위후보 4명도 공개됐다. 유닛G에는 앤씨아, 이수지, 지원, 우희가, 유닛B는 고호정, 제업, 한결, 찬이 올랐다. 이후 9위 순위는 계속 변동됐다.

마지막 파이널 무대도 공개됐다. 첫 무대는 여자 화이트팀(마틸다 세미, 이수지, 굿데이 지원, 유나킴, 양지원, 이현주, 라붐 지엔, 마틸다 단아, 다이아 솜이)가 부르는 깜찍한 '팅(TING)'이었다. 이어 여자 레드팀(소나무 의진, 다이아 예빈, 앤씨아, 달샤벳 우희, 윤조, 멜로디데이 여은, 신지훈, 멜로디데이 차희, 이보림)이 '유앤아이(You&I)'로 청순한 매력을 보여줬다. 킬링파트는 각각 솜이와 우희가 차지했다.

유닛B는 파랑팀(유키스 준, 마이네임 세용, 백퍼센트 록현, 임팩트 제업, 보이프렌드 동현, 지한솔, 핫샷 김티모테오, IM 한결, 소년공화국 수웅)의 무대가 먼저 공개됐다. 카리스마 넘치는 '댄싱 위드 더 데빌' 무대 속 킬링파트의 주인공은 록현이었다. 남자 블랙팀(열혈남아 마르코, 에이스 찬, IM 기중, 매드타운 대원, 빅플로 의진, 빅스타 필독, 매드타운 이건, 마스 동명, 핫샷 고호정)은 '끌어줘'로 치명적인 매력을 뽐냈다. 킬링파트는 대원이었다.

이어진 영상에서는 파이널 멤버 18명의 가족들이 등장해 눈시울을 뜨겁게 했다. 아쉽게 탈락한 멤버들의 근황도 공개됐다. 주는 앨범 작업 중이라고 했고, 빅스타 래환은 지난 5일 군에 입대하며 참가자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또 단체곡 '프레젠트'를 부르며 순위발표 전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다. 더유닛 멤버 모두가 서로를 항해 "다 잘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최종 데뷔조에 오른 9명의 주인공도 가려졌다. 유닛G 1위는 소나무 의진이 차지했다. 2위는 다이아 의진, 3위 앤씨아, 4위 윤조, 5위 이현주, 6위 양지원, 7위 달샤벳 우희, 8위 라붐 지엔이 데뷔조의 영광을 안았다. 마지막 9위는 이수지였다.

유닛B 1위는 3위 핫샷 고호정, 4위 빅스타 필독, 5위 마르코, 6위 지한솔, 7위 매드타운 대원, 8위 IM 기중이 올랐다. 마지막으로 합류한 9위는 에이스 찬이었다.

여자 1위 의진은 "순위 변동이 많아서 불안해하고 있었다. 크게 생각 안 했는데 또다시 1위 자리를 주신 유닛 메이커 분들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2위 예빈은 "솔직히 불안했다. 옆에서 엄마를 봤는데 두손을 모으고 눈을 감고 계시는 거다. 부모님 다이아 멤버들, 솜이, 팬분들 더유닛 제작자 분들 모두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남자 1위 준은 "저희 부모님이 응원 와주셨는데 멋있게 키워주셔서 감사하다. 또 유키스 형들 고맙다"며 "나 1등했다"고 눈물을 흘렸다. 2위 의진은 "17위라는 등수에서 시작했다. 이렇게 높은 순위에 올려주신 유닛메이커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나이라는 장벽에 무너지나 했는데, 새 출발하는 기분이다"며 행복한 눈물을 흘렸다.

9위로 기적적으로 데뷔조에 합류한 이수지는 "제 꿈 중에 큰 꿈 하나를 이룬 것 같다. 어린 아이처럼 징징대지 않고 유나 언니의 몫을 잘 채우겠다"고 말했다. 찬은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사진



=KBS 2TV '더 유닛' 캡처)

뉴스엔 황수연 suyeon9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마이웨이’ 김애경 “5살 연하 남편과 결혼식도 혼인신고도 안한 이유는....
‘스포트라이트’ 드루킹 아내 “이혼 소송중, 그만의 특별한 세계관 있어...
문가비, 함뼘 비키니로 뽐낸 아찔 몸매 ‘바비인형인 줄’
여배우끼리 火 점입가경, 작가 술접대 이간질에 멸품가방 뭐야?
잉꼬부부로 유명한 A, 여대생 마담까지 세다리? 이쯤이면 킹왕짱
우디앨런 한국계 아들 폭로 “아버지 아닌 어머니가 문제, 자녀들 학대”
나한일 정은숙, 이미 옥중 결혼한 부부 “27일 결혼식”
박보람, 서인국과 결별 후 밝은 근황 “수육국밥 특”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예쁜누나’ 오만석 “울산서 손예진 아빠로 불려, 놀라운 순간”(인터뷰②)

문가비, 함뼘 비키니로 뽐낸 아찔 몸매 ‘바비인형인 줄’

‘훈남정음’ 2회만 시청률 하락, 1위 ‘슈츠’ 따라잡기 역부족?

방탄소년단 발매 첫주 판매량 100만장 돌파, 또 역대 최대기록

‘예쁜누나’ 오만석 “안판석 감독, 왜 나를 캐스팅했을까 고민”(인터뷰①)

[포토엔HD] 러블리즈 이미주 ‘출근길 하트 시구’(뮤직뱅크)

‘스포트라이트’ 드루킹 아내 “이혼 소송중, 그만의 특별한 세계관 있어”

[결정적장면]‘인형의 집’ 배누리, 뺑소니 진범 왕빛나 정체에 ‘분노’

‘마이웨이’ 김애경 “5살 연하 남편과 결혼식도 혼인신고도 안한 이유는..”

[결정적장면]‘인형의 집’ 박하나, 생모 박현숙 30년만 상봉 ‘오열’

[무비와치]‘버닝’ 6위 추락, 아무리 흥행보단 작품성이라지만

[스타와치]‘독전’ 조진웅, 지긋지긋 흥행부진 씻어내나

[뮤직와치]빌보드 홀렸지만 여전히 방탄소년단답게, 2년연속 애프터파티 포기한 이유

[뮤직와치]자넷잭슨 미투 언급부터 방탄 정국 복근 공개까지, 美빌보드 꼽은 BEST 13

‘효리네2’ 이효리♥이상순, 영화·시트콤 넘나드는 부부[종영기획①]

[포토엔HD화보] 정해인 ‘누나들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PD수첩’ 소리박사 배명진 교수 실체, 국과수도 지적한 비과학적 분석(종합)

[스타와치]이성경 고아라, 20대 여배우 기근 이겨낼 수 있을까

[이슈와치]tvN 드라마 또 악재, 이서원에 윤태영까지 물의→하차

[이슈와치]지상파 일베 논란, 반복된 실수는 변명의 여지 없다

‘독전’ 술 끊고 살 뺀 조진..

영화 '독전'(감독 이해영)엔 독한 인물들이 여럿 나오지만 사실은 조진웅..

빅톤, 5월 보이그룹 대전 출사표 “차..

‘대군’ 진세연 “키스-눈물신, 윤시..

‘금의환향’ 방탄소년단 밝힌 #새앨범..

‘버닝’ 전종서 “김태리와 비교? 의..

‘독전’ 이주영 “긍정적인 류준열,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