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결정적장면]‘살림남2’ 미나, 탄탄 복근 드러낸 비키니 래시가드 자태 ‘...

‘열애설’ 큐리, 밀착 수영복으로 드러낸 대문자 S라인

[어제TV]29㎏ 감량 홍지민 같은 옷 달라진 몸매 비교, 비포 vs 애프터(아빠...

제시, 비키니 입고 자랑한 국보급 애플힙

‘그것만이’ 최리 “날라리 고등학생 역할, 몸무게 5kg 감량”(인터뷰①) 배효주 기자
배효주 기자 2018-02-10 06:05:02


[뉴스엔 글 배효주 기자 / 사진 이재하 기자]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감독 최성현)이 휴먼 코미디라는 장르적 한계를 깨고 300만 돌파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일궈냈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등을 제치고 무려 두 번의 역주행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하며 말 그대로 기특한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의외의 신스틸러 최리에게도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지고 있다. 영화 '귀향'과 드라마 '도깨비' 등으로 얼굴을 알린 최리는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철 모르는 고등학생 수정으로 분해 박정민과 못 말리는 케미스트리를 선보인다. 극에 감칠맛을 더하며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2월 8일 서울 강남구 뉴스엔 사옥에서 만난 최리는 극중 수정처럼 톡톡 튀는 발랄한 매력을 갖고 있었다. "작품이 너무 좋다는 연락이 많이 와서 뿌듯하면서도 행복하다"고 말문을 연 최리는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따뜻한 영화니까 아직 안 보신 분들이 있다면 봐주시면 좋겠다"고 홍보를 잊지 않았다. 이어 "매일 밤 영화진흥위원회 박스오피스 들어가서 순위를 챙겨볼 정도로 뿌듯했다. '그것만이 내 세상' 덕에 개봉 2주차에 관객이 더 많이 드는 '개싸라기 흥행' 이라는 용어도 알게 됐다"며 웃었다.

최리는 조하(이병헌 분), 인숙(윤여정 분), 진태(박정민 분)가 세 들어 사는 집주인 홍마담(김성령 분)의 딸이자 진태의 친구 수정을 연기했다. 대선배들과 한 영화에서 호흡을 맞춘 것에 대해 "꿈에 그리던 배우들과 한 작품에서 만났다. 값진 연기 재산이 됐다"고 기뻐했다. 특히 가장 많은 장면을 함께 한 박정민이 고맙다고 말했다.

"영화 '동주'에서 박정민 선배님을 보고 연기 너무 잘하는 배우라고 감탄했었어요. 함께 호흡 맞춰보고 싶다고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이번 영화를 통해 많이 배웠어요. 사전 미팅도 여러 번 하고, 리허설도 하면서 아이디어를 자주 공유했거든요. 덕분인지 애드리브로 만들어진 부분도 꽤 많아요. 제가 '집에서 생각해왔어요' 라며 아이디어를 말하면, 박정민 선배님은 '해 보자'고 하면서 잘 맞춰줬어요."

진정한 '애드리브의 황제' 이병헌은 별다른 리허설이 없어도, 어떤 연기를 던지든지 능수능란하게 잘 받아줬다고. 최리는 "워낙 좋아하는 선배라 촬영 전에 긴장을 많이 했는데, 유머러스한 성격이어서 현장에서 많이 웃었다. 카메라 돌아갈 때 만큼은 '앞에 있는 건 배우 이병헌이 아닌 조하다'고 주문울 걸기도 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고마움을 느꼈던 건 한지민이다. 한지민은 비운의 피아노 천재 한가율로 출연하는데, 직접적으로 최리와 함께 연기하는 장면은 거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잔뜩 긴장했을 신인 최리를 살뜰하게 챙겨줬다고.

"한지민 선배님에게 도움 정말 많이 받았어요. 촬영할 때 제가 힘들어했다는 걸 어디서 듣고 전화도 먼저 주셨고요. 첫 촬영 들어갈 때는 '잘했어?' 하고 먼저 메시지도 보내주셨어요. 스케줄표를 보고 제 첫 촬영일을 아셨던 거에요. 전혀 친분이 없는데도요. 연기에 대한 질문을 하면 답변도 정말 친절하게 잘 해주세요. '이래서 한지민 선배님 천사라고 하는구나' 감동 많이 받았어요."

극 중 공부에는 관심 없이 연예인을 꿈꾸는 철없는 고3으로 분해 깨발랄한 장면들을 만들어낸 최리. 날라리 고교생 역할인 탓에 몸에 딱 붙도록 줄인 교복을 입어야만 했는데, 잘 소화하고 싶어서 다이어트도 했다. 최리는 "교복 치마 피팅을 하고 정말 깜짝 놀랐다. 충격 받았다고 할까? 그때부터 홈트레이닝으로 5kg 정도 감량했다"고 털어놨다.



(인터뷰 ②에 이어)

뉴스엔 배효주 hyo@ / 뉴스엔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박보람, 서인국과 결별 후 밝은 근황 “수육국밥 특”
서정희, 주름 하나 보이지 않는 동안 비주얼 ‘세월 역주행’
문가비, 함뼘 비키니로 뽐낸 아찔 몸매 ‘바비인형인 줄’
‘PD수첩’ 소리박사 배명진 교수 실체, 국과수도 지적한 비과학적 분석
빌보드 홀렸지만 여전히 방탄소년단답게, 2년연속 애프터파티 포기한 이유
김정연 “父 식물인간, 母 뇌경색으로 쓰러져” 눈물
자넷잭슨 미투 언급부터 방탄 정국 복근 공개까지, 美빌보드 꼽은 BEST 13
‘바람둥이’ 휴 그랜트 정착한다, 18세 연하와 드디어 첫 결혼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뮤직와치]‘금의환향’ 방탄소년단, 오늘(24일) 기자회견+컴백쇼 개최 ‘국내도 접수’

서정희, 주름 하나 보이지 않는 동안 비주얼 ‘세월 역주행’

박보람, 서인국과 결별 후 밝은 근황 “수육국밥 특”

문가비, 함뼘 비키니로 뽐낸 아찔 몸매 ‘바비인형인 줄’

[결정적장면]‘슈츠’ 채정안, 장동건 신뢰잃고 해고될까 눈물

[어제TV]‘라스’ 이상민, 김성령도 밥 사주고 싶은 짠한 동생

‘PD수첩’ 소리박사 배명진 교수 실체, 국과수도 지적한 비과학적 분석(종합)

[결정적장면]‘인형의 집’ 불륜커플 한상진-유서진 처참한 최후 ‘통쾌’

김정연 “父 식물인간, 母 뇌경색으로 쓰러져” 눈물

‘훈남정음’ 남궁민X황정음 재회, 7년전과 확 다르다[첫방기획]

[무비와치]‘버닝’ 6위 추락, 아무리 흥행보단 작품성이라지만

[스타와치]‘독전’ 조진웅, 지긋지긋 흥행부진 씻어내나

[뮤직와치]빌보드 홀렸지만 여전히 방탄소년단답게, 2년연속 애프터파티 포기한 이유

[뮤직와치]자넷잭슨 미투 언급부터 방탄 정국 복근 공개까지, 美빌보드 꼽은 BEST 13

‘효리네2’ 이효리♥이상순, 영화·시트콤 넘나드는 부부[종영기획①]

[포토엔HD화보] 정해인 ‘누나들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PD수첩’ 소리박사 배명진 교수 실체, 국과수도 지적한 비과학적 분석(종합)

[스타와치]이성경 고아라, 20대 여배우 기근 이겨낼 수 있을까

[이슈와치]tvN 드라마 또 악재, 이서원에 윤태영까지 물의→하차

[이슈와치]지상파 일베 논란, 반복된 실수는 변명의 여지 없다

‘독전’ 류준열 “내 영화 보..

작품이 끊이질 않는 배우 류준열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배가 고프다. 드라마,..

‘독전’ 이주영 “긍정적인 류준열, ..

‘대군’ 진세연 “키스-눈물신, 윤시..

‘예쁜 누나’ 윤종석 “‘눈새’ 처음..

유아인 “버닝 잘됐으면..어차피 난 너..

“악플 신경 안 써” 마이웨이라도 괜..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