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결정적장면]‘살림남2’ 미나, 탄탄 복근 드러낸 비키니 래시가드 자태 ‘...

‘열애설’ 큐리, 밀착 수영복으로 드러낸 대문자 S라인

[어제TV]29㎏ 감량 홍지민 같은 옷 달라진 몸매 비교, 비포 vs 애프터(아빠...

제시, 비키니 입고 자랑한 국보급 애플힙

‘환절기’ 이원근X지윤호를 충격받게 한 배종옥(종합) 박아름 기자
박아름 기자 2018-02-06 17:01:19


[뉴스엔 글 박아름 기자/사진 윤다희 기자]

배종옥이 이원근 지윤호에게 충격을 안겼다.

2월6일 오후 2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환절기’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배종옥, 이원근, 지윤호, 이동은 감독이 참석해 영화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절기'는 마음의 계절이 바뀌는 순간, 서로의 마음을 두드린 세 사람의 가슴 아프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퀴어를 소재로 했음에도 불구, 배종옥의 시선으로 영화를 이끌어가는, 요즘 보기 힘든 여배우 중심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여주인공 중심 영화라 '환절기'를 선택한 건 아니라고 밝힌 배종옥은 "워낙 작품을 보고 하는 스타일이다"며 "우리 영화는 장르적으로 퀴어영화라 단정지을 수 없지만 그런 말들이 나온다. 그런 작품을 보면 당사자 입장에서 푸는게 많은데 우린 그걸 바라보는 부모의 이야기라는 시선이 독특하게 다가왔다. 그래서 좋았고 영화를 보니까 따뜻한 시선들이 잘 표현됐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나도 참 잘봤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배종옥은 "어떻게 보니까 우리나라 영화에서는 요즘 보기 드문 여자가 주인공으로 가는 영화가 돼 있다. 여배우들 할 영화 많이 없다. 우리 영화가 여배우들이 할 수 있는 다른 장르들에 불을 지피는 영화가 됐으면 좋겠지만 그 의미를 떠나 작품적으로 영향력 있는 영화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바람을 드러냈다.

2년 전 촬영을 마친 20대 배우 이원근, 지윤호는 대선배 배종옥을 보고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먼저 지윤호는 "배운게 많다. 배종옥 선배님이 현장에서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셨다. 자다 일어나 연기해도 다 울리실 수 있을 것 같은데도 '액션'하기 전까지 열정적으로 뭐가 더 낫고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는 모습에 아무것도 아닌 신인인 내가 잠깐이나마 쉬겠다는 생각을 가졌던 게 너무 건방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배부를 것도 없었지만 '내가 뭐하고 있지?'라고 생각했다. 아직도 그때 그 충격으로 드라마나 영화를 찍을 때 항상 생각하고 너무 깊숙하게 바뀌었다"고 고백했다.

또 이원근은 "모두가 서로에게 기운을 얻을 수 있는 현장이었다. 배종옥 선배님도 말씀하셨던 게 '너가 찍지 않더라도 동일하게 해야 상대방도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고 늘 말씀하셨는데 그게 뇌리에 꽂혔다. 늘 긴장하려 하고 있다. 좋은 현장이었고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셨다. 우리 현장을 선장처럼 이끌어주시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두 후배 배우들의 칭찬에 배종옥은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배종옥은 "'환절기' 개봉 못하는 줄 알았다. 작품하면서 더 많이 고민하고 더 많이 집중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더 많이 했다. 그리고 현장에서 두 분이 많이 배웠다 하는데 사실 내가 더 많이 배웠다. 매너리즘에 빠졌는데 젊은 친구들과의 작업 속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털어놨다.

한편 배종옥 이원근 지윤호의 잔잔한 열연이 돋보이는 '환절기'는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 섹션에 초청되며 KNN 관객상을 수상, 기대를 모은다



. 오는 2월22일 개봉.

뉴스엔 박아름 jamie@ / 윤다희 dahe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문가비, 함뼘 비키니로 뽐낸 아찔 몸매 ‘바비인형인 줄’
‘PD수첩’ 소리박사 배명진 교수 실체, 국과수도 지적한 비과학적 분석
빌보드 홀렸지만 여전히 방탄소년단답게, 2년연속 애프터파티 포기한 이유
김정연 “父 식물인간, 母 뇌경색으로 쓰러져” 눈물
자넷잭슨 미투 언급부터 방탄 정국 복근 공개까지, 美빌보드 꼽은 BEST 13
‘바람둥이’ 휴 그랜트 정착한다, 18세 연하와 드디어 첫 결혼
손담비, 해변서 뽐낸 과감한 비키니 몸매
‘해리 왕자와 결혼’ 메건 마클, 지방시 웨딩드레스 입었다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문가비, 함뼘 비키니로 뽐낸 아찔 몸매 ‘바비인형인 줄’

‘PD수첩’ 소리박사 배명진 교수 실체, 국과수도 지적한 비과학적 분석(종합)

‘컬투쇼’ 스페셜DJ 이영자, 가성비 제로 꽃다발 인증샷

김정연 “父 식물인간, 母 뇌경색으로 쓰러져” 눈물

[어제TV]토마스 맥도넬, 참숯가마 찜질도 성공한 명불허전 도말숙(서울메이트)

“무려 6년 연속” 이영애, 리파 브랜드 뮤즈 재계약 체결(공식)

[뮤직와치]빌보드 홀렸지만 여전히 방탄소년단답게, 2년연속 애프터파티 포기한 이유

[결정적장면]‘인형의 집’ 유서진, 왕빛나 몰래 한상진 살리려다 들통

모델 출신 배우 김민승 사망, 어제(22일) 발인

[어제TV]‘인형의집’ 왕빛나, 박하나 가정파괴.. 父이한위 어쩌나

[무비와치]‘버닝’ 6위 추락, 아무리 흥행보단 작품성이라지만

[스타와치]‘독전’ 조진웅, 지긋지긋 흥행부진 씻어내나

[뮤직와치]빌보드 홀렸지만 여전히 방탄소년단답게, 2년연속 애프터파티 포기한 이유

[뮤직와치]자넷잭슨 미투 언급부터 방탄 정국 복근 공개까지, 美빌보드 꼽은 BEST 13

‘효리네2’ 이효리♥이상순, 영화·시트콤 넘나드는 부부[종영기획①]

[포토엔HD화보] 정해인 ‘누나들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PD수첩’ 소리박사 배명진 교수 실체, 국과수도 지적한 비과학적 분석(종합)

[스타와치]이성경 고아라, 20대 여배우 기근 이겨낼 수 있을까

[이슈와치]tvN 드라마 또 악재, 이서원에 윤태영까지 물의→하차

[이슈와치]지상파 일베 논란, 반복된 실수는 변명의 여지 없다

‘독전’ 류준열 “내 영화 보..

작품이 끊이질 않는 배우 류준열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배가 고프다. 드라마,..

‘독전’ 이주영 “긍정적인 류준열, ..

‘대군’ 진세연 “키스-눈물신, 윤시..

‘예쁜 누나’ 윤종석 “‘눈새’ 처음..

유아인 “버닝 잘됐으면..어차피 난 너..

“악플 신경 안 써” 마이웨이라도 괜..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