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결정적장면]돈스파이크, 모두가 놀란 남양주 복층집+누나같은 母

[결정적장면]안현수, 입이 떡 벌어지는 모스크바 2층 대저택 클래스

‘미우새’ 자쿠지에 자동문까지, 도끼 120평 초호화 2층집 공개

[결정적장면]‘슈돌’ 이동국 가족 이사 새집 공개, 들여다봤더니

‘컴백’ 아이콘 “팬들 의견 적극 수렴한 양현석 덕에 홍보 잘돼”(인터뷰) 황혜진 기자
황혜진 기자 2018-01-26 09:26:08


[뉴스엔 황혜진 기자]

보이그룹 아이콘(B.I, 바비,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정찬우)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 덕에 좋은 반응을 얻게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아이콘은 1월 26일 오전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취재진과 만나 지난 25일 정규 2집 앨범 'RETURN(리턴)'으로 컴백한 소감을 밝혔다. 아이콘은 이번 앨범을 통해 지난해 5월 발매한 싱글 'NEW KIDS : BEGIN(뉴 키즈 : 비긴)' 이후 8개월 만에 다시 국내 활동에 돌입한다. 정규 앨범으로는 2015년 12월 선보인 정규 1집 'WELCOME BACK(웰컴 백)' 이후 약 2년 만에 컴백했다.
이번 앨범에는 총 12개 트랙이 수록됐다. 전면에 내세운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경쾌한 피아노 리프 위에서 슬픈 이별을 노래하며 반전 매력을 뽐낸 트랙이다. 사랑의 시작과 끝을 '인생의 막'으로 은유적으로 표현한 아련한 가사가 돋보인다.

타이틀곡 이외에도 ‘BEAUTIFUL(뷰티풀)’, ‘돗대’, ‘나쁜놈’, ‘BEST FRIEND(베스트 프렌드)’, ‘EVERYTHING(에브리씽)’, ‘안아보자’, ‘잊지마요’, 스페셜 보너스 트랙 ‘시노시작’, ‘나를 사랑하지 않나요?’, ‘JUST GO(저스트 고)’, ‘LONG TIME NO SEE(롱 타임 노 씨)’ 등을 담아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전곡 작사 작사를 도맡은 리더 비아이는 "사실 앨범을 만들 때 힘들거나 하지 않았고 재밌었다"며 "10시간 정도 꺼놨는데 스케줄 하려고 잠깐 켜놨다. 부담감이 없지는 않더라.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이다보니 부담감이 없지 않았는데 그 부담감마저 없애려고 휴대폰을 껐는데 스케줄 정리를 해야해서. 연락 잘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송윤형은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의 적극적인 지원사격에 대해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피팅에 한 번도 온 적이 없었는데 피팅도 와줬고 작은 것 하나하나 신경을 많이 써줬다.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비아이는 "그리고 사장님이 SNS를 통해 코닉이(팬)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그 덕분에 좀 더 팬분들의 반응도 좋았던 것 같다. 좀 더 홍보도 잘 됐던 것 같다. 사실 우리끼리 음원 성적이 좋을 걸 예상을 아예 못 해 원동력에 대해 잘 모르겠고 지금도 생각이 안 난다. 좀 더 가까이 다가가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사장님도 그렇고 우리도 그렇고 여러 준비를 많이 했다고 표현하는 게 맞을 것 같다"고 밝혔다.

차트 성적에 크게 연연하지는 않았다면 어떤 반응을 바랐을까. 김동혁은 "개인적으로 1위 등에 대해서는 생각을 안 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개인적으로 듣고 싶었던 말이 7명이 각각 더 잘 보이고 각각 다른 색깔을 갖고 있는데 뭉치니까 시너지 효과를 얻는다, 개개인의 매력이 더 잘 보인다는 말을 듣고 싶었다. 그런 말만 듣는다면 너무 좋은 결과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아이는 "욕심이라는 게 분명히 있었지만 큰 욕심보다는.. 한국 활동을 많이 하기로 플랜을 잡았기에 한 분 한 분 더 우리를 좀 더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한 계단 올라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구준회는 "비아이 솔로곡 '돗대' 중 차트에 연연하지 않는다는 가사에 개인적으로 너무 공감했다. 앨범을 냈다는 것 자체가 제일 하고 싶은 일을 했다는 것이다. 앨범을 내기 위해 같이 열심히 노력했다는 것, 추억을 만들었다는 것의 의미가 가장 컸던 것 같다. 1위를 안 해도 행복하고 지금도 행복하다"고 말했다.

컴백을 앞두고 각자 노력을 기울인 부분도 언급했다. 구준회는 "그간 아이콘이 힙합 장르의 곡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좀 더 풍부한 색깔을 보여드리고 싶어 보컬 연습, 기타 연습도 했다. 여러 가지로 굉장히 노력을 많이 했다. 그리고 시도 많이 썼다. 취미 중 하나다. 이런저런 것들을 하며 충전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김진환은 "(양현석) 회장님이 해주셨던 말인데 가수는 가수로서 모습을 보여줄 때 멋있다는 말씀을 해줬다. 개인적으로 보컬 레슨도 계속 받고 동혁이 같은 경우 춤을 너무 좋아하고 잘하니까 춤을 계속 혼자 연구했다. 가수와 퍼포머로서 어떻게 멋있게 보일 수 있을까 연구를 많이 했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바비는 "이 앨범을 내기 전까지 공백기가 있었는데 7명이 모두 굉장히 자기계발에 힘을 많이 썼다. 보컬 레슨도 받고 외국어 레슨도 받고 하며 긴 공백기에 뭘 할 수 있을까 고민을 되게 많이 했다.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가장 큰 포인트인 것 같다"고 말했다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싸이 올림픽 폐회식 등장할 줄” SNS 댓글 봇물
‘슈가맨2’ 지누 “이효리♥이상순, 지금은 잘 어울리지만 과거엔 놀라”
‘집사부일체’ 윤여정 집, 평창동 일대 내려다보이는 최고 전망
박현빈♥김주희 부부 ‘슈퍼맨’ 출격 “독박육아 아내 위해”
강원래 아들 강선, 생후 15개월부터 휠체어 밀어준 효자
아리아나 그란데, 맨발 외출하는 자유로운 영혼
김아랑, 유니폼-헬멧 벗고 학사복 “졸업” 셀카
여자친구 유주, 쇼트트랙 황대헌·임효준과 케미 폭발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슈가맨2’ 지누 “이효리♥이상순, 지금은 잘 어울리지만 과거엔 놀라”

“싸이 올림픽 폐회식 등장할 줄” SNS 댓글 봇물

“좋은 찬스 놓쳐” ESPN 손흥민에 최하점, 모우라-라멜라 고평점

제시카 코다, 턱 수술 후 바뀐 인상 “27개 나사 박혀 있어”

손흥민 대신 라멜라, 잘못된 선택 스스로 입증

연극열전 대표 “이명행 상습 성추행 모르고 캐스팅, 참담”(전문)

손흥민도 만능은 아니고, 때로는 라멜라가 더 낫고

김연아, 후배 최다빈 개인 최고점에 깜짝+울컥 표정

‘집사부일체’ 윤여정 집, 평창동 일대 내려다보이는 최고 전망

무혈입성했던 손흥민, 이제는 진짜 주전 경쟁

[이슈와치]“탁치니 억하고” ‘도시어부’ 자막 故박종철 희화화 논란

‘뉴스룸’ 조재현 성추행 피해자 “뒤에서 손 넣고…봉투로 입막음”

[이슈와치]조민기·오달수에 조재현까지, CJ 드라마 줄줄이 비상

[무비보고서]‘궁합’ 심은경 남편찾기, 이렇게 앙큼한 사극을 봤나

[TV와치]‘마더’ 리메이크도 정서경이 하면 다르다

[TV와치]‘블랙하우스’ 강유미, 용기로 건넨 질문의 힘

[TV와치]‘무한도전’ 무려 3년, H.O.T. 토토가3에 공들인 시간

돌아온 ‘고등래퍼2’ 제2의 양홍원·최하민 나올까[첫방기획]

[이슈와치]연예계 성추문, 미투 운동으로 베일 벗길까

[포토엔화보] 김성령 ‘나이를 숫자에 불과하게 만드는 미모’

‘환절기’ 이원근 “배종옥, ..

이원근이 배종옥 덕에 눈물 연기법을 배웠다고 털어놨다. 영화 ‘환절기’에 출연..

김태리 “스스로 칭찬 안 해, 몰아붙여..

산이 “서바이벌 장인? ‘더유닛’ 가..

‘언터처블’ 박지환 “정은지, 진경이..

류승룡 ‘7년의 밤’ 기다린 세월 “아..

‘흥부’ 정진영 “故 김주혁, 영화로..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