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현금 밝히는 톱스타 G, 명품행사 벙어리짓에 혀 끌끌[여의도 휴지통]

여배우끼리 火 점입가경, 작가 술접대 이간질에 명품가방 뭐야?[여의도 휴...

잉꼬부부로 유명한 A, 여대생 마담까지 세다리? 이쯤이면 킹왕짱[여의도 휴...

사고뭉치 아이돌 텐프로 들락, 또 사회면 장식하면 재기불능[여의도 휴지...

‘평창 출전권 놓고’ 차준환 뒤집기 쇼vs이준형 방어전
2018-01-07 05:59:01


[목동=뉴스엔 주미희 기자]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권 한 장을 놓고 차준환의 뒤집기 쇼와 이준형의 방어전이 펼쳐진다.

차준환(17 휘문고)은 1월6일 서울 양천구 목동의 목동 실내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8' 겸 평창 동계올림픽 최종 3차 선발전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서 기술점수(TES) 84.05점, 구성점수(PCS) 38.70점, 합계 84.05점을 받았다.
왼쪽부터 차준환 이준형
▲ 왼쪽부터 차준환 이준형
쇼트프로그램 1위에 오른 차준환은 평창 올림픽 1,2차 선발전을 합산한 중간 합계 515.63점으로 2위를 기록 중이다. 이날 쇼트프로그램 76.80점을 받고 올림픽 레이스 중간 합계 535.92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준형과는 20.29점 차.

현재 한국 피겨 남자 싱글에 걸린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권은 단 한 장이다. 이준형이 지난 9월 올림픽 추가 출전권이 걸린 '네벨혼 트로피'에서 5위를 기록하며 평창행 티켓 한 장을 따왔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지난 2017년 7월과 12월, 또 올해 1월 세 차례의 올림픽 선발전을 개최해 총점이 가장 높은 선수에게 올림픽 출전권을 부여하기로 했다.

1차 선발전부터 이준형과 차준환의 희비가 엇갈렸다. 이준형은 부상에서 회복되는 추세에 들어섰고, 차준환은 올림픽 시즌에 부상에 시달렸다.

1,2차 선발전 모두 이준형이 앞섰다. 이준형은 1차 선발전 총점 228.72점, 2차 선발전 230.40점으로 합계 459.12점을 기록했고, 차준환은 431.58점(1차 206.93점, 2차 224.66점)에 그쳤다. 둘 사이의 격차는 27.54점 차이나 났다.

그러나 이번 3차 선발전 쇼트프로그램 결과 격차가 좁혀졌다. 차준환은 쿼드러플(4회전) 점프를 빼고 구성을 낮춰 클린 연기를 펼쳤고, 이준형은 트리플 악셀 점프에서 넘어지는 실수를 했다. 이준형과 차준환의 점수 차이는 20.29점 차다.

차준환의 경우 뒤집기가 쉽진 않지만 그렇다고 가능성이 없는 것도 아니다. 다만 프리스케이팅에서 무조건 클린 연기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은 있다.

이준형은 20점 차의 여유를 갖고 있지만 그렇다고 방심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이준형 역시 실수 없는 경기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차준환은 쇼트프로그램 경기 후 취재진과 가진 인터뷰에서 "오늘처럼 자신감 있게, 연습한 대로 경기하겠다. 결과에 상관 없이 모든 것을 보여주고 후회없는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차준환은 올 시즌 프리스케이팅으로 선보였던 홀스트의 '더 플래닛' 대신 지난 2016-17시즌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동메달, 주니어 그랑프리 두 차례 우승 등을 선사했던 '일 포스티노'로 7일 경기에 나서는 승부수를 띄운다. 더 익숙하고 편안한 프로그램, 또 좋은 기억을 가진 프로그램으로 실수 없는 연기를 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

대신 차준환은 배점이 더 높은 쿼드러플(4회전) 점프를 두 차례 뛰는 것보다는 한 차례만 뛰며 실수 없는 경기를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공격적인 전략보다는 자신에게 더 익숙한 편안함으로 최상의 결과를 노리는 차준환과, 올림픽 레이스 1위를 지켜야 하는 이준형의 맞대결에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차준환, 이준형/뉴스엔DB)

뉴스엔 주미희 jmh0208@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병헌 아들 얼굴 공개, 비판의 목소리 나오는 이유
나한일-전처 유혜정 미모의 딸 나혜진 “아빠 원망한 적 없다”
‘안시성’ 신녀 정은채는 왜 계륵이 됐나
‘집사부일체’ 차인표 신애라 아들 차정민, 美서 밴드활동 근황 공개
‘여배우라 해도 믿겠어’ 김연아, 역대급 비주얼
‘별별톡쇼’ 박준금, 압구정 아파트+대부도 임야 상속받은 금수저
차인표♥신애라, 선물 받은 한정판 H자동차 왜 7개월 만에 되팔았나
방시혁의 치명적 자충수, 이제 방탄 팬덤은 호락호락하지않다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이병헌 아들 얼굴 공개, 비판의 목소리 나오는 이유

나한일-전처 유혜정 미모의 딸 나혜진 “아빠 원망한 적 없다”(마이웨이)[결정적장면]

바다 ‘히든싱어5’ 약속 지켰다, 모창능력자 결혼식 축가 영상 깜짝공개

‘안시성’ 신녀 정은채는 왜 계륵이 됐나[무비와치]

김남희 “‘미션’으로 잘 된 후 결혼, 얼굴 들 수 있어 다행”(인터뷰②)

‘오늘의 추석 특선영화’ 군함도-아이캔스피크-강철비-불한당

‘연애의 맛’ 반백살 구준엽 합류 “마지막 연애한지 20년 전”

‘미스터 션샤인’ 김남희 “일본어 전혀 못해..미친듯이 외웠죠”(인터뷰①)

‘여배우라 해도 믿겠어’ 김연아, 역대급 비주얼

‘복면가왕’ 선물같은 폴포츠, 한국어로 노래해 더 감동[어제TV]

방시혁의 치명적 자충수, 이제 방탄 팬덤은 호락호락하지않다[뮤직와치]

미스터션샤인 김태리 살린 다섯 아무개, 김은숙표 애국의 역사[TV와치]

연속성에 차별화 둔 ‘보이스2’ 시즌제 드라마의 좋은 예[종영기획]

‘강남미인’ 찰떡 캐스팅, 임수향♥차은우 아니면 어쩔 뻔했나[종영기획]

‘물괴’에 귀 기울이면 김인권 목소리가 들린다[무비와치]

티아라 지운 효민 ‘망고’ 중독성 살리고 음색 알리고[들어보고서]

구하라 측 “연인과 다툼으로 본인도 다쳐, 병원 입원 치료 중”(공식입장)

반민정 vs 조덕제 성폭력 공방 안 끝났다? 판결나고도 시끌시끌[이슈와치]

“이혼→책임 다할 것” 쌍둥이母 박은혜에 쏟아지는 응원[이슈와치]

‘오늘의 탐정→손 the guest’ 전배수, 공포엔딩 장식한 소름유발자[스타와치]

‘보이스2’ 김우석 “손가락 ..

배우 김우석이 ‘보이스2’ 촬영 중 강렬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김우석은 9월 20일..

지성 “‘아는와이프’ 게임 중독 남편..

또 형사? ‘암수살인’ 감독 밝힌 김윤..

‘물괴’ 이혜리 “조선시대 괴물이? ..

임창정 “‘하그사’ 초고음? 녹음하다..

현빈, 얼마나 바쁘기에 연애도 못할까(..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